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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파워 다이나모 출력/연비 테스트 후기. | |||||||||||||||||||||||||||||||||
글쓴이 : l전북lKhaN(이언주) 날짜 : 12-03-24 17:47 조회 : 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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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품 후기 읽어보시기 전에 제차량의 스펙먼져 적어 보겠습니다
약 10개월 전 튜닝샵에서 APEX제품 오픈 흡기 장착 하였고,
1달전 튠엔테크에서 데이터 맵핑 받은 차량 입니다..
아시는 분은 잘아시겠지만 간단한 흡기 맵핑정도로는 출력향상이
순정대비 크게 느끼지 못하실거라 생각하고,, 하이브리드 파워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전에 측정한 값
2012년 3월 24일 10시 30분 경 측정한 나이나모 결과 그레프
※오전에 측정
녹색선 : 하이브리드 파워
빨간선 : EDLC(슈퍼콘덴서 제품)
파랑선 :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 전
그레프 상에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하기전이 오히려 EDLC 장착후보다 더 높은걸 보실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 후 다이노모 올린 영상 입니다..
위 동영상 풀스크린후 50초쯤 보시면 그레프상 녹색선이 올라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2) 오후에 측정한 값
위사진은 2012년 3월 24일(토) 오후 13시 30분 경 측정 결과 입니다
빨간선 :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 전
파란선 :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 후
다이나모 측정 을 맡아주셨던 로드나인 정비사 분께서 말씀 하시기를
온도, 습도, 차량상태에 따라 출력에 차이가 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맨위에 오전에 측정한 그레프트는 모든 여건이 잘맞아 결과가 높게 측정되었고
오후에 측정한것은 오전보다 온도가 높은 상태여서 약 3마력 가량 낮게 측정되었음.
전체 출력의 상승폭은 오전이나 오후나 거의 동일한 출력이 나왔습니다.
3) 연비
시간 관계상 다이노모 시속 98~100km 크루즈옵션으로 12km 주행한 결과
하이브리드 파워 장착전은 15.2KM 이고,
장착후에는 19.2KM 의 트립상 연비를 찍었습니다..
처음 시작 주행키로수 44466 이고, 12키로 도달했을때 주행키로는 44478
엔진출력 및 완전연소 측정 결과표
연비테스트 측정결과표
상기 측정치 보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 일반 도로 주행이 아니라 다이노 측정 장비에 차량을
탑재하고 98~100km 항속 주행(크루즈주행)으로 12km를 공기저항 및 노면마찰 즉 회부적, 저항이
전혀 없는 상태로 측정한 데이터 값입니다....
제가 느낀점을 적겠습니다.
지금까지 다이노모 측정한 결과 값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정도의 출력 향상 이나 연비 별로 생각 없이 진행하였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약간 놀라웠습니다..
실제 도로주행에서도 확실히 악셀이 가볍게 들어가고 기어변속 충격도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고속주행시 탄력주행에서도 확실히 효과를 보였으며
변속충격없이 자동변속이 원활하게 진행됨에 따라 연비도 더 좋아지는걸 느꼇습니다..
차량에따라,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90% 시내주행을 하는 저로써는
장착전에 트립연비 8.7정도였는데 하이브리드 장착후 9.7정도의 약 1km 정도 상승했습니다
장착한지 얼마안된 연비 결과이므로 몇일이 지난 후에야 정확한 트립연비를 알수있을것같습니다...
EDLC(슈퍼콘덴서제품) 으로도 측정한 결과 값도 나왔지만 초반에 상승세를 보였지만
후반에는 출력이 약간 떨어졌습니다..
하이브리드 파워 제품은 초반이나 후반에나 역시 값이 계속 높게 측정되었음을 사진으로 증명합니다
오늘 오전11시부터 약 오후 3시 까지 4시간에 걸쳐 로드테스트, 실차 주행을 거쳐
나온 값입니다.. 이정도 까지 했는데도 그래도 할말이 남으신분들은 하이브리드 파워 업체
방문하여 본인 차량으로 장착후 테스트를 걸쳐 만족하였을때 구매하는 방향으로
약속까지 받아냈습니다..
구입의사가 있으신분들은 사진이나 영상 생각하지마시고 시간나실때 집적 몸소 체험을 해보시는게
훨씬 더 정확하리라 생각됩니다..
장착하고 안하고는 본인의 몫입니다
무심코 던진 말일지라도 업체측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있으니 가능한 비방댓글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하이브리드 파워 다이나모 출력/연비 테스트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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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동영상은 안 퍼와지네요... 비교한 EDLC모델은 테스트한곳에서 준비한 까로텍1700모델이라고 합니다.
이왕 비교할거면 같은 가격대인 6800모델로 할것이지...
믿을수 있는 결과인지 모르겠어요... 좀처럼 믿기 힘든 봉이김선달업체 제품이라서...
내일 로드9가봐야겠네 대전에 있는 업체랑 이름이 같네요
대전 로드나인 맞답니다...
와 그래도 한구석에 찔리는게 잇어서인지 <<<EDLC(슈퍼콘덴서제품) 으로도 측정한 결과 값도 나왔지만 초반에 상승세를 보였지만
>> 이라는 글도 잇네요...기와이면 같은 가격대인 6800으로 테스트할것이지...^^
연비 죽이네요 빌게이츠가 돈보따리 싸가지고 와사 그 기술 사갈거 같애요...
모하러 요 좁디좁은 시장에서 그 엄청난 기술 가지고 헤메고 잇는지..도통 이해 못하겠어요
제가 다이나모장비를 못만져 봐서 그런데요..왜 오전에 측정한것은 그래프가 시작점이 같은데 오후에 측정한 그래프는 시작점이 틀린거에요???
제가 함 다이나모 함 해볼까욤??
자동차 동호회 카페지기 인지라 아는 튜닝샾도 있구 한데욤.
물런 차량은 제차량 말고 다른 올순정 횐님께서 하시구 말이죠.
근데 저 제품 어케 생긴 제품이래요?
시내주행 90% 인 상태 연비가 8.7이니, 전북에서 대전까지 장거리 한번 뛰고 오셨으니 연비 1정도 올라가는건 당연한거 같기도 합니다.
다이나모 연비야 연비리셋을 언제하느냐에 따라 장난질 하기 쉬울거 같구요...
솔직히 다이나모.. 부하 다이노가 아니면 거의 무의미 하다고보시면됩니다
돌릴때마다 수치가 다르게나옵니다. 부하다이노가 아닐경우 오차범위가 5마력정도됩니다..
하이브리드파워 가격도 비싸던데 가격동급으로 6800으로 테스트할것이지;; ㅋㅋ
이분 대전분이시면 내 6800떼서 달아주고 함 타보라고 하고 싶네요.. 대전분이시면 연락 함 주시죠... 아님 3400이라도 떼서 달아줄테니까 경험 해보심이....
정말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다이나모에 있는 MAX 마력... 57.5??? 이게 뭐죠???
크루즈의 마력은 저정도입니까? 57? 음 이상하군요
제 차랑은 150마력정도 나오는데 음.. 이상하군요.
왜 환산마력이니 이런 말을 쓰는걸까요? 다이나모라면 휠마력 바로 체크 가능할건데...
8마력이나 증가되는 제품이라.... 정말 대박제품이군요.
단 1~2마력을 위해 엄청난 돈을 투자하시는 매핑차들에겐 희소식인데요?
이거 올리면 최소한 5마력은 올라간다면? 정말 대박 제품일거 같네요...
하지만 현실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