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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정권홍보물 국사교과서 국정으로 환원하라(펌)
김일성을 우상화한 역사교과서를 90% 학교에서 채택 했으니 김정은은 가만히 앉아서 대한민국 국민 혈세로 김정은 홍위병을 걸러내
전교조와 종북세력이 만든 국사교과서는 김대중 노무현정권 장점만 부각, 이승만 박정희 이명박 정부 단점만 부각
이승만 박정희 이명박 정부 장점 부각 교학사 국사교과서 친일로 매도 채택 전무, 참고용으로 '교학사' 쓰겠다는 서울디지텍고에 "학교 폭파" 협박
종북세력 협박에 교과서 채택도 마음대로 못하는 대한민국 법치국가 맞나, 종북세력 척결이 국정과제 1순위가 되어야
김일성 우상화한 좌편향 교과서 90% 학교가 채택
2013년 검정을 통과한 고교 한국사 교과서 8종 중 '좌편향'적인 서술이 포함된 교과서 5개의 채택률이 90%에 달했다.
천안함 폭침에 대해서 좌편향 된 천재교육 한국사 교과서는 연평도 포격은 언급했지만 칼기 폭파, 천안함 폭침 사건(2010.3.)을 '북한의 군사 도발'에서 제외함으로써, 학생들이 ‘칼기 폭파’ ‘천안함 폭침’은 북한의 소행이 아닌 것으로 인식하게 만들었다. 미래 한국사 교과서와 비상교육 한국사 교과서도에는 '연평도 포격'은 언급했지만 ‘칼기 폭파’ '천안함 폭침'은 누락시켰다. ‘칼기 폭파’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소행이 아니라는 북한주장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6·25전쟁에 대하여 금성출판사 교과서는 "미군을 주축으로 하여 16개국 군대로 구성된 유엔군이 참전함으로써 6·25전쟁은 국제전의 성격을 띠게 되었다"(378쪽)고 했다. 천재교육 교과서도 "유엔군 참전으로 전쟁은 국제전으로 확대되었으며"(313쪽)라고 썼다. 6·25전쟁이 처음부터 북한과 소련·중국에 의해 기획된 전쟁이었다는 사실을 은폐하고 유엔군참전에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
두산동아 교과서는 북한이 '김일성의 역사적인 항일 무장 전투'로 선전하는 1937년 “보천보 전투(김일성 우상화)”를 별도 박스로 돋보이게 서술하고 "이 작전을 성공시킨 김일성의 이름도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다(사실 왜곡)"(247쪽)고 썼다. 금성출판사(332쪽)·미래엔(293쪽) 교과서 역시 당시 신문기사를 사진으로 실어 보천보 전투를 강조 김일성을 우상화했다.
천재교육 교과서 필자인 주진오 상명대 교수는 좌익학술단체 역사문제연구소 연구위원이다. 그는 2013년 9월 방송에 출연해 "1948년 12월 유엔은 대한민국을 '한반도'가 아니라 '38선 이남'의 유일한 합법 정부로 승인했다며 대한민국 헌법을 부정하는 주장 했다.
두산동아 교과서는 집필진 7명 중 5명이 전교조 교사와 좌익 전국역사교사모임 출신이다. 이 중 한 명은 좌편향 논란을 빚었던 금성출판사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집필에도 참여했다. 또 천재교육 교과서 저자 중 한 명은 2004년 '탄핵 무효, 민주 수호를 위한 전국 역사교사 선언'에 참여했다.
종북 학자들이 쓴 좌편향 된 역사교과서를 90% 학교에서 채택 했으니 김정은은 가만히 앉아서 대한민국 국민 혈세로 김정은 홍위병을 걸러내게 되었다.
민주당 정권홍보물로 전락한 국사교과서
전교조와 종북 교수가 쓴 한국사 교과서가 2300여개 고등학교에서 100% 채택했다. 김대중 노무현정권 장점만 부각하고 이승만 박정희 이명박정부의 단점만 부각된 교과서를 전국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배우게 되면 아이들은 편향된 시각을 갖게 되고 민주당 홍보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역사에서 100년 정도에 불과한 근현대사 부분을 한국사교과서에서는 절반 이상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념·정파의 전쟁터가 된 것이다. 2010년까지 고교 신입생에게 지급된 근현대사 비중은 25% 정도였던 것이 금년부터 시행될 교과서에는 50~80%에 달한다고 한다. 교육부가 학생들의 수업 부담을 줄이겠다며 중학교에서 배운 근대 이전의 역사를 대폭 축소할 것을 지시했기 때문이다.
좌익 교과서는 노무현 정부에 대해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정책을 강화했고, 과거사진상규명법(간첩과 여수순천반란사건 제주4.3사건 공산폭도를 민주 투사로 둔갑시킨 법) 을 제정하여 왜곡된 현대사의 어두운 면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했다'고 찬양했다. 반면 교학사 교과서는 '노무현 정부는 법치의 규범을 약화시켰다는 비판도 받고, 국회에서 탄핵을 받기도 했다. 대북 유화책이 두드러져 안보에 소홀하다는 비판도 받았다'고 지적했다.
교과서 시장을 장악한 좌익교과서들은 이념문제 뿐만 아니라 역사를 사실대로 기술하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은 성공의 역사이고, 북한은 실패 국가다. 그런데 북한을 성공국가로 대한민국을 실패국가로 왜곡하고 있다. 이런 왜곡 교과서로 미래 세대에 역사를 가르치면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국민이 되어 남남갈등의 요인이 된다. 좌익세력들이 바로 이것을 노리고 교학사교과서 채택을 폭력을 동원해 막은 것이다.
교과서 따라 정권평가 '극과 극' 반드시 국정 환원해야
노무현정권 말기에 만들어진 금성출판사 근현대서 과과서는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 찬양 일색의 교과서 였다. 그 때는 말이 없던 전교조와 종북세력이 교학사 한국사교과서가 이승만 박정희 이명박정부의 장점을 부각시키자 친일 교과서로 매도하면서 폭력을 동원 학교에서 재택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가장 많은 학교가 선택한 좌편향 된 미래 교과서는 노무현정부의 긍정적인 측면을 집중 소개했고 이명박 정부는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은 약속했던 수준에 미치지 못하였고, 방송과 인터넷을 포함한 언론 자유가 크게 위축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고 부정정 평가 일색이다. 또 좌편향 천재교육 교과서에선 김대중 정부 햇볕정책, 평화공존 등 긍정적 평가 일색이고, 박정희 정부 때 베트남파병 한국군 희생, 고엽제 후유증, 베트남 민간인 희생, 독재정치만 부각 시켰다.
그러나 보수 성향의 교학사 교과서는 김대중 정부에 대해 '지나친 대북 유화 정책을 추진하여 북한으로 하여금 미사일과 핵을 개발하도록 하는 기회를 주었다는 비판을 받았다'고 부정적 평가를 했다. 또 노무현 정부는 '법치의 규범을 약화하였다는 비판도 받고, 국회에서 탄핵을 받기도 하였다. 대북 유화책이 두드러져 안보에는 소홀하다는 비판도 받았다'고 부정적 평가를 언급했다. 또 이명박 정부에 대해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의 경제 위기가 있었지만 대한민국은 금융 위기를 비교적 잘 극복하고 금융시장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고 서술했다.
결국 김대중 노무현 정권에 대해 찬양 일색이고 박정희 이명박 정부에 대한 부정적 평가 일색인 좌편향 된 교과서를 살리기 위해 김대중 노무현 정권을 비판한 교학사 교과서를 인민재판을 통해 퇴출시킨 것이다.
교학사 교과서 반대운동, '전문 시위꾼'이 주도
교학사 역사 교과서 반대 운동을 벌이는 ‘역사 정의 실천 연대’ 소속 465개 종북시민단체 중 150여개 단체가 과거 광우병 촛불 시위와 평택 미군기지 반대 운동을 벌인 종북 단체다. 이들 단체 회원들이 교학사교과서 채택학교에 욕설과 ‘폭파협박’을 계속하여 포기하게 만들었다.
조직적인 교학사 교과서 반대 운동은 전교조와 민족문제연구소, 역사문제연구소 등 진보·종북 465개 시민단체가 결성한 '역사정의실천연대'가 이끌고 있다.
교학사 교과서의 친일·독재 미화 이미지를 부각시켜온 민족문제연구소는 지난 대선을 앞두고 좌편향 논란을 불러일으킨 동영상 '백년전쟁'을 제작 배포했고, 역사문제연구소는 계간지 '역사비평'을 통해 진보.종북 성향 역사학자의 글을 대중에게 전달해왔다. 역사정의실천연대 소속 150개 단체는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시위를 주도한 '광우병 대책회의'에 소속돼 활동했다.
교학사 교과서를 복수 채택하겠다고 밝힌 서울디지텍고에는 폭파 협박 전화 등 갖은 압력에 시달리고 있다.
전교조와 종북 단체에 일선 학교의 자율적 선택권이 침해받고 있다.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교학사 교과서 채택률 제로 운동’ 외치며 협박과 폭력 행위는 즉각 구속 수사해야 한다. 정부를 독재로 매도하던 종북세력들이 스스로 독재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전교조와 종북세력 법치파괴행위 더 이
상 방치하면 나라가 망한다.
'교학사 집단 짓밟기'가 종북세력이 말하는 정의인가
전국 2300여 고교 가운데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20여학교가 전교조와 종북세력 협박에 모두 포기 했다. 교학사 교과서 친일로 매도한 내용을 보면 참으로 어이가 없다. 본문에는 정신대 할머니들이 일본 부대가 이동할 때만다 끌려 다녔다고 기술을 했는데 사진 설명에서 끌려 다녔다고 쓰지 않고 따라다녔다고 썼다고 친일로 매도한 것이다.
그동안 역사학계는 서울시장 박원순과 박헌영 아들 원경이 이끈 역사문제 연구소에 장악되어 편향된 민중사관의 역사학자들에 의해 지배되어 왔다.
교학사 교과서는 좌경화된 역사교육의 현실을 걱정하고 올바른 '대한민국상'을 심어주겠다는 취지로 집필된 첫 역사 교과서였다. 교학사 교과서를 인민재판으로 매도하여 학교에서 채택을 못하게 만든 것을 보면 사학계를 장악하고 있는 종북세력들의 독선과 폭력을 짐작할 수 있다.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2013년6월 교학사 교과서 내용이 공개되기 전부터 이 교과서가 "안중근을 테러리스트, 유관순을 여자 깡패로 기술했다"며 교학사 교과서에 '친일·독재 미화' 딱지를 붙이기 위해 있지도 않은 사실을 만들어 선동했다. 또 민주당 김태년 의원은 교학사 한국사 집필 교수인 권희영·정영순 교수가 지난 5년 맡아온 강의와 휴강·보강 실태부터 연구실적·연구비·수당, 해외출장 내역까지 시시콜콜한 자료를 요구했다. 교학사 교과서 집필진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뒷조사까지 한 것이다.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했던 학교들이 '친일·매국 학교'라는 여론 몰이를 무릅쓰고 채택을 고수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정상적으로 국가 검정을 통과해 채택된 교과서가 외부의 부당한 압력에 채택 취소됐다면 이는 교육의 자율성에 대한 중대한 침해 행위다. 학교에서 법치가 무너지고 민주주의가 말살 되고 있다. 종북 독재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대한민국 정부가 존재하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국정전환 정부 의지에 달려
현재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서는 국정교과서와 검정·인정 교과서가 섞여 있고, 중·고교 교과서는 모두 검정·인정 교과서다. 초등학교 교과서에서도 국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과목만 국정으로 남아 있다.
1997년에 고시된 제7차 개정 교육과정 때만 해도 우리나라 초·중·고교 교과서는 국정교과서가 69%로 다수였으나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검인정 교과서가 전체 교과서 종류의 84%에 달한다.
교과서 발행 제도는 교육부 장관의 고시로 결정된다. 정부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이 가능하다.
전교조가 노무현정권 때 다양성을 추구하는 시대에 역행 한다며 검정교과서를 주장하여 국정을 검정은로 전환했다. 그런데 자기들의 입장과 다른 교학사 국사교과서 선정을 폭력을 동원해서 막고 자기들이 집필한 교과서로 독식한 것은 다양성이란 말이 거짓임이 드러났다. 그래서 국정으로 환원해야 할 시점이 된 것이다. 서남수 교육부장관은 국사교과서를 국정으로 전환하던지 전환할 능력이 없으면 물러나야 한다.
이계성=필명:남자천사<;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반교척)공동대표> <;대한민국 애국시민연합 공동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