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개요
제 작 : (주) 엠뮤지컬 컴퍼니 출 연 : 김장섭, 엄기준, 노현희, 김성기, 최성원, 윤공주
예술감독.작곡 : 최귀섭
극 본 : 오은희
안 무 : 김우재
총 감 독 : 안민국
기획의도
‘사랑은 비를 타고’는 국내 순수 창작 뮤지컬로는 최초로 1,230회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매회 공연마다 80% 이상의 좌석 점유율을 유지하는 작품이다.
1995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거듭되는 앵콜 공연을 통해 ‘사.비.타’란 애칭으로 불릴만큼 관객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으며 더욱 완성도 높은 뮤지컬로 발전해온 ‘사랑은 비를 타고’는 2005년 10주기를 맞아 서울 대학로 인켈아트홀에서 화려한 기념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10주년 기념공연 역시 재기넘치는 연출력과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력이 더해져 그 어느 때 보다 볼만한 공연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중이다.
그런 가운데 경기도 수원에서는 최초로 무대에 올려지는 ‘사랑은 비를 타고’가 오는 2월14일 발렌타인 데이에 맞춰 공연될 예정이라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하는 남녀가 서로의 마음을 고백하는 연인들의 축제일인만큼 사랑을 주제로 한 감동적인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가 이 날의 의미를 더욱 값지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해로 연락을 끓고 지내던 형제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을 확인하게 된다는 줄거리와 가슴을 적시는 아름다운 멜로디의 곡들이 더해져 힘들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위안을 줄 수 있는 훈훈한 공연이 될 것이다.
줄거리
스물넷에 부모님을 여윈 동욱, 두 여동생과 막내 동현을 뒷바라지하며 가장 노릇을 하느라 마흔이 넘도록 결혼도 못한 채 혼자 살고 있다. 동생들의 뒷바라지만이 전부인 동욱은 자신의 마흔번째 생일, 시집간 두 여동생에게 외면받고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무대 위의 불은 꺼지고 현관문이 열리며 검은 그리자 하나가 들어온다. 동욱은 당황해 옆에있던 진공청소기를 집어들고 낯선 그림자를 공격하려한다. 그러나 검은 그림자의 정체는 바로 동욱의 막내동생인 동현이었다.
7년만에 그들의 재회는 이렇게 이루어진다.
지난날의 이야기를 해오다 동현의 가출 이야기로 폭발하려는 순간 별안간 웨딩닷컴에서 일하는 유미리라는 여자가 나타나난데없이 결혼을 축하한다며 이상한 이벤트를 벌인다.
그러나 이내 잘못찾아온 것을 알게되고 설상가상으로 회사로부터 해고라는 통보까지 받게된다. 어리석게만 보이는 자신을 자책하며 슬퍼하는 유미리를 두 형제는 위로한다.
동현과 미리는 합심해 동욱의 생일파티를 준비한다. 그러던 중 동현은 우연히 말초신경마비 진단서를 발견하고 형을 추궁하게 된다. 그리고 형과의 갈등으로 7년 전 집을 나갔던 동현은 옛날의 자신에게 집착하는 형의 모습을 다시 발견하게 되고 화를 낸다. 이에 형 또한 그동안 참았던 분노를 터뜨리게 되지만 그것도 잠시 뿐, 오해를 풀고 감정을 추스린 두 형제는 서로의 마음을 받아들이게 되고 비 내리는 창가에서 화해의 피아노 연주를 하게된다. 연주를 통해 사랑을 확인한 두 사람은 소망을 모아 생일 케이크의 촛불을 끈다.
작품 소개
‘사.비.타’는 1996년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작품상, 음악작곡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 모두를 인정받았다.
대부분 외국 작품의 번안물이 무대에 올려지는 척박한 국내 뮤지컬 시장에서 순수 창작 뮤지컬이 갖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궈낸, 한국 뮤지컬사의 쾌거가 아닐 수 없다.
남경읍, 남경주, 최정원, 박건형, 엄기준, 양소민 등의 뮤지컬스타를 탄생시킨 것 또한 ‘사.비.타’ 10년간의 롱런이 이루어낸 결실이다.
'사랑은 비를 타고'는 단,세 명의 인물들이 등장해 이끌어가지만 30명 이상의 배우들이 등장하는 거대한 규모의 수입 뮤지컬을 뛰어 넘는 열정과 감동이 있는 특별한 살롱뮤지컬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대극장 뮤지컬의 대단위 코러스와 화려한 볼거리 대신, ‘사랑은 비를 타고’에는 대본이 가지고 있는 아기자기함과 관객과 배우가 함께 어울려 하나 되는 일치감이 존재한다. 두 형제간의 긴장감 속에서 우스꽝스런 차림의 유미리가 등장 해 연출하는 유쾌한 이벤트는 관객들과 배우들이 하나 되는 대표적 장면이라 할 수 있다.
이번 10주년 기념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또 다시 새로운 무대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모든 관객들이 사랑의 비를 느낄 수 있도록 감각적 효과도 더해져 한층 극의 느낌을 살려줄 것이다.
출연진 프로필
김장섭 : 동욱(형)역
풀몬티/ 파우스트 / The Play / 사랑은 비를 타고/ 팔만대장경/ 지저스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남자 넌센스/ 브로드웨이 42번가 / 그리스 / 베이비베이비/ 인터내셔널 에어포트/ 캐츠
김정민 :
벼룩시장 / 그여자가 아름다운 이유 / 명성황후 / 장보고의 꿈 / 팔만 대장경 / 들풀의 노래 / 서동요 / 레미제라블콘서트 / 뮤지컬 하이라이트콘서트 / Jesus Christ Superstar / 사랑은 비를 타고 / 더 리허설 / 싱잉인더레인 / 지킬 앤 하이드
김성기 : 동욱(형)역
애랑 배비장/ 심청/ 김삿갓/ 애니깽/ 바리/ 레미제라블/ 태풍/ 포비든플레닛/ 나무를 심은 사람
엄기준 : 동현(동생)역
올리버 / 광개토대왕 / 팔만대장경 / 해상왕 장보고 / 오!해피데이 / 사랑은 비를 타고/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송산야화 / 카르멘 / 그리스 / 남자충동
노현희 : 유미리 역
TV: 회전목마 / 여자는 왜 / 소문난 ㈏?/ 네 자매 이야기 /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 덕이 / 청춘의 덫 / 눈꽃/ 사랑의 인사/ 삼국기 / 일월 / 좋은남자좋은여자 / 사랑이 꽃피는 계절 / 백번선본 여자/ 다모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 데카메론 / 레미제라블 / 인어공주 / 더플레이 / 넌센스
윤공주 : 유미리 역
가스펠 / 토요일 밤의 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