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방법 절대농지로 착각하는 땅
땅투자방법에 있어 절대농지는 무조건 피해야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도 이를 알고 절대농지 즉 절대가 들어가는 투자는 하지 않는다.
하지만 투자초보자들은 절대농지라는 말도 생소하고 용어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자칫 돈이 묶이는 상황이 발생한다.
절대농지는 농지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하게 막으려는 토지이다.
쉽게말해 절대농지의 경우 사라져가는 농지를 보호하고 농어민 만이 농사를 짓고 살수 있는 집을 지을수 있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초보자들은 땅투자방법 중에 절대농지를 피해야할 방법을 알아야한다.
간혹 절대농지 땅의 생김새가 네모반듯하고 좋게 생겨서 속아 넘어 가는 일이 있다 그렇지 않기 위해 용도와 지목을 잘 확인해야한다.
땅투자방법 절대농지 같지만 그렇지 않은 땅
간혹 절대농지의 땅값도 오를때가 있다.
주변에 역세권이 생기거나 강한 개발호재가 발생하게 되면 오르지만 이런일은 로또 1등 담청확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절대농지를 구분하고 절대농지는 아니지만 비슷한 땅을 찾아라 절대농지와 비슷한 땅은 절대농지로 오해를 받기 때문에
저평가 된다 따라서 소액토지투자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땅투자방법 중 당연히 가장 중요한 것은 용도지역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우선 용도지역으로는 도시지역 ,관리지역 ,자연환경보전지역 ,농림지역 이렇게 4가지로 구분되는데
이중에서도 농림지역은 개발이 거의 안되며 주변이 개발된다고 해도 농림지역의 절대농지는 절대 개발하지
않는다 땅투자방법중 용도지역을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농림지역으로 착각을 해서 관리지역의 논 ,밭 등에 투자를 소극적으로 하면 안된다.
녹지지역,관리지역은 절대농지인척 하는 땅으로 많은 땅투자방법 중에 도시지역 내 녹지지역을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녹지지역은 자연녹지지연,보전녹지지역,생산녹지지역이 있는데 생산녹지지역을 가장 주목해야 한다.
생산녹지 같은 경우 농업생산을 위해 개발을 잠시 미뤄둔 곳이다.즉 잠시만 지나면 아파트나 필요에 의한 도시 개발이 이뤄지는
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이처럼 땅투자방법을 알고 싶다면 우선 용도지역을 파악하고 절대농지를 피해 비슷한 땅 녹지지역과 관리지역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토지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