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만 되면 지긋지긋한 정전기 때문에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죠. 우선적으로 수분을 많이 유지해주시면 어느정도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고 또한 접지를 잘 해주시면 정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내릴 때>
차 문을 열기 전에 열쇠, 동전, 핀 등의 금속으로 차체를 가볍게 두드리면 그 충격으로 정전하가 흐르게 되서 정전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차에서 내릴 때 한쪽 손으로 차 문을 잡고, 한쪽 발을 먼저 바깥으로 내딛으세요. 그러면 옷이나 시트커버의 마찰로 생긴 정전기를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보습제 사용>
몸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정전기를 피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디로션이나 크림, 오일 등의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세요. 손의 마찰이 가장 잦으므로 핸드크림이나 바셀린은 수시로 바르는 것 잊지 마시구요.
<머리 빗은 나무로>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된 빗이 정정기를 쉽게 발생시킵니다. 반면 나무 소재의 빗을 사용하면 정전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머리는 매일 말고 이틀에 한 번 정도 감아 주세요. 매일 감으면 건조해지기 쉽거든요.
<정전기 방지용 스프레이 사용>
옷에서 발생하는 정전기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죠. 옷은 세탁 후에 섬유 린스로 헹구고 저를 방지해 주는 정전기 방지용 스프레이를 뿌려 주세요.
<식초를 이용>
특히 스타킹을 신고 벗을 때 정전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럴땐 스탕킹을 헹굴 때 식초를 한 방울 넣어보세요.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TV화면을 식초로 닦아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실내에 가습기>
정전기가 습도와 관련있다는건 잘 아는 사실입니다. 습도가 올라갈수록 정전기가 잘 발생하지 않죠. 실내에서 물을 끓이거나 어항, 화분, 가습기를 사용하시거나, 젖은 빨래나 수건을 걸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플라스틱 물건은 양초를 발라두면 효과적입니다.
첫댓글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해요 . 겨울만 되면 전정기 때문에 고생 했는데 .. 생활에서 실천해야지
저도 겨울철 되면 정전기로 고생한답니다. 저도 실천 고고~~
전 나무 머리빗 사용합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