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에셈5 lpg se 플러스 2006년 1월식을 중고로 사서 2년동안 오일만 갈고 잘 타고 다녔더래요
그 당시에 970만원을 주고 광주 엔카에서 구입을 했는데 이거 사기전에 타전 차가 지엠대우 토스카 엘피지 였는데 3년 타고 팔았죠 그 당시 팔았던 이유는 단 한가지 외관 이었죠 토스카는 외관빼고 성능 옵션 끝장이었으나 역시 남자는
자세..외관..자기 눈에 들어야 하는걸 뼈저리게 느꼇죠 아무리 잘나가고 200을 밟아도 100 가는것 처럼 가면 머 하나요?
외관이 눈 밖인데...어쩔수 없더군요 토스카 딱 3년 타고 똥값으로 팔았죠 토스카 살때 많은 고민을 했죠 에셈 임프레션을 살까
토스카를 살까 현대는 국민차라 싫었고요
그당시에 봄베이? 임프레션이 봄베이 고장이 많고 불나고 운행중 시동 꺼지고 게니 인터넷보다가 임프를 못사고 토스카 사서 3년 내내 후회하다 팔고 아쉬운데로 뉴 에셈5 lpg se 플러스 2006년 1월식을 사고 나서 그런데로 만족을 하면서 탓죠
근데 사람이라는게 간사해서 그런가 자기차가 되고 나니 하나가 걸리데요
운행성 정숙성 편의사양 다 괜찬은데 110키로 넘어가면 부밍음 이게 젤 걸렸는데 어쩔수가 없더군요 에셈만의 부밍음이라고 해서 포기 하고 타다가 플래티넘이 나왔길래 자세히 알아 보지도 못하고 막 질렀네요.
그래서 나온것이 지금 소유하고 있는 에셈5 플래티넘 LPG SE PLUS입니다.
앞전 뉴에셈을 운행하면서 개인적으로 부밍음 빼고는 상당히 만족을 했죠 무엇보다 차량의 기본기에 충실했고 패밀리카로 충분 했으니 다음차로 이미 낙점이 되어 있엇던거죠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부밍음이 상당히 없더군요 외관은 뉴 에셈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전모델 에셈은 죠스바 전 갠적으로 아구 닮은거 같았어요
그래서 이거 다른거로 안바뀌나 눈치나 보고 잇엇죠 그래서 이번 페이스모델은 라구나와는 상당히 다른 깔끔하게 나왔었죠
전면에서는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그릴 과 범퍼, 본넷까지 바뀌었죠 전반적으로 외국차 모습으로 나와 상당히 만족하는데 여기서 제가 고쳐져서 나왔으면 하는건 그릴입니다.
머랄까 주먹코라고 해야 되나요 안에 있는 2개의 그릴 모양이 뭉퉁하다고 해야 하나요
제 생각으론 가로로 이어져서 나왔으면 좀더 멋스럽고 날렵하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죠
담에 이런 그릴이 나온다면 바로 다이할 생각이고요
앞 전조등은 엘이디가 삽입되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하고 격이 잇어 보입니다 마치 렉서스 ls모델과 비슷하긴 하지만 그래도 에셈이 만의 총14개가 라이트를 살려 주고 잇습니다.
뉴 에슴5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뒤 테일램프의 변화엿죠 저야 어차피 저 미테 나오지만 다이를 햇지만 기존의 뉴에셈5 테일램프 디자인 자체는 좋았는데 조명의 배치나 정지등 들어올대 넘 약했죠 조그마하게 3개 들어오는게 덩치에 비해 넘 약했죠
이번 모델은 두줄로 엘이디 조명이 작동하는데 아래쪽에 면발광이 들어가서 그냥 2줄로 엘이디를 넣은 다른 모델과 차별화를 줘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 성공해 저도 어쩔수 없이 다이..ㅜㅜ
이제는 운행을 해볼까요
우선 뉴에슴5 플래티넘은 가장 먼저 느껏던 것은 정숙함 이였죠 제가 다른 경쟁차 다 마다하고 고른 이유중 젤 큰이유이죠 일상주행이나 고속도로에서 보여주는 정숙함과 편안한 주행은 동급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해야 하지 않을까요 감히 말해봅니다.
여기서 주목할건 플래티넘의 엔진 cvt 의 특이한 주행패턴은 아직도 전 적응이 덜되는 편이죠 지금까지 변속의 충격음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아직도 저속으로 갈시 엑셀에서 발 떼면 잘 굴러가는 느낌이 없다든지 첨 출발시 묵직하게 나간다는건 좀 익숙해져야 할것같아요
많은분들이 이 플래티넘 변속기는 변속을 하지 않는거라고 생각하시는데 변속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으로 가변변속 하는거라고 하더군요 전 처음에 쉽게 스쿠터라고 생각하니 이해하기 쉬웠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ㅎㅎ
이런 엔진땜에 다른차에서 느끼는 그런 변속 충격음이 없다고 봐야 하죠 그러나 여기서 생각하실게 워밍업이 안된상태에서는 상당 부분 고 알피엠으로 갑니다 변속이 잘 안되는거죠 그러니 첨에 1분정도? 저의 경우에 워밍업 하시고 가시면 변속이 잘되며 알피엠이 고정되서 속도만 올라가게 되는거죠 이런점을 감안한다면 훨씬 정신적으로 편해질거에요
운행중에 스티어링이라고 해야 하나요 핸들 가볍고 요철이나 속도 감지턱에서 아주 부드럽게 타고 넘는 것이 강점이죠
아쉬웠던 것은 계기판에서 2세대에서 보여 줬던 것처럼 좀더 크고 평균속도,연비,순간연비 이런거 많긴하나 전체적으로 계기판이 작다보니 협소하다고 느껴서 갠적으로 주유등이 4개가 아닌 8개로 세분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적지 않았죠
그리고 모든 회원분들이 생각하는 연비 가솔린 모델은 잘 모르겟으나 가스차는 지금 첨 운행하는거라 어느정도라 딱 말은 못하겟으나 가스차는 5만원 주유에 300~350정도 저는 타고 있죠 다른 분들도 조금은 차이가 잇겠으나 많으면 리터당 8키로 이상 저의 경우 6.8~7.2정도 나오고 있죠 향후 오일 갈고 차에 적응이 되다보면 8키로 정도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숙하고 조용한 차를 타면서 이정도면 괜찬은 편 아닌가요?
위 사진은 베이지 인데요 깔끔하고 순백의 미가 보이죠? 그러나 제가 좀 게을러서 제차 실내는 검정으로 앞전 베이지 모델보다는 정말 정말 만족합니다
베이지는 자주 자주 손을 못대서 그런지 관리가 힘들었는데 오래 타다 보면 묵은때? 깔끔하면서 관리잘하시는 분이라면 베이지 추천합니다 저는 비록 검정이지만 검정이 원래 간지가 좔좔 나면서 좀 잇어 보이자나요 ㅎㅎ 그리고 머 묻으면 딱 눈에 띠기 때문에 안딱아주면 안되는 특징이 있죠 차에다 물티슈 언제나 휴대 중임다.
자 여기서 제 뉴 에셈5 플래티넘 엘피지 구입기와 약간의 신파극? 좀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제 갠적 생각입니다.선입관 없이 읽어 주시기 바래요 ^^
제 가스차 애기좀 하겠습니다
뉴에셈 타고 다닐 때 스마트키가 있어 차에 꼽지 않아도 키만 돌리믐 시동이 걸어지는 타입이었죠
이거에 익숙해지다 보니 사람이 편해져서 그런가 사삭 스러워 지더군요
제가 느낀점을 말해보죠
1. 지금 플래티넘 LPG SE PLUS은 인텔리전트 스마트키가 아닙니다 고로 스마트키를 차에 꼽아야 시동이 걸어지는 타입입니다.
그전에 몸에만 소지해도 시동이 걸어지는 타입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여기에 주목해야 합니다 적응이 안되니 불편하기만 하더라구요 지금은 조금 익숙해져서 괜찬지만요
가솔린 모델은 플래티넘 SE PLUS에도 인텔리전트 스마트키가 적용 되더군요 참고 하시고요
2. LED 포지셔닝 램프와 고급형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이거 역시 플래티넘 LPG SE PLUS에는 적용이 안되죠 LE부터 적용이 되는 품목으로 가솔린도 플래티넘 SE PLUS에도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머 외관에 신경을 안쓰시는 분이라면 아무런 관계가 없는 부분이죠 하지만 외관에 멋에 조금은 챙기시는 분이시라면 봐야 할부분입니다. 앞 포지셔닝 램프는 LED 자리만 있지 삽입되어 있지 않죠 머가 좀 허전하다는 느낌이 확 날겁니다.
다이 하시면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얼마 하지는 않습니다만 새차의 전조등를 자르고 지지고 해야 하는 부분은 가만 하셔야 한다는 거죠 가격은 15만원대로 기억 나네요
그리고 뒤 테일램프 이거는 ..참 머라고 해야 하나 예전 라구나 테일램프랑 같은 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새로운걸로 바꿀려면 정말 거금을 줘야 바꿀수 잇습니다 눈물 나죠
테일램프 가격만 506000원 여기에 장착비 포함 하시면 54만원 정도 들어가죠
여기서 짚고 넘어 갈것이 플래티넘 LPG SE PLUS 모델과 LE 모델 가격차는 130만원이죠 포지셔닝 램프가 60만원이 넘어가죠 이거 2개만 합쳐도 110만원이 넘죠 그럼 어쩌야 것어요 LE로 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죠
마눌님한테 잘 해야 한다고 이돈 아껴서 마눌님 팔찌 해준다고 생각했던 부분이라 지금 생각해보니 차라리 LE를 사고 말죠
머 앞에서 말했듯이 외관에 신경 안쓰면 상관 없고요
전 이 2가지 부분이 젤 마음에 걸려서 일주일 내 후회를 하고 마음 붙이자 마음 붙이자 하다 지금은 이뻐 해 줍니다 다이를 했거든요 앞 뒤 램프를요 어차피 인텔리전트 스마트키는 어쩔수 없구요 영원한 숙제 ^^
LE를 사시면 플래티넘 LPG SE PLUS보다 부가 적으로 들어 가는게 더 있습니다 위 표에서 보다시피 17인치 휠도 주고요 뒷좌석 열선도 들어 갑니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퍼퓸기능도 들어 가고요 몇가지 추가 되지만 이외에 별로 볼 것은 없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제가 막 주저리 주저리 햇는데 결론은 외관이나 편의성을 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LE로 하시는게 정신적으로 건강해질수 있을거에요 저의 경우에 느낀점이었네요
그리고 운행성 주행성은 앞에 자세히 써 놨기 때문에 더 적을건 없을 것 같구요 에셈은 기본사양이 훌룡하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잔고장 없고 오래 탈수 있는 싸고 조은차요 저에게는 그런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대학레포트 이후 장문을 써보긴 첨이네요~
지금까지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 하고요
더욱 카페에 도움이 되는 회원이 될려고 노력 할게요
회원 여러분들 다 건강하시고요~ 안운 하세요~
첫댓글 시승기 감사합니다 구매예정인 회원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장문의 시승기 잘 보았습니다. 작성하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차량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차에 문외한 이라 디테일하지도 않고 아는게 없어서 지금까지 격은 것만 쓰다보니 마니 허접할건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차는 le를 사야한다는데 역시 그렇군요 잘 봤습니다^^
회사선배,딜러,친구등 le사라고 많은 권유를 다뿌리친 이유를 아직도 이해안감 고때는 머에 쒸었나? 모르것네요
글쓰는솜씨가 대단하시네요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저 같은 이중투자 하는분이 안나오기 바라는 마음에서조은하루 되세요 ^^
저도 LE로 구입했습니다~~ RE를 하려다가 18인치 휠은 오히려 에셈에게는 너무 크게도 보여서....대신 AVM 장치를 달고 LE 로..현재로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대단하십니다 대박입니다
너무 디테일하게 잘 쓰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