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수 | 내용 | 개요/목표 | 진행 |
1 | 오리엔테이션 | 참가자 자기소개(인터뷰) 교사, 주최단위 소개. 교육과정 안내 컴퓨터의 기초 (명칭, 마우스와 자판) | 이류한승 |
2 |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것 컴퓨터 각부 명칭, 파일과 폴더, 보조프로그램 | 컴퓨터 개념 잡기. 눈에 보이는 부분 위주로 설명, 게임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 연습. 간단한 글쓰기, 계산기, 그림판 등 사용해보기. | 이류한승 지각생 |
3 | |||
4 | 노동인권교육<1> 인터넷이란? / 검색 맛보기 |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것들 소개. 네이버 초기화면과 검색창, 검색기능에 대해 설명. |
|
5 | 검색창 완전정복 | 검색기능 활용하기. 카테고리, 연관검색, 다른 사이트 방문하기 등. (노동인권교육과 연계) | 교사들이 돌아가며 진행 |
6 | 음악과 동영상 감상하기 | 유튜브 검색해서 들어가기. 음악, 동영상 등 여러 재미난 컨텐츠 등을 찾아본다. | |
7 | 노동인권교육<2> 아이디 만들기 / 자유연습 | 아이디에 대해 알기. 알파벳 익히기, 정해진 규칙에 따라 네이버에서 아이디 만든다. | |
8 | 지도와 교통정보 | 네이버 지도기능과 대중교통 정보 찾기. 동네정보 검색해보고 조별 과제 수행. | |
9 | 이메일 / 인터넷 놀이 | 로그인과 이메일 계정에 대한 이해, 서로 이메일 보내기. 여유 시간 있으면 인터넷 게임 소개 | |
10 | 노동인권교육<3> 이메일 2 | 주소록 관리하기, 편지지 사용하기, 그림넣기 등 유용한 기능을 배우고 복습 | |
11 | 총 복습 / 수료식 | 전반적인 질문 답변, 부족한 개념 잡기 수업 돌아보기, 소감 발표 |
|
첫댓글 카페에도 가입하고 글쓰기도 하시고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한눈에 보니 편하네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