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활용, 지역 로컬 맛집 손잡고 이색 컬래버
국내 식품기업들이 협업 제품으로 젋은 세대 소비자에 어필하거나
지역 로컬 맛집과 손잡고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지역과의 상생 협력으로 제품과 기업 이미지에도 긍적적인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청정원 '바삭 비벼볼 만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생활맥주와 협업해 '바삭 비벼볼 만두'메뉴를
선보였습니다.
'바삭 비벼볼 만두'는 호밍스 '바삭만두'와 생활맥주 인기 메뉴인 비빔면의 컬레버이션으로
탄생한 신메뉴로,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특제 비빔 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해당 제품은 전국 200여개의 생활맥주 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볼수 있습니다.
앞서 대상 청정원은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집에서 만든 방식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는 호밍스 '집만두' '바삭만두' 5종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생활맥주와 협업한 호밍스 '바삭만두'는 만두피에 튀김옷을 입혀 한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던킨 '야쿠르트 쿨라타'
던킨은 'hy (전 한국야쿠르트)'와 협업해 야쿠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야쿠르트 쿨라타'를 출시했습니다.
'야쿠르트 쿨라타'는 50년 역사의 '야쿠르트'맛과 감성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새콤달콤한 야쿠르트를 보다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던킨은 작년 9월 '흑임자 꽈배기'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야쿠르트 쿨라타'를 통해 또 한번의 레트로 열품을 이끌 예정입니다.
한정판'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동원F&B는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레몬)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한정판 '보성녹차 아이스티 제로'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습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로, 출시 초기부터 각종 SNS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변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향을 유지하며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 공법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살아 있습니다.
동원F&B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협업을 기념해 기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500mL용량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잔망루피 팝업 스토어, 디지털 콘덴츠 등 다양한
온.오프 라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테'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크림 '설레임'도 커피브랜드인 엔제리너스와 만났습니다.
이달 초 선보인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카페라떼와 연유를 넣어 커피 본연의 맛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합니다. 해당 제품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수도권의 일반
슈퍼와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 알미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포장재를 사용했습니다. 롯데제과는 크라프트지를 활용한 새로운 포장재를 사용함
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도 약 23% 저감할 뿐 아니라, 설레임을 먹을 때에 불편한 점이었던
손시림 사항도 개선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습니다. 또 롯데제과는 포장재 겉면에
원두커피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부드러운 갈색 바탕의 색상를 사용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