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 SF 야구 애니메이션 '롤링 스타즈' 에 대해서 ~.
CRAZY 애니
2009/03/31 14:16 http://blog.naver.com/a1231724/120066074263
|
KBO 가 후원한다는 국산 야구 애니메이션인 '롤링 스타즈' (http://www.rollingstars.tv/) 가 현재 제작중에 있다고 합니다.
야구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것이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는 제가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실테고, 직접 공식 페이지에 가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여하튼 국산 TV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있다는 소식은 상당히 기쁘고, 현재 4 : 30 ~ 5 : 00 를 책임지고 있는 MBC 애니메이션들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에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마치 '장금이의 꿈' 을 연상 시킬 정도의 기획력까지 ... 이정도의 퀄리티와 WBC 의 여파라면 잘만 프로모션 하고 작품속에 실제 야구 선수들 정도가 등장한다면 정말 괜찮은 작품은 물론 부모님들까지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교훈적인 작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투니버스에서 방송하고 있는 애니메이션들이 대부분 일본, 미국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을 생각했을때 충분히 대결 가능한 수준이고,(어디까지나 현재까지 공개된 퀄리티를 보장한다는 기준하에 ) 캐릭터성도 상당히 높아보이기 때문에 한국 보다는 해외에서 훨씬 더 사랑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게임으로 제작할 생각으로 만들고 있는 홍보성 TV애니메이션으로 보이기 때문에 당장 TV애니메이션에서 시청률이 좀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이슈만 잘 만들어낸다면 충분히 어필할 만한 작품이고, 좋은 선례로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약간은 진부한 설정과 스토리 진행인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아이들에게는 몰입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래도 야구 금지법이라 ... 얼마전 '쵸콜릿 제조 및 판매 금지법' 을 소재로 한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소식을 전해드리고 난 후인지라 좀 더 그렇네요, 그래도 지구를 구하기 위해서 야구 리그가 펼쳐진다는 설정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이미 국내에서 방영된 바 있는 야구 애니메이션들중 특정 국가의 야구 리그에만 한정된 작품이 아닌 외계인들이 날뛰는 야구 리그를 배경으로 했던 작품이 있기 때문에 본 작품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슷한 설정의 '쥐라기 월드컵' 이라는 축구 애니메이션도 있으니 ... 괜찮을 듯.
어차피 청소년 이상을 대상으로 TV애니메이션을 만든다면 현재 국내에서는 그 어떤 국가의 TV애니메이션도 성공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 그 이유를 제가 일일이 설명해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죠. ^^ 그런 상황에서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약소국인 한국의 회사에서 아무리 TV애니메이션을 내놓는다고 하더라도 관심을 가져주 애니 팬들은 없을 겁니다. 이미 매 분기마다 수십편의 TV애니메이션이 쏟아지고 있고, 일년이면 150편 가까운 TV애니메이션이 이웃나라에서 불법이던 뭐던 날아오고 있는 마당에 매주 한 편 정도 방영하는 한국의 TV애니메이션이 발붙일 곳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 방송사나 후원사가 잘만 홍보해준다면 탑블레이드 정도 만큼은 되지 않을까 ... 게다가 게임화사 뿐만 아니라 완구회사 한 곳 정도만 낀다면 캐릭터 상품으로 후속타를 칠 수 있죠. 왠지 그런 점이 약한 것 같아 아쉽긴 하지만 아직 방송을 시작한 것은 아니니 기다려 보죠.
[동영상]
[출처] 국산 SF 야구 애니메이션 '롤링 스타즈' 에 대해서 ~.|작성자 카부터
코믹 스포츠 애니메이션 <롤링스타즈>(Rolling Stars)가 인기리에 3화 방송을 마친 가운데 4화에서부터는 WBC 준우승의 주역이자 한화 이글스의 에이스 류현진 투수가 등장하여 직접 야구 상식 퀴즈를 출제한다.
첫댓글 어익쿠 재미있어보인다..;;
난 류현진 선수 캐릭터가 만화에 나온다는줄알앗네 ;;
와~놀랍네...기술이 정말많이 늘었다..움직임이 자연스럽고 컬러도 그렇고 전혀 이상하지 않고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