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명문대학/G8] 호주국립대학교 ANU 대학교 기본정보 (캠퍼스위치,시설안내)
안녕하세요 호주유학전문 마이호주 다음까페의 사이몬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호주국립대학(ANU)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호주국립대학(ANU) 은 1946에 복지법안에 의해 '대학원 과정의 일반적인 그리고 호주의 국가적인 중요성을 가지는 주제들의 연구와 교육을 장려하고 필요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그 후 자연과학, 의학, 사회과학 분야에서 급속도로 명성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호주국립대학(ANU) 는 호주에서 뛰어난 학자들을 많이 배출해 내었으며, 그 중 다수가 국제적인 상을 수상받았습니다. 1963년에는 John Eccles경이 신경생리학분야에서의 업적으로 노벨의학상을 수상받았습니다 (논문:세포에 의해 전달되는 면역성에 관한 연구), 1996년에도 노벨상을 수상받은 Peter Doherty 교수와 Rolf Zinkernagel 교수가 있습니다.
ANU 호주국립대학교는 호주 최고의 교육기관이자 독창적인 연구기관입니다. 호주국립대학(ANU) 학부과정은 1960년에 창설되었으며 그 이후부터 본 대학은 서로 연관되어 있는 고등연구소(Institute of Advanced Study)와 학부 이 두개의 주요 부분으로 운영되었습니다.
고등연구소는 생물학, 화학, 물리학, 의학, 지구과학, 정보과학, 공학, 사회과학과 아태평양연구의 8개의 연구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부는 인문학, 아시아연구, 상경계, 공학과 정보기술, 법학, 과학 등등 광범위한 분야의 학부과정과 대학원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에 더하여 예술 과정은 1992년에 호주국립대학(ANU) 에 통합되었는데 음악과 시각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쌓고 있습니다. (캔버라 예술학교, 캔버라 음악학교와 호주 예술, 기술 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NU는 호주의 대학들 중에 가장 많은 연구기금을 끊임없이 받고 있으며, 학술분야에서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은 수많은 연구원들이 활동중입니다.
♤ 호주국립대학(ANU) 캠퍼스 위치
North Terrace Campus
호주의 수도 캔버라 시티에 위치한 본 캠퍼스는 주립 도서관,페스티벌 센터,남호주 박물관,아트 갤러리,동.식물원 등과 비지니스 및 쇼핑 센터에 인접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정들이 이곳에 개설되어 있으며 대학 행정, 중앙 도서관 및 서점,학생 연합,학생 서비스 시설,각종 연구시설 등이 본 캠퍼스에 위치합니다.
Waite Campus
캔버라 시티로부터 남동쪽으로 약 8km 떨어진 Urrbrae에 위치한 본 캠퍼스 비옥한 환경에서 농업 과학의 강의와 실제 연구가 이루어지도록 192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Roseworthy Campus
호주내에서 가장 오래 된 농업 연구 센터로서 1883년 설립되었다. 아들레이드 시내로부터는 약 50km 떨어져 있으나 역사적 도시인 Gawler이 인접해 있습니다, 이지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 Barossa Valley 지역 가까이 에 위치해 있습니다. 농업.천연 자원 과학대의 일부로서,1600헥타에 달하는 광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The barton Campus
캔버라 시티 ANU 캠퍼스 (North Terrace Campus) 에서 약 4km 정도 떨어진 Torrens 강가에 The barton Campus 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로 ANU 대학원생들의 연구과정 센터로 대학과 호주 기업체간의 긴밀한 관계가 형성되는 곳이기도 하다.
♤ 호주국립대학(ANU) 캠퍼스 시설
>> 뛰어난 시설의 도서관
ANU 대학교에는 3개의 주요 도서관과 6개의 분과 도서관이 있다. ANU 도서관은 170 만권 이상의 훌륭한 장서와 원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11,000가지 이상의 정기간행물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약 17,000권 정도의 관외소속 책들이 있습니다)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 등지를 포함한 많은 나라들의 신문을 함께 구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ANU의 정식 학생들은 호주국립미술관, 국립영화`음악보관소, Noel Butlin기록보관소와 같은 곳에 소장되어 있는 전문자료들을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정보기술 사용자지원센터
이곳에서는 본 대학의 컴퓨터시설에 대한 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시설이용에 대한 지원을 해줍니다. 컴퓨터 시설은 세계 최신 컴퓨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여기에는 Fujitsu사의 VP2200과 AP1000, Thinking Machine사의 CM5과 같은 수퍼컴퓨터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컴퓨터시설들 이용하여 다양한 과학적인 문제들의 모델링이나 경제수치의 모델링, 또는 양자화학문제해결과 같은 일들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학부생들을 위한 다른 시설들로는 UNIX 워크스테이션실과 다양한 매킨토시와 IBM호환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현재 500여 대의 UNIX 워크스테이션이 있으며 매킨토시 1,600여 대, PC 1,500여 대, 그리고 100여대의 서버들이 캠퍼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UNIX와 PC, 매킨토시는 정보기술 사용자지원센터에서 이용가능하다. 상경계와 같은 교육분야의 컴퓨터 시설은 24시간 접근이 가능합니다. ANU는 컴퓨터를 도서관과 휴계실, 기숙사에서도 편리하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캠퍼스전체를 관통하는 이더넷 네트워크
캠퍼스 전지역 주요 건물들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망은 호주학술연구 전산망(Australian Academic Research Network, abbr. AARNet)을 통하여 인터넷으로 연결된됩니다. 전자우편계정을 요청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전자우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학원의 통계 자문단
모든 대학원생들에게 무료로 통계 자문을 해준다.
>> 기타 시설
Drill Hall 화랑, 캔버라예술학교화랑, 캔버라음악학교의 Llewellyn Hall 콘서트장 등이 캠퍼스 내에 있다.
♤ 호주국립대학(ANU) 학생지원 서비스
ANU의 학생지원 서비스는 호주 국내에서 최고의 수준입니다.
>> 각 단과대학 사무실을 통하여 등록,학과정의 조직, 학문수련과정 등에 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학원생들은 연구장학 사무실과 대학원 프로그램 운영국을 통하여 조언을 받는다.
>> 학업수련센터에서는 영어능력,수학과 통계,개별지도 등 모든분야의 글쓰기와 같은 학업에 관련된 지원가능
>> 캠퍼스 내의 종교시설들은 회교식의 기도실, 기독교교회 등이 있다. 천주교와 기타 기독교 교회들도 있다.
>> 학생들의 배우자나 가족들을 위한 지원도 해 준다.(비공식 영어수업과 사회활동, 특별 소풍 등이 준비되어 있음)
>> 인공위성에서 곧장 ANU로 보내주는 생생한 국제뉴스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 캠퍼스 내의 아시아식 선술집, 구내식당, 샌드위치 바, 샐러드 바, 빵집, 커피샵, 수퍼마켓등의 다양한 식당 완비
>> 은행, 서점, 우체국, 문방구, 선물가게, 미용실, 자전거점, 안경점, 약국, 옷가게, 여행사 등 편의시설완비
>> 건강 상담센터에서는 의사, 간호사, 물리요법사와 상담원이 학생들을 돕습니다
>> 캠퍼스 내에는 4개의 탁아소가 있음 (취학 전 아동 탁아소, 학생부모 탁아소, 가족의 날 탁아소, 구내 탁아회사)
>> 취업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졸업 후 취업기회에 관한 조언과 입사지원서 작성을 도와주며, 시간제 일자리를 구하는 것도 도와줍니다. 자신의 고국에서의 일자리를 찾는 유학생들에게는 특별 상담자가 배정되어 도와줍니다.
>> 완벽한 시설을 갖춘 체육관, 스쿼시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선착장 등과 국제표준의 암벽등반 시설을 갖춘 실내 레크리에이션센터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많은 운동단체들 어디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에어로빅, 무용, 요가 강좌등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호주어학연수,호주유학을 원하신다면
열번의 인터넷검색보다 호주유학전문가와의 정확한 상담 한번이 더 효과적입니다
호주유학 전문가 그룹 유학스테이션의 과정별 유학전문가들에게 진로상담받고
제대로 된 호주유학을 준비하세요^^
전화나 메일로도 연락주세요 답해드리겠습니다.
호주문교부 공식상담원 : Simon Hwang
무료상담 T: 070 4640 0725
카톡아이디: starhoju
이메일: simon@uhakstation.com
호주유학전문
마이호주 유학스테이션
호주G8 ANU대학 정치외교학과
사회과학 호주영주권 노벨상 배출
복지관련 호주대학 명문대학교 입학지원처
호주 시드니 멜번
서울 강남 종로 대구 부산 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