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情(정) |
怒(노) |
喜(희) |
思(사) |
憂悲(우비) |
恐(공) |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을 보게 되면 간이 나쁜 사람이구나 하고 생각하고 "혹시 간이 나쁘지 않으세요?"하고 물어보거나, 간이 나빴을 때 생길 수 있는 증상들을 한 두 개 물어보면 "어떻게 아세요?"하고 되물어보게 됩니다.
평생에 걸쳐 술도 담배도 안 했는데 간염 또는 간암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다면, "아, 속을 엄청나게 많이 썩었겠구나."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겉으로 들어내지 않드라도, 속으로 혼자 끙끙 앓드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화를 내서 간을 상하는 것이 가장 해롭습니다.
너무 기뻐하거나 즐거워 하면 심장을 상하게 됩니다.
현대에 들어서 이렇게 기뻐할 일은 별로 없기에 아니, 오히려 기뻐할 일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생각을 너무 깊게 오래 하게 되면 비장을 상하게 됩니다. 당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슬퍼하거나 걱정을 많이 하게 되면 폐를 상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 임호준씨의 건강 안내 '재벌은 왜 폐암이 많을까?'라고 하는 글이 인터넷 조선일보에 나왔길래 스크랩을 해놓았었고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우선 맞춤법이 맞질 않습니다.
'재벌 총수는 왜 폐암이 많을까'라고 했었어야 합니다.
어떤 직장 또는 조직에서나 직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중요한 결정을 혼자 내려야 할 경우가 많아집니다. 고독해집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게 됩니다.
당연히 폐가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폐가 나빠진 것을 현대 의학으로는 알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현대 의학은 절대적으로 WYSIWIG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위지위그라고 읽으며, What You See Is What You Get.의 약자입니다. 직역하면 보는 것을 얻게된다는 뜻이고, 의역하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말보다는 컴퓨터 화면에서 보여주겠다는 뜻입니다.
막강한 힘을 자랑하고 싶어 하는 빌 게이츠의 멋진 말입니다.
그런데, 뒤집어서 이를 해석하게 되면, 보지 못하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는 뜻이 됩니다.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없다면 아무리 자판을 두들기고 쥐를 움직여봐도 얻을 수 있는 것은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 돌아가는 소리, 냉각 팬 돌아가는 소리, 자판 두들기는 소리 밖에는 없습니다.
여기에서 더욱 침소봉대를 한다면?
장님들이 코끼리 다리를 만지면서 코끼리가 이렇게 생겼을 것이라고 서로 자기 주장이 옳다고 싸우는 격이 됩니다.
게다가 재벌 총수쯤 되면 삼겹살이라든가, 보신탕이라든가는 전혀 먹지 않을 것입니다. 연한 살코기로 된 꽃등심이라든가 영양가 높다고 자신이 과학적인 사고 방식을 갖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강권하다시피 하는 우유라든가 등을 선호하게 될 것이며, 이는 나중에 또 설명이 되겠지만 폐를 더욱 약하게 만들게 됩니다.
무서운 경험을 하게 되거나 놀래거나 하면 신장과 방광을 상하게 됩니다.
척추 만곡증이라고 하는 증상이 있는 여 초등생이 있어서 정통사암침으로 치료를 해서 아주 좋은 경과를 보이고 있는데,
심심풀이로 오행 소속표를 보면서 하나 하나 묻기 시작했습니다.
음식이며, 색깔이며 등등의 선호도를 묻고 답하던 중, 약 열 가지를 했었는데, 하나같이 신장과 방광에 좋지 않은 것들만을 좋아하는 것이었습니다. 옆에 앉아 듣고 있던 아이 엄마는 "어머나, 어쩜, 어머나, 어쩜,..."하며 놀라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서운 영화를 보면 안 된다고 했더니, 엄마가 말하기를 집에서 컴퓨터로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는 것들은 공포 영화들만 본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뼈는 나중에 설명이 되겠지만, 방광이 관리합니다.
신장과 방광이 허해서 척추에 문제가 생긴 아이에게 역시 현대 의학으로 할 수 있는 것은 기껏해야 콜셋같은 것으로 가슴과 등을 꽈악 조이게 하는 것을 써서 교정을 하려고 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그 것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너무 조여서 식사량 자체가 줄고 살이 쏙 빠진 모습을 보고 측은함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서 교정을 했긴 했는데 만일 신장 또는 방광이 정상이 되면서 정상으로 된다면 잘못된 교정때문에 오히려 척추가 기형으로 될 가능성도 있는 사람잡는 방법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첫댓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상세히 설명해 주시니 더욱 기초가 새삼스럽게 보이는군요
그렇기 때문에 음양오행을 무시한 중국의 의술 따위는 3류에 지나지 않다고 밖에는 말할 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