일반1의 가장 큰 문제 = 1스테이지 2웨이브에 탱커 역할군 스킬이 안 도는 것.
가장 쉬운 해결법은 시작 시 쿨다운 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근데 얘네는 그냥 난이도를 너프해 버렸다.
기존 협정대에 필요했던 것.
1. 첫 협정대 입장 시, 도움말을 유저가 보도록 강제하는 튜토리얼.
2. 도움말 영상시청이 아닌, 실제 스킬을 써보면서 느끼는 튜토리얼.
3. "시간 제한이 없으니 팀원들과 팀워크를 맞춰서 원정대를 진행하면 된다"는 컨텐츠의 방향성 설명이 있는 튜토리얼.
4. 입장 시 역할군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딱 4개면, 난이도도 쉽게 내려갔다...
역할군 스킬 쿨다운 주면, 1스테이지 들어가기 전에 유저들이 머리 쓰고 합심해서 기다릴거라고 생각했나.
적어도 그건 도전에서 했어야지.
본인들이 튜토리얼 개떡같이 만들어 놓고, 유저들이 찰떡같이 이해하길 바란 건가?
유저들의 컨텐츠 이해가 본인들 덕에 떨어져서 전복나니까, 이제 와서 난이도가 문제인 것 같다고?
아니,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개떡같이 게임을 만드는 니들의 게임 만드는 능력이 문제인 것 같아.
세상 모든 일에서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인지를 못하는 것 같아.
CS 안 배우고 게임 개발 하는건지, 하나의 객체에 모든 기능 때려박은 건지, AI 수정이 어렵다는 답변도 웃겼는데
이건 뭐, 그래픽스 관련 전공 수업마다 교수들이 강조하는 직관성에 대해 하나도 반영이 안 되어 있는 거 보면...
그냥 얘넨 게임 개발을 못하는 거다.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를 나쁘게 구현하는 멍청이들.
첫댓글 일반 어렵다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가 시스템 자체의 불친절함이 크다고 생각했어서 공감되네요
이모티콘에 정지 말고 재생도 넣어주지..
광폭화 오게 생겼는데 탱커가 보스방에 진입을 안하고 기다림 ㅋㅋㅋ 소통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