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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중에 관련사이트 주소가 잘못되어 수정합니다--------------
해운에 대한 글이 없어서 올립니다.
해운업 직종에 항해사 기관사가 있습니다. 선박 운항을 담당하는 직종입니다. 은근히 연봉이 많습니다. 대졸 초임이 제가 받았을때 4000정도 되었습니다. 지금은 5000정도 될겁니다. 근무 후 빠르면 2년 늦어도 3년 정도면 1등항해사로 진급하는데 이때 연봉이 7000정도 됩니다. 달러로 봉급을 받는곳은 요즘 1억 정도 하는곳도 있습니다... 도저히 못 믿으시겠죠 ??
이 글을 읽으시고 못 믿겠다는 분 많으시겠지만... ㅎ www.seaman.or.kr(www.seanet.co.kr) 에 가보시면 이쪽 업계 구인구직 게시판 글 읽어보시면 제말 믿으실겁니다.
하지만.... 단점은 아무나 못한다는 겁니다 ^^ 이쪽에 몸을 담고 싶으면 해양계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는 겁니다. 현재, 한국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승선관련학과에 졸업해야 항해사 기관사로 근무 가능합니다. 이 두 학교에 졸업하면 대기업(현대,한진,SK 등...)에 취업이 가능하고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단기교육(1년 정도인가...?? 무료 일겁니다.)을 받으면 중소기업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사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여서 정보가 많이 부족하지만, 입소문으로 이쪽 관련학과에 입학합니다. 입학 수능점수도 보시면 놀라실겁니다.
아... 덧붙여서 대학교 진학에서 승선한다는 가정하에 대학교 4년 재학하고 3년간 승선하게 되면 승선으로 병역이 4주 기초군사교육만 받으면 특례로 면제(?) 받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집안이 어려운 사람들이 이쪽 학교로 진학을 많이 해서 졸업하고 돈 많이 법니다.
단점은... 역시 배위에서 생활하는 승선생활이기에 외롭고 힘들다는 점입니다. 흔히 3D 업종이라고 하죠.... 하지만 승선업무는 D(Distance)를 하나 더 추가해서 4D업종입니다. ㅎ
그리고 배 타는거라고 해서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배가 어떤 배인지를 안다면 그런 말 못할겁니다. 제가 근무했던 선종은 컨테이너, 벌크선, LNG선 이었습니다. 배 크기가 기본은 250~300미터 정도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더 이상 생략...
장점은... 위에 내용 추가해서 3년후 계속 승선해서 돈을 더 많이 벌수도 있고 그만두고 다른 관련업계에 취업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경기가 안좋아서 동기들이나 선후배들이 배를 안내리고 계속 타는 추세지만 경기가 되살아 난다면 승선경력만 가지고 평생 육상에서 밥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제일 대표적인 곳이 조선업... 그밖에 많습니다... 아까 구인구직 www.seaman.or.kr(www.seanet.co.kr) 에 들어가 보시면 이쪽 분위기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맞다... 가장 큰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대학을 새로 들어가야 한다는것 ㅡㅡ (굳이 승선하시려면 연수원에서 단기교육을.....)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는 구직자 분들은 솔직히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주위에 대학교 들어가는 동생 조카들에게 이런곳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올립니다.
참고로 저는 승선생활을 끝내고... 공무원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 3일후에 면접이 있어서.. 면접 양식자료 얻으러 야기 와서 글 올립니다. ^^ 지난번에도 필기합격하고... 면저가서 제대로 못해 떨어지고 이번이 두번째 입니다... 이번에는 꼭 합격하겠습니다. 면접 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