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타싸이트의 글을 발췌해서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서는 그외에 조금 보충해서 말씀드리고져 합니다.(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치아를 상실하신 분들은 그대로 방치하시지 말고 임플란트든 아니면 일반보철이나 틀니든 꼭 치아를 보수하시라는 겁니다. 너무 시간이 흘러버리면 상실된 치아때문에 주위의 다른치아가 기울어져 버리며 심각한 경우에는 전체치아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부분이 바로 치아입니다. 튼튼한 치아를 가지고 있으면 수명에 미치는 영향이 5~10년이랍니다.
임플란트를 하시고 싶으신데 못하시는 제일 큰 원인은 바로 비용때문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느정도 여유가 계신분들은 큰 문제가 없겠지만 대다수의 서민들에게 개당 250만원 정도하는 임플란트 치료는 큰부담이 되시겠죠. (하기야 경제적으로 풍요한 사람이야 요즘은 치아에다가 다이아몬드도 붙이는 세상이니..... )
제가 아는 바로는 아래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치과마다 비용이 다르다는 겁니다. 서울의 치과 몇군데에 문의한 결과 30~100만원까지 비용차이가 났습니다. 그렇다면 어떤기준으로 치과를 고를것인가?
150만원에 임플란트를 하면 200만원에 수술받는것과 큰차이가 나는 것인가? 150만원에 수술받는것과 강남에서 250만원에 수술받는것의 차이점은?
제가 본바로는 재료에 차이는 없었습니다. 브랜드도 보았거든요.
그렇다면 시술경험의 차이일 수 밖에 없는것일텐데...
치과의사분의 시술경험은 환자로서는 알 수 없는 부분일테니 여러 루트를 통해 알아볼 수 밖에 별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화면상에 "XX치과가 수술잘하더라!!"라고 말씀드릴 수도 없는 문제구요^^
위에서 말했듯이 임플란트 비용은 최하 150만원 이상입니다.
하지만 몇몇 치과는 그 이하의 비용을 받는 곳도 있습니다. 그 이유야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그것을 덤핑?이라고 할 수도 없는 입장입니다. 왜냐면 임플란트 수술 자체가 얼마라고 정해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순전히 치과의사분들이 결정을 하실 문제죠
3번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알는 바로는 치과의사분들이 시술의 내용에 비해 지나치게 수술비를 비싸게 받지는 않으셨습니다.
마이공구라는 싸이트에서 몇년전부터 안과라식수술 공동구매라는 의료상품으로 많은 수의 환자들이 수술을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치과임플란트도 그런식으로 하려 했으나 치과계의 반대로 공동구매는 아직 하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합니다. 공동구매를 하자는 것이 아니구요..
이 카페를 통해서 임플란트수술을 받으실 환자분이 그 정보를 보고 다른분과 같이 수술을 하면 그게 바로 공동구매 아닐까요?
예를 들면 제가 여기 계신 분중 하나와 같이 둘이서 수술을 받으면 비용면에서 조금 이득이 되지 않을까...하는데...(머 ..아니면 말구.^^)
어쨌든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하루빨리 좋은날이 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