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6 맥체인 성경 읽기 표로 하나님 앞에 서 보기
◉ 찬송 : 412 장 (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
♥ 가정이 창세기 6장, 마태복음 6장으로
♥ 개인이 에스라 6장, 사도행전 6장으로 말씀 앞에 섭니다.
<말씀 읽고 하는 질문>
[창 6장]-하나님께서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신 이유와 계획은 무엇인가요?
-노아는 어떤 자였으며, 어떤 명령을 하나님께 받고, 어떻게 행했나요?
[스 6장]-다리오 왕의 명령으로 발견한 문서의 내용을 따라 내려진 명령은 무엇인가요?
-백성들이 성전 건축하고 봉헌식과 무교절을 지킬 수 있게 한 분은 누구인가요?
[마 6장]-예수님이 구제와 기도와 금식에 대하여 가르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보물을 어디에 쌓고, 먼저 무엇을 구하라고 하시나요?
[행 6장]-편향된 구제로 발생한 교회의 문제에 사도들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집사로 세워진 스데반은 어떻게 행했고, 어떻게 보였나요?
▶하나님을 보고 사람을 봅니다◀
사람이 육신이 된 것을 한탄한 하나님은 자기 영을 사람과 영원히 함께하지 않게 하고 자신과 동행하던 노아에게 홍수 심판 속에서 생명을 보존하도록 명을 내렸고, 노아는 준행했습니다[창 6장].
디리오 왕은 발견한 조서의 내용을 따라 성전을 다시 건축하게 하고 마칠 때까지의 비용과 제사의 제물까지 공급하도록 명령했는데, 하나님께서 왕의 마음을 돌렸기 때문입니다[스 6장].
예수님은 사람에게 인정받으려는 종교 행위는 상을 얻지 못하므로 보물을 하늘에 쌓으며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여 더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6장].
구제하는 일로 발생한 문제에 사도들은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기 위해 일꾼을 세웠고, 일꾼으로 세워진 스데반은 지혜와 성령으로 행하여 공회에 잡혀서도 천사와 같이 보였습니다[행 6장].
▶▶말씀 꿰어 보기 —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사람이 육신이 된 것을 한탄하여 심판을 계획하시고 자신과 동행하던 노아에게 은혜를 입게 하셨고, 선지자의 예언에 따라 성전을 건축하던 일이 멈추지 않도록 다리오 왕의 마음을 움직이셨으며, 예수님은 사람의 인정과 물질을 구하는 삶에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도록 말씀하셨고, 사도들이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기 위해 물질로 구제하는 일을 위해 세워진 스데반은 성령과 지혜로 행하여 공회에 잡혀서도 천사의 얼굴과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육신이 되어 세상 권력과 물질에 눌린 사람에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도록 지혜와 성령을 주셨습니다.
♡ 말씀으로 기도합니다 ♡
세상 사람의 행태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소원합니다.
현재 주어진 상황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고 살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의 인정을 구하지 않고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구하기를 소원합니다.
세상이 당할 수 없는 지혜와 성령으로 행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를 가르치시며 먼저 구해야 할 것을 알려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께 바쳐진 소년의 오병이어처럼 제 말씀 한 끼니를 나눕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데서부터 복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