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S QQ (원조 스윙지터벅)
a) 쿵스텝 1(2) 3(4) 56 - 1 3 56 - 1 3 (5) ; 세 연속스텝 왼,오,왼(5 6 1)
b) 짝스텝 (1)2 (3)4 56 - 2 4 56 - 2 4 (6) : 세 연속스텝 오,왼,오(4 5 6)
S QQ S (일자지르박)
c) 쿵스텝 1(2) 34 5(6) - 1 34 5 - 1 (3) 5 ; 세 연속스텝 오,왼,오(3 4 5)
d) 짝스텝 (1)2 34 (5)6 - 2 34 6 - 2 (4) 6 ; 세 연속스텝 왼,오 왼(2 3 4)
QQ S S (자이브 형태)
e) 쿵스텝 12 3(4) 5(6) - 12 3 5 - (1) 3 5 ; 세 연속스텝 왼,오,왼(1 2 3)
f) 짝스텝 12 (3)4 (5)6 - 12 4 6 - (2) 4 6 ; 세 연속스텝 오,왼,오(6 1 2)
지르박의 기본스텝 형태는
SSQQ, SQQS, QQSS 이 세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우리의 짝춤 스텝을 바꾼다 하여도
이 b) d) f) 중에 하나 이어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 하였듯이
쿵스텝과 짝스텝은
세 연속스텝의 발이 반대 입니다
중박춤은 이론적으로 논하기가 껄쩍지근한
스텝과 리듬을 타는 춤 이기에
중박의 형태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그 동안 마카홍도 중박에 대해여
썰레발을 많이 깠지만
중박은 이론을 논 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첫댓글 리듬짝 스텝 SS QQ 12 34 56
24 56
리듬짝 스텝 SS QQ 61 23 45
이 두 스텝과 발번은 같은 리듬의 스텝이 되는것입니다.
카운트는 짝쿵으로 구분하지
아니하고 쿵짝으로
12 34 56으로 해야
지르박 스텝 이론에 맞는
카운트 표기 입니다
S와 QQ은 쿵짝을 기준으로
구분 됩니다
짝쿵을 S로 구분 한다는 것은
이론을 벗어난 주장 입니다
쪽 팔리는 일 입니다
쿵이 있어야 다음에 짝이 나오는 것이지
짝! 니가 왜 앞으로 나와,,니가 왜 앞으로 나와~~
쿵에 스타트 발을
죽이거나,차거나,붙이거나,찍거니,탭 치거나,비틀거나,,
카운트는 쿵 1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지르박 베이직의 카운트는 12 34 56이 정석 입니다
장린 니 유치원도 안가봤냐?
니 증손자도 하나,둘, 셋, 넷, 다섯, 여섯.....이렇게 숫자를 센다.
알것냐?
손자 보다고 무시칸 할배야 !
지루박 이나 짝난 이나 쿵난은 리듬 을절대 탈수가 없읍니다 스텝 자체가 아주 재미없는 후로꾸 스텝입니다 ᆢ 그 스텦자체가 소림사 공중 솟구 치듯이 날라야 합니다 ᆢ 여태까지 지루박 이나 짝난 이나 쿵난은 스텝자체가 몸에균형이 안맞는 찌그러 지는 춤이였지요 ᆢ 우하하하하 ᆢ그러니 우리 지금부터 라틴이나 모던 이나 비석춤을춥시다 ᆢ 아하하 하하 ᆢ 이상 끝
방가방가
도니도사님 납시었네요
나무꾼이 하고싶은 말은.......
중박 용어는 우리 지르박에서 만 써왔으니
중박의 용어대로 제대로 밟으라는 말 할 뿐이요
자칭 고수 춤꾼들의 전문 용어 ! ㅋㅋㅋ
우리 지르박 대세는
S QQ S 12 34 56이니
1 34 5
2 34 6
춤이나 잘 춥시다.ㅎ
우리의 (쿵)지르박은 1 34 5 (S QQ S)이니
짝지르박도 우리 (쿵)지르박 형태인 S QQ S로 하려면
2 34 6 (S QQ S)로 하는 것이
이론적으로나,,논리적으로 맞는 것 입니다
하지만 원조 지르박 스텝으로 한다면
쿵지르박은 1 3 56 (S S QQ)으로 하고
짝지르박은 2 4 56 (S S QQ)으로 해야 맞는 것 입니다
일산 나뭇꾼이
중박스텝을 정의를 밝혔는데
중박 고수님들의 재가를 받아야 힘이 실리니
일산의 중박스텝 검토 해보시고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 할것 같아서따라 가야죠
중박을 껄적지근해서 리듬으로 추기전에는
중박 거론 안하는게 좋겠다고요
마카홍께서 중박 도표는 칼라로 잘그려
이사람 저사람들 애장 태워놓고 중박 거론 하지 말자고
민송님이 하는말이 헛 말이 아니네요
민송이왈 형님 어찌 나랑 똑 같이 중박추면서 엇박 리듬박 하시는데
엉터리 이론 아니냐고 했다
나도 귀담아 들었지만
진짜 중박을 추기나 추시나요
그림이고 글이고 검토 해보고 하수들에게 댓글 종합해보면
마카홍이 과연 중박 추기나 추냐 할 정도니.
일산 이론에 이것도 맞다 저것도 된다 이것뭐 개죽도 아니고
그런데왜 허부적 거리는지
속으로 이용하고 속이고 있는지 그속이 궁금 하도다
마카홍님 중박 도표 4박 6스텝 6바운스 라
이도표를 일산은 저장해놓고 몇년째 울과 먹고 하는데
마카홍은 4박 5스텝 5바운스요 엇박으로 추신다
이게 누구말 따나 엉터리고 사기지 뭐예요
음악에 박이 4박자인데 어찌 엇박이 나오냐
박은 4박이고 스텝이 5스텝이라고 엇박이 되냐
4박자에 3스텝을 하나 5스텝을 하나 7스텝을 하나 그건 마카홍 개인 재주지
엇박이 되는것은 아니지요
그림은 누가 그렸는지 이쁘게는 그렸지만
4박 6스텝도 4박 5스텝도 맞지않다는것입니다
잔잔잔 차 차차 4박 2스텝이 맞나물어보니
그것도 될수있다나
우주에서 온늠이 중박 추냐
@장린 (서울)
중박의 개념(지론)이나 주장이 각기 다르니
이게 맞다 틀리다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나는 이렇게 스텝과 리듬을 밟는다는
이야기는 할수 있는 것이고
다른 분들이 밟는 중박의 스텝과 리듬 타는 것을 분석하여
이야기는 할수 있는 것 아닙니까?
죄다 자기가 하는 중박이 맞다,,라고
썰레발 까대니까
시끄러워 지는 것 입니다
중박이야기도
제가 즐겨 하는 4박5바운스의 엇중박과
일반 매니아 분들이 즐겨 밟는
4박6바운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 입니다
@마카홍 마카홍님 나는 누가 어떤스텝으로 밟든 관여 하기 싫어요
그것도 가능한 범위내에서
되도 않은것을 응답 하시니 그게 문제죠
잔잔잔 4박 2스텝으로 중박이 된다고 하셨지요
되면 어찌 될수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도 말씀 하셔야 되죠
그냥 넘어가니 말이 많을수밖에요
@장린 (서울) 엇중박 아야기 하면 시끄러워지니
중박의 스텝과 리듬에 대한
아웃라인만 이야기 할께요
잔잔잔 차차차 잔잔잔 차차차
요게 네박자 입니다
찍는 것을 포함하여 4박6스텝 6바운스 입니다
찍는 것은 스텝에서 빼라 한다면
4박4스텝 6바운스 입니다
중박 리듬은
쿵이나 짝에 맞추려고 스텝과 리듬의 템포가
늦었다 빨랐다 하면 꽝 입니다
일정한 스텝과 리듬으로 가야 합니다
잘 보세요
잔잔 / 잔차 / 차차 / 잔잔 / 잔차 / 차차
찍고 / 놓고 / 찍고 / 놓고 / 스텝 / 스텝
1/3박 1/3박 1/3박 1/3박 1/3빅 1/3박자
1바운 1바운 1바운 1바운 1바운 1바운스
제가 작성한 4박6스텝 6바운스의 중박 도표를
요전에 일산님이 올렸지요
그 도표를 참조 하세요
찍어도 1바운스.. 디디어도 1바운스,,
@마카홍 위에 적은대로 스텝이 가능 하나요그것도 불가능할것이고
일산이 말핫 잔잔잔 차 차차 4박 2스텝잔잔잔이 2박으로 가운데 잔을 밟는다 일산의 이론 아닌가요
그게 맞고 2스텝으로 중박이 되냐고 물었더니 가능 하다 하셨으니
내가 수없이 대글 단것 찾아보셔쇼
마카홍은 일산을어떻게 봤는지 모르지만
내가 본 경험으론 중박 스텝 절대 밟지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