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저 : https://cm.asiae.co.kr/article/2021122414094028773]
탐앤탐스는 1999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로데오점에서 시작해 2004년에 법인을 설립한 1세대 커피 프랜차이즈다. 당시 걸그룹 연예인들의 단골 카페로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세를 얻었다.
이름인 ‘탐(TOM)’을 활용해 ‘탐과 탐이 만나는 곳’이라는 의미로, 누구나 함께 마주 앉아 향긋한 커피와 따끈한 베이커리를 즐기며 미소를 지을 수 있는 ‘문화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라는 속뜻을 품고 있다.
2021 - 26일 현재 전국에 400여개(직영·가맹·특수매장 포함)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진출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미국, 필리핀, 태국, 호주, 싱가포르, 몽골, 중국 등 9개국에 90여개의 매장을 열고 운영하고 있다.
커피 품질 감정사 큐 그레이더(Q-Grader)로부터 인증 받은 원두를 사용해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커피 뿐 아니라 프레즐, 허니버터브레드 등 베이커리 제품들로도 유명하다. 현재까지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와 시즌 특성에 맞춰 경쟁력 있는 베이커리 신메뉴들을 출시하고 있다.
품격 있는 실내 인테리어와 메뉴가 마련된 프리미엄 브랜드 '탐앤탐스 블랙', 다양한 MD상품을 판매하는 커피&마켓 콘셉트 '탐앤탐스 탐스커버리', 대중적이고 캐주얼한 스탠다드 브랜드 '탐앤탐스 클래식' 등 매장 형태가 다양하다.
[의견 : 커피 2022년 커피 판매 시작 교육]
#큐브레인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 #무역업 #스페인어 #태국 #스페인어 #중남미 #CUBEL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