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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최종보상 못먹는다고 징징 거리지 좀 마라
한화우승하면가테접음 추천 0 조회 521 24.04.08 09:59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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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4.08 10:10

    첫댓글 글내용은 공감가긴한데...
    뉴비분들도 좀 챙겨줄수있는 방안은 없을까
    고민해볼 필요는 있다고봄.

    결국 게임이 살아있으려면 뉴비분들이 있어야하니...

  • 작성자 24.04.08 10:14

    그건 별개의 문제로 중요한 거라고 생각함.
    협정대가 있어도 협동전은 지속해서 챙겨줄수 있으면 좋겠는데
    협동전 없앤다고 하니 조금 걱정은 됨

  • 24.04.08 10:32

    님 왜 가갤에 안계시고 여기계세요

  • 작성자 24.04.08 10:33

    갤 싫어서 탈갤했음. 이번주에 길탈하고 캎길로 감

  • 24.04.08 10:35

    @한화우승하면가테접음 어서오세용

  • 24.04.08 10:50

    @한화우승하면가테접음 탈갤하셨구나
    그래서 자주 보이시는거였어

  • 24.04.08 11:27

    유저 개개인은 이런 공식적인 커뮤니티에 난이도든 뭐든 불만을 표출할 수 있다고 생각함. 다만 게임사는 난이도를 올리거나 내릴 때 명확한 근거와 데이터를 제시하고 바꿔야지 항상 보면 밑도 끝도 없이 바꾸는 것 처럼 느껴짐.

    예를 들어, 도전1 클리어률이 3%도 안되서 난이도를 조금 하향시켰다 이런식이 아니라 고작 하루 지났는데 그냥 누군가 어렵다고 해서 바꾼다는게 좀 주먹구구식 같음.

  • 작성자 24.04.08 11:29

    그런 데이터가 있어서 내리는것에 대해서는

    본인들의 '의도와 다르게 너무 많은 유저들이 시도조차 못하고 있으니 보다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향 했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말을 한다면 이해를 할 수 있음.

    그런것도 아니고
    그냥 징징 거리며 우는 글에 혹해서 하루만에 하향 하는건 얘들은 줏대없는 새끼들로밖에 안보임

  • 24.04.08 13:36

    한화님 가테접는거 이번 크보때 볼수있을줄알았는데 한화 1등 못하겠죠..?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08 13:5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08 13:58

  • 24.04.08 14:17

    난 아직도 옛날에 온몸 비틀면서 깼던 컨텐츠들을 잊을수가 없음.

    처음 스토리에서 3회 부활 한정으로 미공 한마리로 베스 보스 잡던 때,
    처음 광속성 던전 열리고 40층에서 몇시간 동안 트라이 해서 클리어 했던 경험 (이때는 힐러가없어서 무조건 피하고 때렸어야했음)

    근데 그때 힘들게 깼던 기억 안 좋았던 부분 하나도 없다, 힘들게 깼던 만큼 성취감도 엄청났고, 진짜 비틀어야 깰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 설정 잘했구나 생각 들었다.

    스토리야 진입자체를 막아버리니까 이해 하는데, 컨텐츠 부분에서 뉴비, 중하 층이 못깬다고 너프하는건 정말 이해가 안된다고 생각함.

  • 작성자 24.04.08 14:30

    무한하게 스펙업이 가능해서
    뉴비들이 도저히 못따라잡는 부류들의 게임등에서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기존 컨텐츠의 난이도 하락을 통해 유저들 수준을 끌어올리는 경우가 있기는 함.

    근데 가테는 그런 종류의 게임이 아니라
    스펙업의 한계가 명확히 정해진 게임임.

    돈을 쓰던 시간을 쓰던 결국 도달가능한 스펙이란소리임

    당장 지금 안된다고 어렵다고 징징거리면서 난이도 하락만 외칠게 아니라
    가능 한 것을 도전하고 안되면 될때까지 도전 해보는 그런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 24.04.08 14:38

    ???: 걍 난 니들보다 돈, 시간 더 쓰기 싫지만 보상은 똑같이 먹어야겠다니까? 같은 유저인데 왜 니들이랑 나랑 보상이 달라야함? 니들이 지금까지 쓴 돈, 시간 이딴거 궁금하지도 않으니까 걍 유저 차별하지말고 너프나해 ㅋㅋ

  • 24.04.08 15:31

    그냥 이 새끼들은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구현 시키는 방식이 개떡 같아서 체감 난이도를 높임. (이건 개발사의 잘못이 100% 맞음)

    마찬가지로 유저도 뭔가 컨텐츠를 즐길 때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야하는데, 무뇌 플레이하면서 못 깨면 난이도 타령하는 게 참...

    돈 쓴 사람들이 스펙업 한 만큼 생각없이 플레이하고, 돈 안 쓴 사람들이 생각 비틀기하면서 플레이하는 게 일반적인 상식인데 가테는 반대임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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