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깨동무협동조합 창립총회 열려
한국어깨동무협동조합(이사장 허정미) 창립총회가 2022년 2월 28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충선로 170-3 한국어깨동무협동조합 강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을 통하여 구성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 및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며, 조합원들이 모여 평생교육의 실질적 구현과 전인교육을 통해 사회적, 국가적으로 필요한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평생학습을 통한 자아실현과 개인의 역량강화에 따른 성장을 목적으로 창립총회가 열렸다.
허정미 이사장은 협동조합을 통해 조합원의 역량강화로 활발한 활동과 비영리임을 감안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와 기업을 비롯하여 관공서, 복지관, 문화센터 등 다양한 계층의 교육을 통하여 함께 소통하고 사회적 공익과 조업원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수강사들과 가수와 마술사와 함께 공연을 접목하여 명실공히 공익에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고 선출된 임원들과 정보공유와 더불어 사는 협동조합으로 일임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법정의무교육을 비롯하여 기업과 단체의 워크샵, 학교 진로직업, 자격증과정, 실버교육, 복지관 신고자의무교육, 이미지메이킹, 소통, 예절교육, 공연을 통한 봉사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업계획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취재=koreama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