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드센스는 특정 광고가 귀하의 페이지에 게재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광고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타겟팅되지만 경쟁 업체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광고 등 특정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원치 않을 수 있습니다. 경쟁 광고 필터는 특정 URL로 링크된 광고를 차단합니다. 이렇게 하면 경쟁 업체의 사이트 www.example.com에 링크된 모든 광고를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www.example.com과 같이 최상위 수준의 도메인을 입력하면 해당 도메인의 하위 디렉토리에 링크된 모든 광고가 차단됩니다. 경쟁 광고 필터와 관련된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example.com을 입력하면 example.com 및 example.com/sub에 대한 광고가 차단됩니다.
- example.com을 입력하면 www.example.com 및 forums.example.com에 대한 광고도 차단됩니다.
- www.example.com을 입력하면 www.example.com에 대한 광고는 차단되지만 forums.example.com 또는 example.com에 대한 광고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 example.com/sub를 입력하면 example.com/products 또는 example.com/sub/index.html에 대한 광고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광고 차단 범위를 늘리려면 목록에 입력할 때 URL의 'www'를 빼고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 광고 필터 사용
다음과 같은 다섯 단계를 통해 간단하게 애드센스 계정에서 경쟁 광고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경쟁 광고 필터를 수정하려면 먼저 https://www.google.com/adsense에서 로그인하십시오.
- 애드센스 설정 탭을 클릭한 후 탭 아래 표시된 링크 행에서 경쟁 광고 필터를 클릭하십시오. 이 페이지는 현재 귀하의 계정에서 차단되고 있는 URL을 표시합니다. 필터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입력란이 비어 있습니다.
- 해당 제품 하위 탭을 선택한 후 사이트 추가/수정을 클릭하십시오.
- 광고 URL을 복사하여 목록에 부여 넣으십시오. 광고 URL은 두 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으며 아래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를 경쟁 광고 필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경내용이 적용되는데 약 4시간이 소요되므로 그 동안에는 페이지에 이러한 사이트에 대한 광고가 계속 게재됩니다. 48시간 후에도 목록에 추가한 광고가 계속 게재되면 Google에 문의해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