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콕! 몽콕! 몽콕의 다양한 시장들 ♪
*금붕어 시장 (Fish Market)
어디선가 나는 비릿한 내음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금붕어 시장에 도착해 있다.
금붕어시장은 금붕어를 비롯해서 각종 애완 동물들과 관리 용품, 사료 등이 모여있어 애완동물 매니아라면 빼놓지 말고 들러야 할 곳. 벽면을 빼곡히 채운 작은 비닐 봉지안의 관상어들이 무척 귀엽다.
중국에서는 금붕어가 금전운을 불러온다고 해서 인기있는 애완동물(?)중의 하나다.
*꽃시장 (Flower Market)
길 하나가 온통 꽃으로 덮여 있다시피 한 플라워 마켓은 유럽의 어느 골목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알록달록한 갖가지 꽃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20-30 HK$면 꽃 한단을 살 수 있어 작은 돈으로 부자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홍콩 대부분의 고급 호텔 라운지를 장식하는 꽃들도 바로 이 꽃시장의 꽃들이다.
*새정원 (Bird Garden)
꽃시장 모퉁이와 연결되어 있는 새정원에는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갖가지 새들로 가득하다.
새정원에 들어서자마자 갖가지 새들의 지저귐으로 순간 어리둥절해지지만 갖가지 종류의 새들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은
금세 흘러간다. 각종 새들과 모이, 새 관련 용품들을 살 수 있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새장이 많아 쏠쏠한 구경의 재미를 준다. 규모는 생각보다 작은 편이다.
*스포츠 마켓 (Sports Market)
일명 몽콕 운동화 거리로도 유명하다.
관광객들도 많지만 홍콩 현지 젊은이들도 많이 찾는 스포츠 용품 거리.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 브랜드샵들이 줄지어 모여있다.
단, 같은 브랜드라도 집집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고, 세일기간이 아니라면 운동화 거리보다 하버시티에 있는 기가 스포츠가 더 저렴할때도 있다. 세일기간이라면 들려볼만하나, 가격이 다 다르므로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와 모델은 꼼꼼히 가격을 확인해야 한다. 젊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거리 전체 분위기가 항상 활기차다. 곳곳에 파는 길거리 먹거리도 풍부하고 저렴하니 낯선 음식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시도해볼만하다.
*레이디스 마켓 (Ladies Market)
일명 여인가(女人街)로 불리기도 한다.
이름 그대로 여성 쇼핑객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많이 판다. 가격도 저렴하고 물건 품목도 다양해서 구경하는데만도 시간이 꽤 걸린다. 인기있는 품목은 4장에 100HK$인 여성용 키티 잠옷과 4장에 100HK$인 홍콩을 주제로 한 티셔츠.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도 흥정은 필수라는 것! 아주 싸게 산 경우는 부르는 가격의 20%에 구입한 경우도 있다.
가끔 구경만 하고 사지는 않을 경우 화를 내는 상인들도 있는데 이는 상술인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첫댓글 홍콩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저도 홍콩가보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