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기라고 하기엔 어렵고 약 2년여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 입니다
1.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 이베이에서 배송비 포함 8만원 안팎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성능도 뛰어나며 제공되는 악세사리도 풍부합니다.
제공되는 악세사리로는 이어폰, 아답터, 롱와이어 안테나, 포우치, 충전용 배터리
2. SSB 수신이 가능하다 - 적절한 공간과 안테나만 있으면 CW나 교신내용 청취가 가능합니다.
3.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액정 - 기본적인 표시 뿐만 아니라 충전 시간, 취침 시간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합니다
4. 적당한 크기 - 작은 편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휴대하기 적당한 크기라 생각 듭니다. SW-11과 비슷한 크기 입니다.
5. 외부 안테나 단자 및 DX/LOCAL 전환 스위치 - 외부 안테나는 꼭 필요한 것인데 이점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6. LED로 표시되는 신호강도 표시계 - 이건 좀 아쉬운 부분인데 LED 보다는 액정이었으면 보다 더 정밀한 표시가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7. 충전기능 내장 - 충전지를 넣고 아답터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으며 최대 9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충전지도 용량이 좀 큰 것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튜닝방식의 특성상 전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데
1300mAh로는 많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8. 키패드까지 비춰주는 백라이트 - 액정뿐만 아니라 키패드까지 비추는 백라이트는 야간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9. 전원을 켰을 경우 자동으로 설정되는 취침예약 - 이것은 없어 졌으면 하는 부분인데 켤 때 끄거나 중간에 끌 수 있지만
은근히 불편 하더군요. 초기 셋팅에 이런 설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0. FM ST/MO을 선택할 수 있으며 AM/SW 수신시 N/W필터가 있어서 수신에 도움을 줍니다.
11. 라인아웃 단자의 부재 - 라인아웃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이 것의 부재는 녹음에 상당한 불편이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에 연결 할 경우 스피커로 들을 수 없고, 녹음음량을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총평:개인적으로 10만원 이하에서 PLL선국 방식의 라디오를 구하시는 경우 이만한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 성능도 비싼 수신기 못지 않게 좋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첫댓글 저도 이거 좋아합니다, 특히 가격이 맘에 쏙 들죠
사는곳좀 정확히 알려주세요..
국내에서 판매하는 곳은 못 봤습니다. 전 이베이에서 구입했습니다. 요즘도 팔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