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두천어린이집연합회, 2024 어린이집 한마음 문화의 날 맞이 유아 성안전연극공연
백호현 기자 승인 2024.07.11 동두천 연천 신문
가정과 연계하여 학부모 ‘함께 공감하는 유아 성안전 부모교육’ 실시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동두천어린이집연합회(연합회장 김해진)는 ‘2024 어린이집 한마음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9일부터 10일까지 2일동안 새롭게 단장한 동두천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약 1,200명 영유아, 50여명 보육교직원이 유아 성 안전 연극 <안돼안돼토깡깡>을 관람을 실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성안전이 주제인 만큼 공연 후 영유아와의 건강한 소통을 위해 동두천어린이집연합회는 본 공연철학 기반 성안전 부모교육 전문가 영상강의를 배포하여 가정과의 연계를 강화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궁금했던 성 안전의 기본이 소중함과 신비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안돼안돼토깡깡> 연극은 주인공인 말썽꾸러기 토끼 ‘토깡깡’이 숲 속 친구들의 몸을 함부로 대하고, 그저 재미있다는 이유로 계속하여 장난을 치는 모습을 통해 내 몸이든 친구의 몸이든 소중한 몸을 가지고 장난치는 것은 놀이가 아님을 알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성에 대해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가슴, 배꼽 등 신체 부위를 우리 몸 중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곳이라기보다 생명과 연결된 신비하고 중요한 곳이라고 가르쳐준다.
함께 연극을 관람한 교사들은 “이번 연극을 통해 아이들도 우리 몸은 모두 소중하며 특별히 더 보호해야 함을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동두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연극 관람 후“아이들은 자칫 몸을 놀이나 장난의 대상으로 여기거나, 자기가 재미있으면 다른 사람도 재미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며,“생명의 신비가 담긴 우리 몸,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전되어 늘 행복과 웃음 속에 자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공연과 교육은 이야기교육연구 ㈜제이스팟 극단 이거바바요 (031 556 5609 / https://www.j-spot.co.kr)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동두천연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호현 기자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