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전자상거래에서 신원확인, 문서의 위조 및 변조, 거래사실 증명을 위해서 사용하는 정보 중 하나가 바로 전자서 명입니다.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로,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인감증명과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공인인증서 안에는 가입자의 성명 및 식별정보, 인증서 일련번호, 유효기간 등이 포함되어 있어
전자상거래에서 ID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곧바로 전자서명이 생성되어 쉽게 상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필요한 사용처들
->전자상거래, 인터넷뱅킹, 증권, 보험, 서류발급, 세금납부
*공인인증서 종류(2가지)
1. 은행공인인증서 -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용도제한용 인증서로 정해진 용도(은행/카드/보험용,증권/보험용 등)등에서만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개인용 은행공인인증서는 대부분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범용공인인증서 - 금융을 포함한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trade)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들어 실명인증을 요구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부분 범용공인인증서를 원하기 때문에 은행공인인증서 외에 추가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범용의 경우 모든 거래에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발급시 수수료가 붙습니다.
개인은 4,400원(부가세포함), 사업자는 110,000원(부가세포함)을 지불해야하고 1년단위로 갱신할때마다 같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발급은 기존에 이용하는 은행 공인인증센터 또는 한국정보인증(KICA)에서 안전하게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ex) 기존 인터넷뱅킹 (농협)이용자인 경우 - 컴퓨터사용
1. 우선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2. 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3. 그럼 아래와 같이 1단계가 시작합니다..
4. 순서대로 따라가시면 다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