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99살 이야기 할머니 주머니엔 진기한 동화가 가득! 흥미진진 모험 주머니, 들썩들썩 그림자극! 꺄르르르 웃음 주머니, 명랑코믹 움직임극! 코끝 찡한 눈물 주머니, 따끈따끈 인형극! 할머니의 이야기 주머니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아요!
공연개요
할머니 이야기 주머니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
어둑어둑한 무대에 불이 켜지면 세상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이야기를 모아온 할머니가 짜잔 등장 할머니는 이야기 주머니 속에서 몽골, 베트남, 한국에서 오래도록 사랑을 받아온 동화들을 하나 둘 꺼냅니다. 어느 새 무대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따라 아시아 여기저기로 변신!
넓은 초원을 내달리고 푸른 메콩강을 넘어 무시무시한 호랑이 뱃속까지! 우리 아이들이 가보지 못한 여러 나라들에 대한 호기심 쑥쑥
처음 만나는 아시아 동화에 흠뻑, 신기한 악기들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음악에 마음 뺏기다! 하나의 무대에서 인형극, 움직임극, 그림자극으로 다양하게 펼쳐지는 동화를 통해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아시아의 공연을 찾아라! 열정으로 뭉친 젊은 예술가들의 마음과 마음이 만들어낸 공연 이번 공연은 <마법의 동물원> 김수진 연출과 <벽속의 요정> 김철환 작곡가 결합! 아시아의 전통악기와 한국의 가야금, 타악 등이 어우러지는 곡들로 더욱 풍성한 공연을 만들었습니다.
몽골의 전통악기 호치르 연주 소녀 통가와 한국의 전통악기 가야금 음악 친구 숙진이와 함께해서 더 즐거운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줄거리
하나, 인형극 - 몽골동화 "어머니의 심장" 몽골 초원에 엄마와 아들이 사랑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어요. 아들은 엄마의 사랑으로 쑥쑥 자라났고 어느덧 어른이 되었답니다. 어느 날, 북쪽 땅에 살고 있던 나쁜 악마가 사이좋은 엄마와 아들의 모습에 몹시 샘이 나서, 못된 계획을 세웁니다. 엄마와 아들은 마녀에게서 무사할 수 있을까요?
둘, 움직임극 - 베트남동화 "땀과 깜의 이야기" 땀은 어려서 엄마를 잃고요, 새엄마와 동생 깜에게 구박을 받았더래요♪ 하지만 씩씩한 땀은 늘 웃음을 잃지 않고 지냈답니다. 어느 날, 새엄마와 깜은 땀에게 힘든 일을 시키고 왕자님 무도회에 놀러 갔답니다. 땀도 무도회에 너무나 가고 싶어서 열심히 기도를 했어요.? 앞으로 땀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셋, 그림자극 - 한국동화 "호랑이 뱃속 구경" 옛날 옛날에 많은 모험을 좋아하는 용감한 소금장수 돌쇠가 있었어요. 소금장수는 모험을 떠나기 위해 고개를 넘으려고 했는데 호랑이가 무서워 고개를 넘지 못하는 사람이 100명도 넘게 모여 있었어요. 호랑이를 잡으러 호랑이 뱃속으로 떠나는 용감한 우리의 소금 장수! 과연 소금장수는 호랑이를 잡고 마을로 다시 내려갈 수 있었을까요??
첫댓글 호치르 라는 악기가 꼭 해금같아요^^
그렇지? 나도 그렇게 생각했는데....해금 열심히 하고 있지? 뭐든지 시작했으면 열심히, 죽기살기로....ㅋㅋ 너무 강하게 말했나?
ㅎㅎ,아니에요.^^ 선생님 말씀대로 한번 시작하면 열심히,죽기살기로 해야죠.거기다가 국악가 꿈을 이루려면 힘들더라도 열심히 해야죠.ㅎㅎ 그리고 동생들하고 해금 잘 배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