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또는 3일을 머물 예정이면 부다페스트 카드를 구입한다. 모든 교통 수단과 박물관을 기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48 시간 카드 HUF 3700 (약 17,000원) 72 시간 카드 HUF 4500 (약 22,000원)
그 외 식당, Cafe, 시내관광, 문화상품, 온천 등 많은 부분 할인 해택이 있기 때문에 엄청난 이익을 볼 수 있다.

시내에서는 지하철(Metro), 버스(Busz), 노면전차(Villamos)를 이용하면 어느 곳이나 갈수 있다. 지하철은 빠르고 규칙적이며 시의 중심과 교외를 연결하고 있다.
노면전차(Villamos) 노선은 페스트쪽 강변을 달리는 2번 트램을 이용하면 가장 편하게 도시 관광을 할 수 있다.
하나의 티켓으로 모든 대중 교통수단을 다 이용 한다. 그러나 노선을 바꿔 탈 때마다 표를 새로 구입하도록 한다.
티켓은 지하철 입구 티켓 판매소나 담배가게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하루 동안 부다페스트에 머물 예정이면 10장 짜리 한 묶음 1000forint 짜리를 구입한다.
버스와 전차 승차 시에는 차내에 있는 기구로 자신이 펀칭 한다. 지하철은 들어가는 입구에 노란색 개찰 기계가 있는데 한 장씩 집어넣어서 사용한다. 기타 다른 종류의 티켓으로는 24시간 티켓, 일주일, 2주일,사진을 반드시 제출해야만 되는 한달 짜리 티켓이 있다. 만약에 무임 승차 했다가 불시 검문에 적발되면 한달 치 교통요금에 해당하는 범칙금을 낸다.
가능하면 버스는 타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설도 좋지 않지만 시간을 제대로 지키면서 운행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출퇴근 시간에 부다 페스트 교통 사정이 좋지 않아서 정체가 심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