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14일(한국시간) 2년마다 벌어지는 미일 올스타시리즈가 열리지 않는 내년에도 올스타팀을 구성, 11월에 한국과 대만에서 각각 4차례씩 경기를 갖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일본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메이저리그 국제 마케팅 담당 짐 스몰 부사장의 말을 인용, 현재 한국과 이저리그 경기 중계 협상이 진행 중이고 2006년 3월 야구 월드컵 예선이 도쿄돔에서 열릴 예정인 점을 감안해 빅리그 올스타의 한국 대만 투어가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다. 스몰 부사장에 따르면 이미 한국 및 대만 측과 올스타시리즈와 관련된 논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지난 86년부터 2년마다 일본에 올스타팀을 파견, 경기를 가져 온 메이저리그는 야구가 성행하는 인근 중남미 국가는 물론 및 태평양 연안의 한국 대만 호주와 중국 시장까지 겨냥해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내년 공식 개막전을 푸에르토리코 혹은 멕시코(몬테레이)에서 개최할 예정이고 2008년에는 향후 최대 시장이 될 지도 모르는 당해 연도 올림픽 개최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전을 가질 계획이다. 이미 일본에서는 2000년 뉴욕 메츠와 시카고 커브스, 올해 뉴욕 양키스와 탬파베이 데블레이스가 개막 2연전을 치른 바 있다.
메이저리그는 내년 한국과 대만에서 올스타시리즈를 벌인 뒤 2009년에는 호주에도 올스타팀을 파견한다는 계획이다.
빅리그 올스타의 방한이 성사될 경우 일본 출신 선수들이 꼭 포함되는 미일 올스타시리즈처럼 박찬호(텍사스 레인저스) 김병현(보스턴 레드삭스) 최희섭(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서재응(뉴욕 메츠) 등 한국 출신 선수들도 출전, 국내 프로야구 올스타들과 대결을 벌이는 모습을 국내 팬들이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첫댓글 -_-
인천문학경기장 있자나요..
확정된건 아니예요..해도 겨울에 할것이고 경기장상황을 봐서 쉽지 않을듯한데..정말 돔구장하나없는 현실이....
맞아여 그나마 인천문학경기장이 있으니 오기나 해라 제발 ㅋㅋㅋ
↑님말에동의 ; 문학경기장이 그나마깨끗하긴하죠
상암은 축구전용 ㅋ
서울에 돔으로 야구장 하나 또 생긴데요. ㅎㅎ
네
문학경기장에서 하면 보러갈 수 있는뎅...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