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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너에게로 가는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인간문화재
Concerto for Violin in E minor OP.64
펠릭스 멘델스존 /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4 Felix Mendelssohn (1809-1847)
제1악장(Allegro molto appassionato) 제2악장(Andante allegro non troppo) 제3악장(Allegro molto vivace)
바이올린 협주곡 중 최고의 금자탑으로 손꼽히는 이 곡은 아름다운 가락과 정열에 넘친 풍부한 색채감이 전곡에 넘쳐, 오늘날 가장 많이 연주되는 바이올린 협주곡 중의 하나이다.이 바이올린 협주곡은 멘델스존의 모든 작품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일 뿐만 아니라, 독일 낭만파 음악이 낳은 협주곡으로서는 기넘비적인 의의를 가지는 작품이다. 부드러운 낭만적 정서와 균형 잡힌 형식미는 멘델스존의 모든 작품에 공통된 특징이지만 이 두 개의 측면이 이 곡에서 처럼 잘 조화된 작품은 이 곡의 이전에도 잉후에도 없다고 할 만큼 멘델스존이 우리에게 남긴 최대의 유산이다.영국의 스텐실 베네트는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과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비교하면서 ‘아담과 이브’라고 평했다. 이 평을 전면적으로 긍정할 수는 없다고 할지라도 분명히 화려함이난 섬세함, 그리고 유려함에 있어서 베토벤의 것보다 훨씬 여성적인 것만은 사실이다.곡은 고전적 형식에 의해 씌여졌지만, 로맨틱하고 도처에 새로운 시도가 엿보인다. 예컨에 전 3악장이 중단 없이 연속해서 연주되는 것이나, 제1악장의 서두부터 독주 바이올린이 제1주게를 연주한 것이나, 스스로 카덴차를 써서 로맨틱한 정서가 중단되는 것을 막고 있다던가, 제1악장의 독주 카덴차가 재현부 다음에 연주되는 관례를 무시하고 발전부 다음에 돈다는 점 등은 당시로서는 대담한 수법이었던 것이다. <출처 ; 웹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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