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팜에서 돼지감자를 캤답니다. 복분자 밭 옆에 심어두었던 돼지감자 수확철이 왔거든요~ ^^ 여러분은 돼지감자를 아시나요? 요즘 젊은 친구들은 돼지감자를 잘 모르더라구요. 돼지감자의 다른 이름은 뚱딴지라고도 한답니다. 돼지감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베리팜 복분자밭 옆에서 자라나고 있는 돼지감자를 언니와 함께 캤어요. 돼지감자는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사실 돼지감자는 몇년전만해도 맛이 없고 쓸모도 없다고 버린다고 했었던 작물이었답니다. 일반적으로 가축의 사료로만 사용해 왔다고 해요. 헌데 그 효능이 대단하여 무척이나 유명해지면서 사람들이 찾기 시작한 작물이랍니다. 돼지감자 원산지는 미국, 캐나다등지로 1년생 식물에 속해있고 꽃도 예쁘장한 해바라기 모양의 꽃이 피어요. 이름이 돼지감자라고 붙여진데에는 뿌리가 마치 우리가 먹는 감자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그 모양이 울퉁불퉁 하다 하여 돼지감자라고 부른답니다.
호미를 사용해서 콕콕 땅을 파 보았어요.
어떻게 생겼는지 대충 감이 오시지요~? 일반 감자처럼 둥글 둥글한 모양이 아니고, 울퉁불퉁 모양이 이상하게도 생겼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이름이 뚱딴지, 돼지감자라고 하지요. 돼지감자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지구에서 돼지감자의 이눌린 함유량 만큼의 이눌린을 갖고 있는 식물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칼로리 또한 매우 낮아요. 다당류에 속해 있기 때문이며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즉, 당뇨에 무척이나 효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말이죠!!
캐낸 돼지감자를 언니가 슥슥 칼로 깍아보았답니다.
울퉁불퉁 모양의 돼지감자를 슥슥 잘라 놓고 보니 정말 감자 같은 색상의 모양을 가지고 있찌요? 그렇다면 이런 돼지감자는 어디에 좋을까요!? 어떤 효능이 있기에 사람들이 돼지감자를 찾아서 꼭꼭 챙겨 먹게 되었을까요?
대단한 효능이 있죠? 돼지감자의 경우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아이들 성장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천연 인슐린으로 각광받고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효능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 돼지감자 한컵을 갈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해요. '돼지감자는 천연 인슐린이다!' 라고 합니다. 이뉼린이 식물중에 최고로 많이 들어 있어서 당뇨병에 도움이 되며, 이뉼린은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고, 인슐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곤해진 췌장을 쉬게 할 수 있어 돼지감자를 '천연의 인슐린' 이라고 하거든요. '이뉼린' 외에도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답니다. 감자류가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지만 0.2%에 그치는 반면, 돼지감자는 15~20%이기에 그 함유정도가 굉장히 차이가 나지요. 옛부터 당뇨 환자용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그렇다면 이런 돼지감자는 어떻게 먹어야 하는걸까요? 베리팜에서 돼지감자 맛잇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돼지감자 한줌~~ 약 100~150g정도 넣고 우유 1컵 그리고 베리팜 복분자 원액 소주컵 1잔 정도 넣고 믹서기에 위이이잉~~ 갈아서 조석으로 드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아침에 한잔 드셔도 되구요 식후에 후식ㅇ로도 활용가능하답니다. 생 고구마를 먹는 것처럼 껍질도 같이 씹어서 먹으면 더 좋답니다~~
고구마나 감자를 삶아 먹듯이 돼지감자를 껍질과 함께 삶아 드셔도 맛있답니다. 이눌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에 조리하면 특유의 단맛이 나기도 합니다. 생으로 튀기기너 간장이나 된장으로 달콤하게 조려서 먹기도 좋구요. 돼지고기나 닭고기 오리고기등 고기볶음 요리할때 넣어 먹기에도 좋구요. 스프를 만들어도 튀김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반찬으로도 음료로도 활용 만점 돼지감자랍니다.
베리팜 복분자와 함께 어우러진 돼지감자!!! ^0^ 영양만점 음료가 탄생한거죠!! ㅎㅎ
베리팜 복분자 밭 옆에서 가득 자라고 있는 돼지감자를 수확하기 시작했는데요. 3월 19일(토) 부터 베리팜 제품을 주문하신 모든 분들께 베리팜 복분자와 맛있게 드셔보시라고 이 돼지감자를 서비스로 드릴려구요~~ 건강에 좋은 돼지감자와 베리팜 복분자, 오디 를 함꼐 드셔보시길 바래요!!
|
출처: 고창복분자 베리팜 원문보기 글쓴이: 베리팜
첫댓글 몸에 좋은 건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