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핑거에디터 객원기자 김선미입니다. 무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지요? 방학이 설레이는 요즘입니다. 저는 비도 많이 오고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나름 잘 지내고 있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이번에는 여름 핫 아이템 선캡과 빨대목걸이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에요~ 원에서 함께 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모델은 다람쥐반 다은 공주님과 병아리반 민서 공주님입니다.
이번 여름엔 썬캡을 간단하게 편하게, 하지만 예쁘고 귀엽게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코팅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의 작품이 들어갈 수 있도록 챙부분을 매직으로 그릴 수 있도록 합니다. 아니면 아예 인쇄하여 챙부분을 꾸미고 코팅하여 완성하는 것도 좋겠지요. 바쁘신 선생님들~ 조금이라도 쉽고 예쁘게 만들자는 의미이니 어디까지나 참고해주세요^^
기린반 친구들처럼 이렇게 먼저 도안을 뽑아서 그림을 그려야겠죠? 저희반의 경우 먼저 도안을 뽑고 아이들이 사인펜,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코팅하였답니다. 하지만 설명방법에 나오듯이 아예 코팅하여 매직으로 작업해도 되겠지요.
잉? 선생님 뭐하지? 하는 표정으로 저를 보는 우리반 친구들입니다. 귀엽지요~ 그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드릴께요.
재료는 보시다시피 매직, 가위, 칼, 펀치, 머리 고무줄(검정), 썬캡도안 입니다. 썬캡도안은 첨부파일을 함께하는 자료실에 올려두도록 할께요.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원리만 알면 도안작업도 무척 쉽답니다. 전 포토샵으로 작업했답니다.
CLICK > 선캡도안 다운로드
선캡도안을 다운 받으시면 이런 도안들이 들어있습니다. 뽀로로는 선캡 챙이 없는 완제품의 그림입니다. 견학갈 때 쓰니 귀엽더라구요.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무단배포는 안대용~
도안을 출력하여 코팅합니다. 그리고 챙 부분에 매직으로 그리고 싶은 무늬를 그려줍니다. 그림을 다 그린 뒤, 이렇게 라인을 따라 잘라주세요. 코팅한 뒤 자르면 물이 들어가니 처음부터 도안 출력 후 라인대로 잘라서 코팅하시고, 이름표처럼 공간을 두시면 물이나, 아이들 땀이 안들어가 번지지 않겠죠? 전 빨리 작업하려고 일부러 이렇게 했답니다. 선생님들은 선캡을 자른 후 코팅해주세요.
이렇게 자른 후 챙부분을 선에 맞춰 접습니다. 꼭꼭 접어주셔야 해요. 완전 뒤로 접은 뒤 칼집을 아주 살짝 내주세요. 칼집은 반달(포물선) 모양으로 내주시면 됩니다. 가위 끝으로 살짝 그어주셔도 되요.
그런 다음 양쪽 끝을 잡고 살짝 오므려 주면, 선캡 모양을 잡을 수 잇습니다.
양쪽 끝에 펀치로 구멍을 내고, 고무줄을 묶어주면 짠! 완성!!
이번에는 예쁜 빨대 목걸이를 만들어볼까요? 필요한 재료는 빨대, 셀로판지, 다양한 단추 등입니다. 먼저, 빨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둡니다.
꽃모양 본을 예쁘게 그리거나 출력하셔서 잘라주세요. 코팅한 셀로판지에 본을 따라 꽃을 그리고 오려주세요.
줄을 넣을 수 있도록 펀치로 구멍을 뿅뿅 뚫어주고, 실이나 끈에 패턴에 맞춰 빨대와 꽃을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반짝이 스티커나 스팽글을 붙여주세요. 아이들이 직접 스티커를 붙이면 더 재밌겠죠? 이렇게 리본으로 포인트를 잡아주면 예쁜 빨대 목걸이가 완성됩니다.
더불어 여름을 더욱 더 반짝반짝 빛내줄 아이템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자료출처는 키드키즈 스토아를 참고하였구요. 스토아에 보면 참 좋은 제품들이 많은데요. 초임선생님들이 잘 참고하시면 많이 고민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잇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코너이니, 전 좋은 것 같더라구요.
여름에는 다양한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수족관 만들기가 큰 인기를 얻었더라구요. 저도 조만간 우리 친구들에게 만들어줄 예정이랍니다. 아이디어가 톡톡! 넘 예뻤거든요. 자 그럼 지금부터 몇가지를 소개해볼께요~
1. 아이스크림 : 이렇게 색지로 만들기고 하구요. 요즘은 다양한 자료로 만들어지더라구요. 밑에 콘 부분을 OHP필름이나 코팅지로 많이 사용하지요.
2. 비치백 : 키드키즈 스토아에서 완제품을 구매하셔도 되구요. 시트지를 잘라 붙여 가방을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3. 슬리퍼 : 사진갤러리에도 여러가지 슬리퍼 작품들이 올라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부채 : 부채도 무척 다양한 거 아시죠? 손잡이 부분은 아이스크림 막대나 요플레 막대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부채 종류만도 셀수 없을 정도에요. 사진갤러리에 부채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자료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5. 우산 꾸미기 : 우산은 사야되는 아이템이라 금액이 쫌 들긴하죠. 하지만 완성하면 예뻐서 참여수업 시즌에 많이들 사용하더라구요.
6. 물고기 : 비닐봉지 속에 다양한 재료들을 넣고 빵끈으로 묶은 다음 눈을 붙여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7. 시계 & 팔찌 : 요즘 팔목에 탁 하고 감기는 팔찌와 시계가 아이들 사이에 대유행인거 아시죠? 키드키즈 스토아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직접 꾸며서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이 아이템은 제가 지금 사려고 벼르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CLICK > 시원한 여름을 위한 만들기세트 보러가기
지금까지 여름 아이템과 두가지 만들기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사진촬영 도와주시고, 아이디어 제공해주신 우리 좌천4동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우리 모든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여름 힘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