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마다 임플란트가격이 다른 이유
임플란트(Implant) 가격은 치과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시 진료비용에 큰차이가 생기는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임플란트회사에 따른 가격차이
첫번째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임플란트 자체의 가격이 제조사에 따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임플란트를 생산한지 오래되어 많은 임상데이타를 가지고 있고 기술력이 있는 회사의 제품이 고가입니다.
이러한 회사는 주로 유럽쪽에 있으며 임플란트계의 석학인 요테베리대학의 린데교수는 스웨덴제품인 브레네막, 아스트라임플란트 와 스위스제품인 ITI 임플란트 를 최고 명품으로 공인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이와 함께 브레네막임플란트를 특허가 끝난 후 카피하여 만든 3i 임플란트와 최근 브레네막 임플란트가 미국시장 개척을 위하여 인수한 스테리오스임플란트가 이러한 명품임플란트대열에 오르기 위하여 열심히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 미국과 국내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어 지는 임플란트입니다.
이러한 명품임플란트는 저가의 임플란트에 비해 가격은 2-3배 정도로 고가이지만 수십년간의 연구 및 임상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임플란트의 성공을 보증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대부분의 대학병원과 보통 임플란트치아 한 개에 300만원이상의 비용을 받는 몇몇 임플란트전문치과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는 이러한 명품임플란트의 시장점유율이 70% 정도 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30% 미만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생산되는 300여개 이상의 새로운 임플란트시스템은 아직 제품의 안정성과 장기간의 치료결과에 대한 검증이 안되어 있어 비교적 저가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임플란트시스템은 최근들어 국내에서도 10여개 이상의 회사에서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으나 영국 UCL대학의 데릭교수는 ' 일년에 수십종류의 새로운 임플란트시스템이 개발되지만 그 중에 1-2개 제품을 제외하고는 10년 이내에 이러한 제품이 시장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임플란트시스템의 선택에 매우 주의하여아 한다' 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임플란트는 1-2년 사용하는 간단한 치료가 아닙니다. 최소한 15-20년 이상, 경우에 따라서는 40-50년 이상 사용하여야 하는 치료이므로 임플란트시스템의 선택에 매우 주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제가 시술해 드린 환자분이 20년 뒤에 임플란트치아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가정했을때, 20년 후에 그 회사가 망했다면 임플란트재료를 더 이상 구할 수 없으며 이러한 경우에 임플란트치아를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상하고 싶지 않은 상황입니다.
첫댓글 글쎄요 제가알아본결과로는 망한다고해서 임플란트를 꼭 못한다고는하지않는군요..할수있다합니다..
3i는 여전하나, ITI제품은 현재 옛 명성에 미치지 못하여 판매량이 급감했고, 오히려 브레네막 카피제품들이 미국시장에서 급성장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국산임플란트들도 그런 카피제품과 품질이 큰 차이가 없다는 평가입니다. 다만, 임상데이타가 짧다는 게 약점입니다.
임상데이타가 짧다는건 치명적인듯. 사실 아직 장기적으로 결과를 모르는거 아닌가요? 20~30년을 말하는 임플란트인데 만들어진지 5년이하라면; 그건 참;;;;;;;;;;
임상데이털 찾아보면 회사의 역사일 뿐이지 항상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그 당시제품의 임상데이터는 짧아진다는.....
삭제된 댓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