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아이템이라는 것은 노멀, 매직, 레어(약간 비슷), 유닉크도 아닌 호드릭튜브의 조합에 의해서만 생성되는 오랜지색의 아이템을 뜻합니다.
물론 만드는것은 거기에 맞는 매직아이템과 룬, 주얼, 보석의 4가지가 있어야만 조합이 되는 특성이 있고, 생성될때마다 기본옵션 외에 추가되는 다른옵션도 존재를 하며, 어설프기도 또는 강력하기도한게 나온답니다. 만들려면 당연히 조합에 대한 이해와 공식, 특별히 좋은것을 나오기 위한 지름길도 아시는것이 좋을듯 하네염
크래프트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조합공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공식에 맞게 조합을 해야만 크래프트 아이템이 생성됨니다. 크래프트 아이템은 공식에 의해 기본적으로 정해진 속성과 함께 약간의 랜덤한 속성이 추가 됨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운이 따라야만 더 좋은 크래프트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임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크래프트 조합을 하면 원래 아이템이 가지고 있던 속성은 무시되고 새로운 속성이 생김니다. 따라서 크래프트 조합을 할 때 좋은 주얼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요. 일단 성공적으로 조합이 되서 크래프트 아이템이 되면 오렌지색으로 새로운 이름이 나타납니다.
# 크래프트 아이템의 특징
조합 공식에 따라 고정속성이 1~5가지가 붙고, 랜덤한 속성이 1~5가지가 붙어지졈(랜덤으로 붙는 속성은 레어옵션이 붙는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고로 매직옵션으로 착각하심 안되고염, 레어옵션의 능력이 1~5가지가 붙는거에염)
랜덤하게 붙는 속성이 이미 공식에 따라 붙는 고정속성과 겹칠 경우에는 수치가 더해집니다. 따라서 나타난 수치 보다 더많은 옵션이 나오는 것이 가능하다는 말이졈.(겹쳐졌던걸 보고선 왜 난 랜덤옵션이 쬐금밖에 안나와 하는 엉뚱한 생각을 하시면 안되겠죠? 또한 난 5%라입을 빠는데 10%가 붙네 이상타! 하는 생각도 안되겠죠? 잘나온거라 보심되는거죠.)
크래프트는 원래 아이템이 가지고 있던 속성은 완전히 사라지고 새롭게 속성이 붙는 것입니다. 따라서 굳이 좋은 옵션의 매직아이템을 가지고 크래프트를 돌릴 이유는 전혀 없지요.(단, 노멀보단 익셉셔널을 익셉셔널보단 엘리트로 돌리는것이 유리한건 고정사실이니 생각에 혼란을 가져오진 마세염, 물론 베이스아이템은 이왕이면 아이템레벨이 높은것을 사용시 더 잘나오는게 입증은 됬지요. 실험에 의한 결과물^^)
크래프트 랜덤옵션에 대한 것인데요. 크래프트시 케릭의 레벨이 높을수록 좋은것이 나온답니다. 왜냐하면 캐릭터 레벨의 66%이하(2/3) 레벨을 기준으로 1~5가지의 마법속성이 더 붙게되어 있으니 렙이 높을수록 유리하게 적용됨니다(랩이 낮으면 랜덤옵션의 갯수가 적게 나올수 있거든요), 또한 +2스킬이 붙는 아이템을 생각한다면 랩제가 최소 50이 되니까, 케릭의 레벨은 최소 76이상이 나와야 가능하게 나오는 검니다.(안나온다고 한탄 말고 이걸 유념하시고 만드세염), 그리고, 써클릿을 쓰게되면 가짜 레벨의 상승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실수도 있겠네염^^
아뮬렛의 경우는 2스킬이 60이 넘어야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랩이 얼마여야 확률상 나오는지 아시겠죠? (하지만, 레벨이 낮다고 꼭 낮은 아이템이 나오는건 결고 아닙니다. 가능성이 상당히 적다고 말씀드린겁니다.)
# 크래프트의 아이템의 조합
아이템을 만들려면 공식에 의한 조합을 해야 합니다. 4가지 필요요소를 넣어서 합성을 하게 되져. 매직아이템(해당매직종류)+룬(해당)+주얼(매직아무거나)+최상급보석(해당) 을 조합해야 하며,
매직아이템(해당하는 종류의 재료를 써야되졈)은 파란색으로 된것만 가능합니다.(예로써 노멀, 소켓, 레어, 셋트, 유닉크는 조합이 불가능하겠죠, 같은 매직옵션이라도 노멀, 익셉셔널보다는 엘리트를 쓰는것이 더 효과적[절대적인것은 아님]이며, 넣은 매직아이템의 옵션은 좋은거든 나쁜거든 무시되고 새로운 옵션이 붙는것이기 때문에 좋은 옵션은 있으나 마나 효과가 없읍니다. 단, 돌리는 재료야 옵션이 안중요해도 베이스아이템은 아이템의 레벨이 높은것이 잘나온답니다.)
룬은 아이템 마다, 종류 마다 틀리게 넣는 것이니 실수를 하지 마시고염.
주얼은 레어가 아닌 매직을 써야만 합니다.(좋은 옵션의 주얼 쓴다고 좋은거 나오는 일은 전혀 해당없답니다.)
최상급보석은 해당(사파이어, 루비, 자수정, 에메랄드)하는 것만을 써야만 조합이 됨니다.(안된다고 생각말고 확인 할것)
쥬얼이나 에뮬렛, 링의 모양이나 색깔은 실제 조합공식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기타 아이템도 종류만 상관하지 색상은 관계없습니다.
# 크래프트 조합 공식
조합공식은 힛파워 | 블러드 | 캐스터 | 세이프티 의 4가지가 있읍니다.
힛파워는 사파이어, 블러드는 루비, 캐스터는 자수정, 세이프티는 에메랄드(최상급보석)를 사용합니다.
각각의 특징은 순서대로 | 힛파워:노바시전,데미지반사 | 블러드:라이프스틸,라이프추가 | 캐스터:마나회복,마나추가 | 세이프티:디펜증가,저항력,데미지감소 | 가 기본적으로 붙는 옵션입니다. 각 조합마다 약간씩 아이템별로 다른것도 있으니 만들때는 옵션을 꼭 확인하고 만드세염.
아래 아이템은 모두 매직(노멀/ 익셉셔널/ 엘리트 순서)입니다. 룬은 한개만 넣고염, 보석은 최상급입니다. 쥬얼은 걍 매직입니다. 잊고 하질 마시길. 또한 지면상에 지저분해서 룬이름만 적고, 쥬얼은 표기 안합니다. 순수붙는 고정속성 입니다. -표기된 것은 범위중 선택되어지는 겁니다.
# 힛파워~~~!
투구 : 풀헬름/베니닛/자이언트컨크 아이드 사파이어
장거리 공격에 대해 (25-50) 디펜스
공격받을때 5% 확률로 레벨4 프로스트 노바 시전
공격자에게 (3-7) 데미지 반사
신발 : 체인부츠/메쉬부츠/본위브부츠 랄 사파이어
장거리 공격에 대해 (25-50) 디펜스
공격받을때 5% 확률로 레벨4 프로스트 노바 시전
공격자에게 (3-7) 데미지 반사
장갑 : 체인글러브/헤비브레이서/뱀브레이서스 오르트 사파이어
적을 뒤로 밀쳐냄 (넉백)
공격받을때 5% 확률로 레벨4 프로스트 노바 시전
공격자에게 (3-7) 데미지 반사
무기 : 스피어/자벨린 솔 에메랄드
+ (5-10%) 증가된 디펜스
마법 데미지 감소 (1-2)
피해 데미지 감소 (1-4)
크래프트 조합 공식은 총 4가지로 있으나 이건 노멀 조합법이졈. 노멀 말고 다른 이상의 옵션이 만들어지는 고급 조합법이 있는걸로 알고 있읍니다. 저두 자료는 있는데 시험해 볼 시간이 없어서 되는지 확인은 못해봤구염. 되는지 확인하고 차후에 알려드릴게염. 그 고급 조합법은 룬이 한개가 아니라 2개를 넣기도 하고 아이템도 상급(엘리트급)의 아이템으로 조합이 된다고 알고 있어요. 때가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