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OR BAR와 END-RING의 BRAZING부위의 CRACK 발생으로 REPAIR
CRACK이 발생하였을때 발생하는 증상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많은 의견 덧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이 전동기는 2 ~3년 전에 운전시 전류상승, slip증가. 권선온도 상승 등으로 운전하지 못하고많은 전동기 정비업체에서 방문하여 상태진단을 하였다고 합니다.요청에 의거 전동기 상태진단 용역에 의거진단 후 정비를 하였으며,지금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운전되고 있습니다.분해 - 창소 - 조립은 누구나 가능한 일아라 생각하지만이러한 부분은 어렵겠지요진정한 PRO.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잘 보았습니다.2차측의 문제는 대부분 ROTOR BAR와 END RING의 CRACK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농형 유도전동기의 단점이기도 하지요특히 기동빈도가 높은 전동기와 고속기, 중관성 부하기의 전동기에서 많이 발생하는 데이 전동기는 PUMP용으로 특별한 경우이군요제작상 결함은 아닌가요 ?
첫댓글 이 전동기는 2 ~3년 전에 운전시 전류상승, slip증가. 권선온도 상승 등으로 운전하지 못하고
많은 전동기 정비업체에서 방문하여 상태진단을 하였다고 합니다.
요청에 의거 전동기 상태진단 용역에 의거
진단 후 정비를 하였으며,
지금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운전되고 있습니다.
분해 - 창소 - 조립은 누구나 가능한 일아라 생각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어렵겠지요
진정한 PRO.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2차측의 문제는 대부분 ROTOR BAR와 END RING의 CRACK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농형 유도전동기의 단점이기도 하지요
특히 기동빈도가 높은 전동기와 고속기, 중관성 부하기의 전동기에서 많이 발생하는 데
이 전동기는 PUMP용으로 특별한 경우이군요
제작상 결함은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