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홍보안내로 5월 통장회의때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을 추진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교환장소는 동주민센터, 금융기관, 새마을금고로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도 바꾸고 싶었으나 은행직원의 불친절함으로 인해 집에서 동전이 잠을 자고 있었는데 이런기회가 있어 반갑게 생각을 하고 시간이 나면 바꾸려고 하였습니다. 오늘이 말일에 가까운 시간이라 바쁜시간을 피하려고 시간이 조금지났지만 바꾸러 갔습니다. 최소한 불친절하지는 않을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갔습니다. 창구에는 다른사람이 아직도 일을 보고있는 상황입니다. 문흥동에 있는 광주문화신협입니다. 그곳에 있는 직원이 신협은 화요일과 목요일 2시까지만 바꾼다는 것이었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가능하면 그 시간을 이용했지만 안내가 있어서 범국민운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니 바꾸어 달라고 했더니 아주 불친절하게 안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신협은 그것과는 상관없이 화요일과 목요일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동전을 맡기고 왔지만 너무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런운동을 하면서 제2금융권에는 어떤안내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안내(신협은 이런기간에도 자체기간만 교환이가능하다는)가 필요하고 활성화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5월중교환이라고 했는데 통장회의는 5월 25일 입니다. 날짜가 너무 짧습니다.
첫댓글네. 기분이 좀 그랬겠네요. 동전교환을 추진한 경제정책과로 문의했더니 제1금융권에서만 추진했으며, 제2금융권에는 가급적 협조해 주십사하는 요청정도 였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동전교환이 5월 2일부터 시행되어 통장회의에 공지가 나가 기간이 상당히 짧았던 것 같습니다. 아울러 동전모으기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네. 기분이 좀 그랬겠네요. 동전교환을 추진한 경제정책과로 문의했더니 제1금융권에서만 추진했으며, 제2금융권에는 가급적 협조해 주십사하는 요청정도 였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동전교환이 5월 2일부터 시행되어 통장회의에 공지가 나가 기간이 상당히 짧았던 것 같습니다. 아울러 동전모으기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