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지기 황금남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본 환우회가 개설된지 어언 3달이 지났습니다.
처음 개설한 후 여러 환우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다 주어 현재 27명이라는 회원이 확보되어 희귀난치성 질환에 비하면 만족스러운 가입이 되어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원님들 중 가입인사와 투병수기 글을 올려 주신분들도 있지만 일부 회원님들은 아직까지 위 글을 쓰지 않으며 방문도 하지 않아 매우 안타까운 실정에 있습니다.
저는 3년전 진단후 이 질병에 관하여 처음으로 들어보는 의학용어라 난감하여 교수분들과 질의하고 인터넷에 찾아도 보고 하였으나 원인도 모르고 유전도 되지 않는 등... 타 질환에 관하여 위 병명의 환자는 전국에 몇 명 되지 않는다 하는 얘기를 들었을 때 나한테 왜 이런 질병에 걸렸는가 하여 많은 고민을 하였어요.
그런후 세월이 흘러 혈액암협회를 알게 되어 공개강좌 및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위 협회에 건의도 자주 하였던 바, 오늘날 사무총장이 세미나 및 행사에 초대하고자 골수섬유화증 환우회 카페를 만들기를 권유하였고 저 역시 동감하였던 때라 동의하여 본 환우회를 개설하였던 것입니다.
지금은 희망정보교육센터 및 각종 공개강좌 및 행사에 골수섬유증 환우분들만을 위한 행사를 하기로 약속하였으나 이렇게 될려면 최소한 12명 이상 회원님들이 참여해야 보호자 합하여 24명이 되므로 질병이 되는 세미나 및 행사에 초대가 가능합니다.( 현재 수도권만 11명임)
위 이러한 행사는 혈액암 질환인 백혈병, 림프종, 다발성골수종, 골수이형성증후군, 급성 및 만성골수백혈병 등은 자주 공개강좌 및 행사를 하고 있으나 골수섬유화증은 한번도 시행하지 않고 있어요.( 타 질환은 환우회가 인원이 많다보니 잘 운영되고 있음)
그러나 연말에 희망정보교육센터에서 골수섬유증 환우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며, 내년에는 소수의 인원만 있는 혈액질환 등을 합하여 공개강좌를 함께 개최할 예정입니다.
우리 환우분들은 이러한 정황들을 잘 아셔서 카페지기가 운영하는 공지사항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 주셔야 활성화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회원이 몇명되지 않아 비협조적일 때 위 협회에서는 영원히 행사를 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환우분들은 일심동체가 되어 우리들만의 나눔으로 정보공유를 함께 할 때 외롭지 않고 버팀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하며, 저 혼자 힘으로 절대 본 카페를 운영할 수가 없으며 여러 환우분들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본 카페지기는 회원님의 연락처를 알아야 모든 행사때 휴대폰을 통해 문자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아름다운 동행이 되어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카페에 가입하시고 카페지기한테 성명과 연락처는 메일이나 쪽지로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주 초겨울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내내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2. 10. 29.
카페지기 황금남자 드림
첫댓글 카페지기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회원여러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연락처는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카페지기한테 메일이나 쪽지로 보내시면 되고,
카페에서는 비회원이나 제3자가 도용할 수 있으므로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