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적으로 풍요롭지는 않지만 세상 누구보다 큰 사랑으로 감싸주시는 부모님이 계시는 화목한 가정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구김살 없이 성장 하였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작은 일에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셨고, 어머니께서는 많은 업무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사랑을 담아 잘 보살펴 주셨습니다. 이런 부모님 밑에서 저는 자연스럽게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와 부지런함 그리고 책임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가족 구성원 각자가 자신의 일을 독립적으로 하는 분위기로 인해 저 역시 어린 시절부터 자립심이 강했고,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대중을 주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확신이 생기면 상황에 따라 사람들의 의견을 모으고 하나로 이끌어내는 강한 리더십도 갖추고 있습니다. 동아리 리더와, 2학년 과대표, 단과대 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체계적인 조직 운영 능력과 융통성을 더욱 키울 수 있었습니다. 성취욕이 강한편이라 주어진 일은 꼭 끝까지 완수해내려 합니다. 다만, 조금 걱정이 많아, 제 자신을 옭아맬 때가 있지만 그것은 제 자신의 나태함을 경계하며 발전시키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성격이 다소 급한 면도 있지만, 그만큼 일처리는 빠르게 진행하는 편입니다. 행동에 앞서 한번 더 생각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력기술(석사이상 학력자 논문관련 기술)
석사과정에서 제가 주로 하였던 실험은 고분자를 이용한 약물전달시스템입니다. 생체분해성의 특징 띠어 널리 쓰이고 있는 polymer인 PLGA(poly lactic-co-glycolic acid)로 nano/microcapsule을 제조하고, 그 안에 치주질환에 사용되는 항생제인 Tetracycline을 PLGA microcapsule 속에 봉입을 하여, 원하는 표적에 전달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봉입된 약물의 방출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입자의 표면 구조를 변화시키기도 하고, 원하는 표적에 대한 부착성을 높이기 위해 입자의 표면을 키토산으로 코팅하여 특성을 변화시키기도 합니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제조한 입자들을 hydrogel과 혼합하여 gel 타입의 서방출성 제제를 만드는 연구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여러 가지 약물을 가지고 제형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HPLC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고, 이외 저희 실험실에서 하였던 실험 중, mouse의 피부를 이용한 약물 투과실험, 타정기를 이용한 정제 타정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대학교 **학과사무실에서 15개월간 학과조교로 재직하였습니다. 학사 업무 관리, 각종 공문 기안 작성, 실험실습비 및 교비 회계처리, 연구비 관리 등 담당하였습니다. 연구직과는 관련이 없는 경험이지만, 신속,정확성을 꾀하여야 할 기업에서는, 연구능력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업무 처리능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취업뽀개기(취뽀)를 티스토리, 트위터에서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