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수년전 경북 에 있는 맹동산이란 곳의 산 봉우리에 있는 천마라는
약초를 찾아 가본적이 있다.
이 약초가 뇌에 큰 영향을 줄수 있는 약품인데, 이 약초가 기본적으로
희 귀하다.
왜냐면 참나무 썩은 균에서만 서식을 하는 매우 희귀한 식물이다.
모양이 감자 같이(고구마 비슷하기도 함) 생겼는데, 거의 우리나라 생산
은 없든 시절이여서 그 약성도 제대로 모르는 시절이 였다.
다행이 이를 일찍 그 효용성을 크게 깨닭은 노인이 일생을 바쳐 그특성을 알아내고 인공대량재배의 기초 까지 다져 놓은 것을 보고 왔다.
오늘 토요일이라 일찍 사무실을 정리 하고, 노원구 여성 ㅇㅇㅇㅇㅇㅇ 회장이신 ㅇ ㅇ ㅇ 여사를 모시고, 이천마 농장을 찾았다.
이미 그재배 기술은 십수년전 맹동산을 찾았을 때와는 엄청난 차이가
났다.
완전한 기업농 재배 술이 보급되고 있었다.
약효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아니라 무었이라 평가는 할수 없었지만 좋은
약제를(특별한 약재) 많이 생산 한다는 점에서는 일단 긍정적 이지만
무었인가 맹동산에서의 천마와 다름이 보인것 같아 아쉬움이 자꾸 남으려 했다.
자세한 설명을 책임자로 부터 듣고 배우면서 좀더 널리 보급되어 뇌와 관계된 질병을 예방 하는데 획기적 기여가 됐으면 하고 기원 한다.
어두워 지자 또 장마의 여파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비속을 뚫고 밤 10시가 넘어 서울에 도착 했다.
모두가 감사한 일이라 되뇌이며, 천마 재배의 그림을 그려본다.
마음속으로.....
치매 예방에 좋다든가...? 두뇌의 노후화를 막는다 든가...?
충격에 의한 뇌 세포의 감소를 없이 한다든가....?
하는 특이한 그약초(뿌리)가 많이 보급되어 국민 건강에 크게 이바지 되길 축원한다.
지난 8월 춘천을 방문 했었는데, 지금(11월) 이 생마 생산시기다.
요즈음 이 생마를구입하면 싱싱 할뿐만 아니라 그 구입도 매우 용이 할 것이다.
특히 뇌진탕이나 치매등 뇌 세포에 문제가 있을때 그진가가 발휘되는 약제라 하고,
독성이 없는 약제라 하니 한번씩 전문가와 상의하고 응용해 볼만한 약제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약제를 분석할 시설이나 제주는 없지만 여러 방법으로 먹어는 보았다.
맹동산 천마뿐이였을때 와 춘천과 무주에서 기업형으로 대량 제배를 한 지금은 그 약성의 규명이나 응용 가치가 크게 달라 졌다.
노인들이나 공부 하는 학생들에게 많이좋다 하므로 한번씩 찾아 볼만 한 것 아닌가 생각든다.
아직 전문연구된바는 없으나 뇌졸증으로 인한 뇌세포 문제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라고만 들었다. 그러나 이방면에 전문 연구 된바는 듣지못했다.
각종 뇌세포 관계질환. 이를태면 교통사고등으로 뇌진탕을 당했다거나, 치매로 고생하신다 거나 간질등에 전문으로 응용 연구해볼 필요가 있는 귀한 약제아닌가 한다.
그러나 한약류의 생약이란 본시 경험의학 이란 것이라 그 방을 믿지않는 경우는 적고 우리는 이를 좀더 실효성있게 응용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