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체스 기본교육
블루오션 마인드 단계별 매뉴얼 : 기본 패턴 4가지
(4가지 패턴 ; 체스보드에서 기물이 1 2 3 4를 연결하여 행마한다)
Ⓐ 각 기물에 따른 오프닝 행마 시스템.
❶ 폰 오프닝 행마 5가지와 4가지 기본 패턴 (폰은 뒷 기물의 길을 열어준다)
❷ 나이트 오프닝 행마 3가지와 기본 패턴 (나이트는 뒤에서 돕는 기물)
❸ 비숍 오프닝 행마와 4가지 패턴 (비숍은 앞에서 정찰하는 기물)
❹ 룩의 미들게임에 2가지 행마 (룩은 킹으로 보호하면서 앞장선다)
❺ 퀸의 오프닝 기본행마, 미들게임 및 엔딩행마 (퀸은 전체를 장학하는 기물)
❻ 킹의 행마, 오프닝 캐슬링, 미들게임 제자리, 엔딩 중앙장악
(킹은 노출되지 않아야 한다 ; 킹은 나 자신과 같다)
Ⓑ 초반 오프닝 ; e4 - e5의 오픈게임
❶ 투나잇 디펜스 ① e4 - e5 ② Nf3 - Nc6 ③ Nc6 - Bc5
❷ 루이 로페츠 ① e4 - e5 ② Nf3 - Nc6 ③ Bb5 -
❸ 지우코 피아노 ① e4 - e5 ② Nf3 - Nc6 ③ Bc4 - Bc5
❹ 필리도 디펜스 ➀ e4 - e5 ➁ Nf3 - d6 ➂ Nc3 - Bg4
❺ 스콧치 게임 ① e4 - e5 ② Nf3 - Nc6 ③ c3 -
Ⓒ 종반전략 ; 엔딩 게임
① 퀸 엔딩 ② 더블 룩 엔딩 ③ 룩 엔딩 ④ 폰 엔딩 ⑤ N+B엔딩
Ⓓ 중반전략 ; 미들게임 기초기술
① 포크 ; N포크. p포크. Q 더블어택
② 핀Pin ; 비숍 핀. 룩핀. 퀸 핀
③ 디스커버 ; 비숍+룩. 나이트+비숍. 비숍+퀸 등,,,
④ 더블체크 ; 나이트+룩. 나이트+비숍. 나이트+퀸. 비숍+룩. 비숍+퀸
첫댓글 직접 께임을 할 수있어야지 무슨뜻인지 파악하기 힘들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