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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특성은 꽤 기본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들은 가능성의 놀라운 범위를 초래한다. 이 페이지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광각 사진 촬영에서 최대한의 영향을 위해 이러한 특성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광각 원근
광각 렌즈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하지만 실제로 는 무엇을합니까? 넓은 시야각은 근처 와 먼 물체를 비교할 때 상대 크기와 거리가 모두 과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근처의 오브젝트가 거대한 것처럼 보이고 멀리 떨어진 물체가 비정상적으로 작고 멀리 떨어져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보기의 각도입니다.
크기가 비슷합니다)
위의 두 실린더는 각 렌즈로 촬영할 때 동일한 거리이지만 프레임을 가장 가까운 실린더로 채울 때 상대 크기가 매우 다릅니다. 더 넓은 시야 각을 가진 더 먼 오브젝트는 전체 시야 각의 훨씬 낮은 분획을 포함합니다.
오해는 광각 렌즈가 관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엄격하게 말하자면,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관점은 사진을 찍을 때 에있는 위치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실용적인 사용으로 광각 렌즈는 피사체에 훨씬 더 가깝게 이동하여 관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16mm 초광각 초점 거리를 사용합니다.
상대 적 크기의 이 과장은 광대 한 배경을 캡처하면서 전경 객체에 강조와 세부 사항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계획이라면 장면에서 가장 가까운 피사체에 최대한 가깝게 지낼 수 있습니다.
왼쪽의 극단적 인 광각 예에서 가장 가까운 꽃은 렌즈의 전면에 거의 닿을 수 있어 크기를 크게 과장합니다. 실제 생활에서,이 꽃은 폭이 몇 인치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촬영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코, 머리 또는 기타 특징이 너무 가까이 있으면 비례가 크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례성은 전통적인 인물 사진 촬영에서 초점 거리가 훨씬 더 좁은 부분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예에서, 사람의 머리가 어떻게 그들의 바디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커졌는지 주의하십시오. 이것은 솔직한 샷에 드라마 나 여분의 캐릭터를 추가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표준 초상화에 묘사되기를 원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가 매우 작아지기 때문에 때로는 구도를 고정하기 위해 일부 전경 요소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풍경 촬영 (눈 높이에서 촬영)은 지나치게 바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사진에 눈을 그리는 데 필요한 여분의 무언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에 관계없이, 훨씬 더 가까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광각이 정말 빛나는 곳입니다. 그냥 하지만 구성에 여분의 주의; 매우 가까운 물체는 1인치의 분수조차도 카메라 의 움직임으로 인해 이미지 내부를 많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사체를 원하는 방식으로 프레임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수직 수렴
광각 렌즈가 수평선 위 또는 아래에 가리켜질 때마다 평행수직 선이 수렴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모든 렌즈는 망원 렌즈조차도 광각 렌즈로 더 넓은 수렴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구성의 작은 변화조차도 소실점의 위치를 대량으로 변경하여 선이 얼마나 급격하게 수렴되는지에 큰 차이를 초래합니다.
이 경우 소실점은 카메라를 가리키는 방향입니다. 아래 이미지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수평선 위 또는 아래카메라를 가리킬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시뮬레이션합니다.
위의 예에서 소실점은 전체 이미지의 일부로 크게 변하지 는 않았지만 건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각각의 경우 건물은 뷰어에 있거나 멀리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위의 이유로 건축 사진에서 수직 선을 수렴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피할 수 있지만 때로는 이를 이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나무 예제에서는 우뚝 솟은 나무를 포착하는 데 광각 렌즈가 사용되어 뷰어를 둘러싸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에 대한 큰 이유는 그들이 모든 방향에서 오고 이미지의 중간에 수렴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 비록 실제로 모두 서로 평행합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의 건축 사진은 예배당의 명백한 높이를 과장하기 위해 문 가까이촬영되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이것은 또한 건물이 뒤로 넘어질 것을 원치 않는 외관을 제공합니다.
수렴 수직을 줄이는 유일한 방법은 (i) 수평선에 가까운 카메라를 조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피사체 (나중에 자르기) 추가 땅을 많이 캡처할 것을 의미하는 경우에도, (ii) 피사체에서 훨씬 더 얻을 더 긴 초점 길이와 렌즈를 사용, (iii) 수직 라인 다이버 렌즈를 사용하도록 사진을 왜곡하기 위해 포토샵 이나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 (iii) 덜 경사 렌즈를사용
불행하게도 이러한 옵션의 모든 (i) 및 (iii), (ii) 또는 비용, 기술 지식과 (iv)의 경우 이미지 품질의 약간의 감소의 경우 의 경우 의 경우 편의 / 관점의 해상도 여부, 자신의 단점이있다.
인테리어 및 밀폐된 공간
광각 렌즈는 동봉 된 공간에서 절대 요구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하나는 사진에서 그들 모두를 얻기 위해 자신의 피사체에서 충분히 멀리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 렌즈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예는 실내 또는 기타 실내 건축의 사진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진은 아마도 광각 렌즈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오른쪽: 뉴 코트, 세인트 존스 칼리지, 케임브리지의 나선형 계단
위의 두 예제에서 어떤 방향으로도 몇 피트 이상 움직일 수 없었지만 사진은 비좁은 모양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편광 필터
편광 필터를 사용하는 것은 거의 항상 광각 렌즈로 피해야한다. 편광자의 주요 특성은 그 영향이 태양에 상대하는 피사체의 각도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태양이 들어오는 곳에서 카메라를 90° 대면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마찬가지로 카메라를 직접 또는 태양 속으로 향할 때마다 편광기의 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초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이미지 프레임의 한 가장자리가 거의 태양을 향하고 있을 수 있지만 반대 쪽 가장자리는 태양으로부터 90°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단일 사진에서 편광자의 변화하는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예제에서는 이미지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 파란색 하늘이 채도와 밝기가 명확하게 변경됩니다.
광각에서 라이트 관리
광각 렌즈의 일반적인 장애물은 이미지 전반에 걸쳐 빛의 강도의 강한 변화입니다. 일반 노출을 사용하여 고르지 않은 빛은 이미지의 일부를 과도하게 노출시킬 수 있으며, 다른 부분은 노출되지 않고 다른 부분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원하는 노출을 결정할 때 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풍경 사진에서 전경 단풍은 종종 하늘이나 먼 산보다 훨씬 덜 강렬하게 점등됩니다. 이것은 종종 지나치게 노출 된 하늘 및 / 또는 노출되지 않은 전경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진작가는 이 고르지 않은 조명을 극복하기 위해 졸업된 중립 밀도(GND) 필터를 사용합니다.
위의 예에서 GND 필터는 밝은 하늘에서 빛의 일부를 부분적으로 방해하고 사진에서 점진적으로 낮은 위치에 대해 점점 더 많은 빛을 점차적으로 허용합니다. 사진 하단에 GND 필터는 전체 양의 빛을 허용합니다. 위의 이미지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GND 필터없이 어떻게 생겼을지 확인합니다. 또한 추가 예제를 보려면 카메라 렌즈 필터와 높은 동적 범위(HDR)의 자습서를 살펴보십시오.
광각 렌즈는 또한 태양이 조성물에 들어갈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렌즈 플레어에훨씬 더 취약합니다. 또한 렌즈 후드를 사용하여 렌즈 후드를 사용하여 렌즈의 측면을 길잃은 빛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 및 심도
이 페이지의 어느 곳에서도 광각 렌즈가 더 넓은 필드 깊이를가지고 있다고 언급되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또 다른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피사체를 동일한 양(이미지 프레임을 동일한 비율로 채우는 것을 의미함)으로 확대하는 경우 광각 렌즈는 망원 렌즈와 동일한* 필드 깊이를 제공합니다.
*기술 참고: 극단적 인 배율의 상황에서, 필드의 깊이는 소량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극단적인 경우이며 이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용도와 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필드 깊이에 대한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광각 렌즈가 필드 깊이를 향상시키는 평판을 얻는 이유는 렌즈 자체의 고유한 특성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들이 가장 자주 사용되는방법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거의 그들이 보기의 좁은 각도가 렌즈와 마찬가지로 넓은 각도 렌즈와 프레임의 동일한 금액을 채우기 위해 자신의 피사체에 충분히 가까이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 광각 렌즈 사용 방법
확고한 규칙은 없지만 다음 네 가지 지침을 실험하는 경우 광각 렌즈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피사체 거리. 전경에 훨씬 더 가까워지고 피사체 사이에 물리적으로 몰입하십시오.
광각 렌즈는 근처 및 먼 피사체의 상대적 크기를 과장합니다. 이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피사체에 매우 가까워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각 렌즈는 일반적으로 최소 초점 거리가 훨씬 더 가깝고 뷰어가 좁은 공간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조직. 명확한 컴포지션을 달성하기 위해 가까운 물체와 먼 물체를 조심스럽게 배치합니다.
광각 샷은 종종 방대한 주제 집합을 포괄하므로 시청자가 혼동을 잃기 쉽습니다. 주제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술을 실험해 보세요.
많은 사진작가들은 피사체를 명확한 레이어로 구성하거나 이미지를 가로질러 눈을 안내할 수 있는 전경 물체를 포함시키려 합니다. 다른 때는 클로즈업 피사체와 겉보기에 동등한 배경을 가진 간단한 근거리 구성입니다.
(3) 원근 . 수직수렴을 피하기 위해 수평선에 카메라를 가리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주제에 미치는 영향을 심각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가리키는 위치에 약간의 변화가 있더라도 평행세로 선이 수렴되는지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축, 나무 및 기타 기하학적 개체에주의하십시오.
(4) 왜곡. 모서리와 배럴 왜곡이 피사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유의하십시오.
가장 널리 퍼진 두 가지 형태의 왜곡은 배럴과 가장자리 왜곡입니다. 배럴 왜곡으로 인해 이미지 중심을 통과하지 못하면 직선이 부풀어 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가장자리 왜곡으로 인해 프레임의 극단적인 모서리에 있는 오브젝트가 이미지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늘어난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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