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해야하는데 집주인이 전세금을 8-9개월 끌고 돌려주지 않아 정말 곤란하던 중에 전세금반환청구소송을 하고자 결심했습니다.
청구소송을 해 본적이 없어서 변호사를 찾아야 하나 이리저리 검색해 봤더니, 집근처 법무사 사무실도 꽤 많았지만 밤이 꽤 늦어서 사무소를 찾아갈 수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우리동네 법무사'의 무료 상담전화로 전화했습니다.
'우리동네 법무사'가 전세금반환청구소송 전문인거 같더라구요.
믿져야 본전이다 싶어 전화를 했더니 법무사님이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더군요. 그 동안 집주인이 전화 연락도 잘 안되고 항상 마음 졸이면서 기다렸는데 법무사님의 강한(?) 말씀을 들었더니 불안감이 좀 사라졌습니다.
우선 제가 해야 할일을 순서대로 메모 하게 하셨고 집에서 앉아서 이것저것 메일로 보내고 등본출력도 위임하고 컴퓨터로 다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전에 집주인에게 우체국에서 보낸 내용증명서와 임대차계약서, 살고있는 오피스텔 층수 평면도를 그려서 팩스로 보냈습니다. 상담을 하고나서 "우리동네법무사"가 인터넷에서 꽤 알려진 법무사라는 것을 나중에서야 알았답니다. 일단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하게 일처리를 해 주시는 점이 정말 믿음직합니다.
나중에 또 이런 법률적인 사건에 휘말리더라도 "우리동네법무사"를 알았으니 이제 걱정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법률적 사건으로 법무사사무소 문을 두드릴 일이 있으신 분들은 일단 "우리동네법무사"로 전화상담을 받아보시면
후회 없으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
첫댓글 다행이네요... 우리동네법무사 잘 기억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