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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습관을 익히면 저절로 성공한다. |
“시스템을 철저히 따르고 있습니까?”
당신은 이 질문에 대해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그렇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ㅇ 그렇다면 당신은 성공습관을 익히고 있는 것입니다.
시스템을 100% 믿으십시오. 그리고 시스템대로 사업을 전개하십시오.
자사제품을 애용합니다.
당신이 현재 사용하는 제품을 모두 자사제품으로 바꾸십시오. 독립적 자영사업가인 당신은 돈을 쓰면서 돈을 버는 당당한 프로슈머입니다. 몇 백 원 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그대로 돈을 소비만 하고 말 것입니까? 아니면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보너스까지 챙기겠습니까?
네트워크 마케팅은 ‘세일즈’가 아닙니다. 우수한 제품을 서로 나눠 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수익을 올리는 사업입니다.
최소한 일주일에 2번 이상 사업설명을 합니다.
정기적으로 사업계획을 보여주지 않으면 사업기술을 터득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신 자신의 기술을 갈고닦으십시오. 이때, 사업계획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고 모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사업은 복제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제품을 나눠 쓰는 자가소비자 및 예비 사업자를 10명 이상 확보하십시오
최소한 10명 정도의 정기적인 고객이 있어야만 당신이 원하는 만큼의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전화를 걸거나 신제품의 출시를 알려주는 등 접촉과 상담을 통해 철저하게 고객관리를 해야만 합니다.
그렇다고 당신 혼자서 수 백 명의 그룹을 관리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그룹에 사업자가 100명이 있다면 그들이 각각 10명씩의 고객을 확보해도 1,000명의 고객이 있는 셈입니다.
매일 양서를 30분 이상 읽으십시오.
당신이 하루에 30분 정도 책을 읽으면 한 달에 보통 두께의 책을 한 권 읽을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30분을 낼 수 없다면 조각조각 시간을 내서라도 책을 읽으십시오. 책을 읽는 것은 단기간에 여러 가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당신이 지금까지 접해왔던 그 어느 사업보다 우수하고 훌륭한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시스템에 대해 정확이 알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독서를 통해 보다 폭넓은 경험과 지식, 정보를 갖추십시오.
당신이 하루에 30분씩 책을읽으면 1년에 12권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12권의 책은 당신의 성공에 커다란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성공자일수록 책을 많이 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매일 하나 이상의 동기부여 테이프를 듣습니다.
스폰서나 업 라인이 추천한 테이플 최소한 7번이상 들으십시오. 물론 한 번만 들어도 대강의 내용은 알게 되겠지만, 그 내용을 당신의 잠재의식에 집어넣으려면 7번은 들어야 합니다.
특히 당신의 열정을 꾸준히 지속시키기 위해 성공자의 열정이 가득 담긴 테이프를 꾸준히 들어야 합니다. 설사 당신이 거절을 당해 의기소침해지거나 우울해지더라도 동기부여 테이프를 듣게 되면 열정이 다시 솟아나기 때문입니다.
스폰서가 추천하는 모든 모임에 참석합니다.
모든 모임에는 빨리 참석하고 늦게까지 남아 있으십시오. 물론 어떤 모임이든 그 진행방식이나 내용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늘 그 타령이 그 타령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임의 연설자들에게는 나름대로의 성공이유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것을 발견하기 위해 정신을 집중해 보십시오. 그리고 당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이 사업에 얼마나 진지하게 임하고 있는가를 직접 보면서 당신의 결의를 다지십시오.
배운 대로 사업을 전개하고 배운 대로 가르치십시오.
당신이 배운 대로 가르치는 최상의 방법은 배운 대로 실천하는 데 있습니다. 일관성 있는 자세로 모범을 보이십시오. 네트워크 마케팅은 복제사업이자 팀워크사업입니다.
스폰서와 정기적으로 상담합니다
정기적으로 상담을 하게 되면 많은 사업지식과 기술을 터득할 수 있고 궁굼한 사항을 그때 그때 해결할 수 있으며 사업의 진행상황과 더불어 미래의 전망까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면서 상담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업은 어디까지나 당신의 것입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대신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진지하게 사업을 진행하면서 스폰서의 노하우를 모두 배워보도록 하십시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긍적적 사고를 지니십시오. 그런 사고는 성공의 기초가 됩니다. 또한 긍정적 사고가 습관이 되면, 당신의 모든 행동을 지배하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우선, ‘왜 이 사업을 하는가?’를 숙지하십시오. 당신은 정말로 이 사업을 왜 하는 것입니까? 당신이 이 질문에 대해 정확히 답변할 수 없다면, 지금 당장 곰곰이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당신 자신에게 다짐해두십시오.
- 나는 목표설정을 위해 시간을 투자한다. - 나는 내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한다. - 나는 시스템을 철저히 따른다. - 나는 최고의 기회에 뛰어들었다는 것을 믿는다. - 나는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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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단순히 다짐만 하는 것으로는 그 무엇도 이룰 수 없습니다. 다짐을 했다면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실천을 해나가야 합니다.
첫째, 매일 매일 양서를 30분 이상 읽으십시오.
둘째, 매일 하나 이상의 동기부여 테이프를 들으십시오.
셋째, 스폰서가 추천하는 모임에 빠짐없이 참석하십시오.
넷째, 회사의전 제품을 애용하고 최고의 가치를 직접 느끼십시오.
다섯째, 매달 사업설명회를 15회 이상 가지십시오.
여섯째, 매달 새로운 사업파트너와 소비자 10명 이상을 만드십시오.
일곱째. 오늘의 행동계획은 반드시 오늘 실천에 옮기십시오.
성공도 습관입니다. 성공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십시오.
성공 습관 5원칙
- 매일 30분 이상 양서를 읽는다 독서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더불어 리더십을 익히고 올바를 정신세계를 추구하며 성숙한 인격을 도모할 수 있다.
- 매일 1개 이상의 테이프를 듣는다. 사업을 올바로 이해하고 진행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게 되어 스스로를 동기부여 할 수 있다. 가능한 한 필기하면서 듣고 반복해서 듣는 것이 좋다.
- 모든 모임에 참석한다. 모임을 통해 성공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면 자신감과 더불어 열정을 불태울 수 있다.
- 자사제품을 100% 애용한다. 제품사용은 사업진행의 핵심이므로 스스로 좋은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 구매방법과 올바른 사용방법을 숙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것을 가르친다.
- 월 15회 이상 사업설명을 한다.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사업을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이 사업을 잘 배워 소개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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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사업 파트너의 수를 극대화하라 |
당신의 정성, 노력, 기쁨, 사랑, 기대가 가득 담긴 자루를 지고 다니며 사람들에게 그것을 펴주십시오. 당신이 하나를 퍼줄 때마다 당신의 자루는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당신의 도움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해 도움의 손길을 뻗으십시오.
당신이 사랑을 퍼주고자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누구에게 사랑을 퍼주고자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누구에게 사랑을 퍼줄 것인지 명단을 작성하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 마케팅은 명단을 작성하고 그들과 접촉하여 모임에 초대하고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리크루팅, 사업 설명, 훈련, 후원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사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인간관계가 중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사람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면 대인관계는 더욱더 좋아질 것이고 더불어 돈은 저절로 따라올것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 도와준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명단작성
- 스폰서와 함께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합니다.
여기에는 친구, 친척, 이웃, 학교동창, 직장동료, 업무상으로 알고 지내는 사람, 취미활동에서 아는 사람, 단골로 다니는 상점주인 등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 직업별로 분류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여 그 사람의 인간관계와 성격별로 분류합니다.
- 모든 선입견을 배제하고 아는 사람은 무조건 명단에 올려 100명 이상이 되도록 합니다.
- 명단은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또 다른 사람이 생각날 때마다 추가해야 합니다.
- 새로 알게 된 사람 역시 명단에 올립니다.
명단작성에 임하는 자세
성공자의 경험에 의하면 최소한 75명의 명단을 가지고 6~12개월 이내에 사업설명을 하면 그 중에서 적어도 세 명의 ‘그룹 리더’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3명이 사업에서 성공하면 당신은 1년 안에 스폰서로부터 독립할 수 있습니다.
-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ABC로 등급을 나눕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처음부터 거절을 당하면 마음의 상처가 깊으므로 C등급부터 접촉을 시도합니다.
- 선입견을 버리고 모든 사람들을 기록하십시오. 판단은 당신이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하는 것입니다. 다만, 당신은 기회를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에는 그 사람의 말을 주의깊게 경청하고 흥미로운 질문을 던져 사업기회를 포착합니다. 물론 당신이 알게 된 그 사람의 모든 것에 대해 명단에 기록해 놓습니다.
- 항상 예비 사업파트너를 의식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 사람들을 늘 당신의 사업파트너 혹은 사업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사람으로 보십시오.
- 사람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어 친밀감을 조성하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편안함과 신뢰감을 주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사업설명회에 초대할 적절한 기회를 포착하십시오.
100명 이상의 명단을 작성하는 요령
다음의 사항들을 염두에 둔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명단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1. 꿈이 있는가?
2. 현재의 수입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자 하는가?
3. 더 나은 직장을 찾고 있는가?
4. 가족들과 좀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하는가?
5. 현재 하는 일에서 만족을 얻지 못하고 있는가?
6. 자신의 능력만큼 보상을 받고 있지 못하다고 생가하는가?
7. 퇴직 이후의 노후문제로 고민하고 있는가?
8. 직장 내에서 인간관계로 이해 고통을 겪고 있는가?
9. 독립적인 자기 사업을 원하는가?
10.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제2의 직업을 원하는가?
11. 아이를 양육하면서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찾는가?
12. 시간에 구애받지 앟고 자유롭게 일하기를 원하는가?
13. 다양한 계층의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어하는가?
성공자가 알려주는 통계 - 30명에게 사업설명을 하면 적어도 한 명은 성공한다. - 100명에게 사업설명을 하면 적어도 3 ~ 4명은 성공한다. - 150명에게 사업설명을 하면 적어도 6명은 성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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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단에 오른 사람들이 적다고 처음부터 낙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적어도 30명 정도의 명단을 작성했다면 그 이후의 노력을 통해 당신은 명단을 점점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명단에 오른 사람들 중에서 우선 접촉해야 할 대상
제품은 가장 가까운 인맥부터 권하고 사업은 조금 떨어진 인맥부터 찾도록 하십시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부터 먼저 접촉하도록 하십시오. 이 사업에서는 무엇보다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실패요소를 잔뜩 안고 있는 사람과 먼저 접촉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의 항목에 해당되는 사람을 먼저 만나십시오.
1. 꿈, 비전, 야망,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미래상이 있는 사람
2. 머리 회전이 빠르고 현실감각이 뛰어난 사람
3. 돈이나 이자관리 혹은 재테크에 능한 사람
4.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호감이 가는 사람
5. 남들로부터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
6. 성실하고 집중력이 있으며 높은 직업의식을 지닌 사람
7.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람
8. 당신보다 능력이 뛰어나고 성공한 사람
성공자들의 경험에 의하면 기대했던 사람일수록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겉모습만으로 판단하지 마십시오.
명단관리
- 현실적으로 이 사업을 필요로 할 사람을 찾아내 먼저 접촉합니다. 다시 말해 혼자서 성공할 사람이 아니라, 그룹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 아는 사람, 평소 친분이 있던 사람보다는 새롭게 알게 된 사람에게 접촉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십시오.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친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 사업에 참여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당신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을 상대로 당신이 리더십을 제대로 발휘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직계라인에 너무 큰 기대를 걸거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 원만한 인간성, 체력, 성실성, 근면성을 기준으로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 접촉 이후, 상대방의 반응에 따라 ○, △, X 표시를 해둡니다. 이때, △는 꾸준히 연락을 하고 X는 3~4개월에 한 번 정도 연락을 합니다. 성공자들의 경험에 의하면 처음에 사업을 시작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정기적으로 연락을 취하면 그 중에서 약 3분의 1은 나중에 사업가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 실패확률과 시행착오를 최대로 줄이기 위해 항상 스폰서와 사업과정을 의논합니다.
- 명단에는 충분한 리스트가 올라 있어야 하고 꾸준히 새로운 사람들의 명단을 확대해 나가야 합니다.
프로는 항상 10~20명 정도의 새로운 명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명단에 속한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한 번 이상 사업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ABC타입으로 분류를 합니다. 이때, 사업에 적극적이지 않은 사람들은 그 이유를 기록해 두고 나중에 당신이 리더가 됐을 때, 다시 한 번 접촉하도록 합니다.
20%의 확률을 뛰어넘는 효과적인 접촉 |
실질적인 사업활동은 바로 ‘초대’에서 시작합니다. 더 행복해지고 싶어하고 더 건강해지고 싶어하며 더 많은 친구와 더불어 마음의 평화를 얻고 더 나은 가정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을 초대하십시오.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다른 살마들 역시 원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초대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화로 접촉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 만나는 것입니다.
특히 전화로 접촉할 때에는 단지 모임에 참석하도록 할 뿐, 사업설명을 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사업설명은 직접 만나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설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업설명은 여러 가지 사업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을 들여 사업설명을 해도 한 번의 사업설명만으로 전체적인 것을 파악하는 사람들이 드물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화로 효율적인 사업설명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특히 전화로 초대를 할 경우에는 미리 대본을 만들어두고 충분히 연습한 후에 통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비록 전화 상이기는 하지만 당신은 대화의 주도권을 쥐어야만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 대화 대본을 작성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이 퍼붓는 여러 가지 질문에 치여 초대도 하지 못하고 괜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습니다.
성공자들에 의하면 5명 정도와 접촉하면 그 중에서 1명은 사업설명을 듣기 위해 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초대가 이루어지려면 사전에 충분히 많은 사람들의 명단이 리스트에 올라 있어야 합니다.
전화로 접촉할때, 염두에 두어야 할 포인트 - 처음부터 시간제한을 둔다. - 상대방을 칭찬하는 말로 시작한다. - 전화를 건 이유를 설명한다. - 상대방이 당신이 찾고 있는 조건에 부합하는지 판단한다. -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불안과 염려를 제거한다. - 초대하려는 목적을 잊지 않는다. - 미팅 날짜는 두 개를 준비해두었다가 상대방의 여건에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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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나 친지를 초대하는 방법
1. 전화로 새로운 사업이 있음을 암시하며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2. 직접 만나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3.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인 소득이 보장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4.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임을 시사합니다.
5. 많은 사람들과 폭넓은 교류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6. 어디까지나 독립적인 개인사업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초대할 때, 기억해야 할 사항 - 초대는 절대로 사업설명을 하는 기회가 아님을 기억한다. - 전화 상으로는 절대로 사업설명을 하지 않는다. - 반드시 전화대본을 작성하여 이용한다. - 비록 서툴더라도 자꾸 시도하여 익숙해지도록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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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팅의 기본은 홈 미팅에 있습니다. 홈 미팅에서는 한 번에 여러 사람을 초대하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사업설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스폰서의 도움을 받아가며 준비를 하고 진행방법을 배욱 됩니다. 경험이 부족한 사업자는 가능한 한 1:1일 미팅을 피하고 부득이 해야 한다면 스폰서와 함께 2:1 미팅을 추진하도록 하십시오.
무엇보다 초기에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임에 임하는 자세
1. 열정적인 마음자세로 편안하고 즐겁게 사업에 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사업가적 복장을 갖추십시오.
3. 참석이 예상되는 인원만큼만 자리를 마련하고 여분은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4. 모임장소는 산만하지 않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모임장소의 조명을 밝게 하고 연사가 도착하기 전에 참석자들의 핸드폰을 끄거나, 진동으로 전환하도록 부탁합니다.
6. 모임 진행 중이나, 진행하기 전에 제품이나 핀 등이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쓰십시오.
7. 참석자들에게 제공하는 간단한 다과는 모임 시작 후에 제공하십시오.
모임의 진행
1. 늦는 사람을 기다리지 말고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시작하십시오.
2. 연사는 모든 사람들이 도착한 다음 몇 분 뒤에 참석합니다.
3. 주최자가 연사를 소개할 때에는 멋진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최고의 사업파트너로 소개합니다.
4. 주최자는 모임에 대한 모든 내용을 기록하여 자료로 활용합니다.
스폰서는 처음 몇 개월 동안 신규사업자를 주위의 부정적인 요소로부터 지켜줘야 한다. 특히 신규사업자가 자신감을 갖게 될 때까지 그와 동행하여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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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정확히 보여줄 기회, 쇼 더 플랜 ! |
이제 당신의 자루에 담긴 사랑을 퍼서 이웃에게 나눠주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당신을 성공자로 이끌기 위해 당신의 스폰서가 하염없는 사랑을 퍼주었듯 당신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사랑을 퍼주십시오. 사랑이 없다면 완전한 성공은 불가능합니다.
이 사업은 자기 자신을 위해 노력하기보다 남을 위해 노력할 때 더욱더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성공하는 자에게는 성공의 이유가 있는 법이고 실패하는 자에게는 실패의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인생이라는 당신의 자동차에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하십시오.
사업설명은 그리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업자는 누구나 시스템을 따르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권장하는 사업내용을 그대로 이야기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 설명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스스로 사업계획을 설명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성공적인 사업설명을 위해
1. 모임 예정일로부터 7~10일 전에 초대를 하고, 모임을 갖기 하루나 이틀 전에 약속을 상기시키십시오.
2. 반드시 스폰서와 상의하십시오. 당신의 스폰서는 이미 경험이 많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사업설명회를 위해 당신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해줄 것입니다.
3. 첫 번째 사업설명회에서는 당신의 스폰서가 연사로 나와 사업설명회를 이끌어줄 것입니다. 이때, 당신은 진지한 자세로 기록을 하며 경청하여 타의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4. 언제까지나 스폰서에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스스로 개최하는 사업설명회를 위해 반드시 스폰서의 행동 하나하나를 기록하고 모델화 하십시오.
5. 모임의 막바지에 반드시 다음 모임의 일정이나 세미나, 랠리에 대해 적극 홍보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이 진행되지 않으면 결코 사업설명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6. 참석자들에게 고맙다는 말 대신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하십시오. 질문사항이 있는 사람은 따로 남겨 질문을 받게 되는데, 이때 스폰서가 어떻게 응하는지 잘 보고 배우십시오.
7. 참석자들이 돌아갈 때는 반드시 빈손으로 보내지 마십시오. 테이프나 책, 자료를 빌려주고 24시간에서 48시간내에 되돌려받기를 약속하십시오.
8. 만약 사업설명회에 한 명도 참석하지 않더라도 그 모임을 진행하십시오. 너무 우울해하지 말고 연습의 기회라 여기십시오.
9.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전화를 거십시오. 이때, 밝고 명랑하게 좋은 모임이었음을 알리고 다음에 참석할 약속을 받으십시오.
초대할 때, 반드시 알려야할점 - 상대방이 참석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 - 모임 장소에 한정된 좌석밖에 준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당신이 상대방을 위해 자리를 미리 확보해 놓겠다는 것. - 모임은 정시에 시작되므로 적어도 시작 10분 전에 도착해야 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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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점검 법
독립적 자영사업가인 당신은 타인을 도와줌과 동시에 당신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 자신이 놓여 있는 상황을 명확히 점검해 보고 이 사업이 당신에게 있어서 얼마나 훌륭한 기회인지 새삼 깨닫도록 하십시오. 더불어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현재상황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1. 현재의 수입에 대해 만족합니까?
2. 직업은 안정적이며, 현재 직업에 만족합니까?
3. 시간적인 자유를 충분히 누리고 있습니까?
4. 언제든 원할 때, 쉬거나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만큼 재정 상태가 안정적입니까?
5. 은퇴 이후의 노후준비는 마련했습니까?
6. 독립적인 사업을 꿈꾸고 있으면서도 막상 실천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7. 사람들과 인간적인 교류를 나누고 싶습니까?
꿈을 실현할 기회를 보여준다
1.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가족의 행복과 건강관리, 취미,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3. 우수한 제품을 함께 공유할 많은 사람들을 짧은 기간에 조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 레버리지 효과를 통해 회원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원리를 알려줍니다. (예 : 2-4-8-16..., 3-9-27-81...., 4-8-16-64...., 5-25-125-625.....)
- 자기 자신을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돈을 벌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다시 말해 돈을 쓰면서 돈을 버는 프로슈머의 개념을 이해시키는 것입니다.
- 레버리지 효과를 통해 사람들이 증가하면 더불어 소득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예 : 회원이 1,000명일 경우, 그들이 각각 매달 20만원씩 사용한다면 월 2억 원어치를 쓰게 된다. 이때 보너스로 5%를 받는다면 1,000만원의 소득이 발생한다.)
한꺼번에 다 보여주려 애쓰지 마십시오. 어디까지나 효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설명회에서 다뤄야 할 주요 내용
1. 현실 : 실업률, 경제불안, 정보산업의 발달 (경영학의 시조이자 성현이라는 말을 듣는 피터 드러커는 기업가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하는 나라는 바로 한국이라고 했다. 실제로 세계 10대 IT기업 가운데 한국 기업이 3개나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정보산업이 발달한다는 것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인력의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유층 상위 20%가 총자산의 80%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2. 점포를 개업하는 것은 자본, 정보, 노하우, 경험, 시장상황, 경쟁자 정보 등을 모두 갖춰야 한다는데 한계가 있다.
3. 직장생활 : 자녀교육자금, 결혼자금, 노후생활대책 (평균 수명 남자 72.3세, 여자 80.9세로 보통 20~30년을 소득 없이 생활해야 한다.)
4. 프랜차이즈 : 성공률은 높지만 초기에 투자해야 하는 자금이 막대하고, 지금은 경쟁이 치열해져 맥도날드 조차 세계 10개국에서 1백 75개의 점포를 문닫기로 결정한 상태이다.
5. 미래 예측과 경제 상황 : 노동력과 자본 그리고 만들어진 제품이 가치를 지니던 유형자산 시대는 갔다. 21세기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존재만으로도 그 가치가 충분한 정보와 시간 등 무형 자산이 뜨는 시대이다. 따라서 정보산업과 택배 그리고 소비자 유통과 웰리스 산업이 크게 붐을 이울 것이다.
비교설명
대형할인마트와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교
구분 |
할인점 |
네트워크 마케팅 |
가격 |
20~30% 할인 |
20~30% 할인 |
쇼핑 방법 |
직접쇼핑 (시간과 유류비소모) 운반도 본인 부담 |
전화 및 인터넷 주문 (시간과 돈 절약) 택배 서비스 |
반품 여부 |
반품조건이 까다롭고 7일 이내에 반품해야 함 |
100% 만족보증제도 있음 반품가능 |
소비와 지출의관계 |
소비는 곧 지출 (쓰면없어짐) |
소비는 곧 투자 (사용한 만큼 저축됨) |
보너스제도 |
보너스 제도 없음 |
본인의 노력에 따라 보너스 지급, 캐시백 |
일반직업과 독립적 자영 사업의 비교
구분 |
일반직업 |
독립적 자영 사업 |
구조 |
피라미드구조 (정상에 사람이 극소수) |
사다리구조 혹은 거미줄구조 (정상에 사람이 많다) |
관계 |
수직적인 상하관계 |
사업파트너로서 수평관계 |
시간적인자유 |
출퇴근이나 근무시간에 제약이 있다. |
자유롭게 본인이 결정한다 |
미래의가능성 |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
성공이 보장된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
대인관계 |
엄격한 상하관계 유지 |
인격적인 파트너관계 유지 |
자기계발 |
자기계발에 한계가 있음 |
자기계발에 한계가 없음 |
재정적 독립 |
한계가 뚜렷함 |
재정적 독립 가능 |
일하는 방식 |
회사규칙에 따라 일이 진행됨 |
성공자의 방법을 모방함 |
독립사업 |
독립사업이 불가능함 |
독립사업임 |
회사와의관계 |
Win-Lose |
Win-Win |
씨앗을 뿌렸으면 물을 줘라 |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독립적 자영 사업가 중에서 한 번의 모임으로 이 사업을 선태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론 첫 사업설명에서 엄청난 감동을 받는 사람도 많지만, 사람의 감동이라는 것은 시간이 흐를수록 엷어지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처음의 사업설명에서 별다른 감동을 받지 못한 사람도 지속적인 후속조치를 통해 이 사업에 대해 보다 깊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속조치가 중요한 것입니다.
특히 정보가 부족하면 예비 사업파트너는 새로운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기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알 수 없는 단체,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오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사업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후속조치를 위한 가이드
1. 후속조치의 효과가 가장 잘 발휘되는 시간은 사업설명 후, 24에서 48시간 이내입니다. 그 시간 안에 다음 모임을 약속하십시오.
2. 첫 모임은 당신은 집에서 그리고 두 번째 모임은 스폰서의 집에서 갖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두 번째 모임에서는 첫 번째 모임에서보다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비즈니스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모임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스폰서와 상의하여 24~48시간 이내에 사업의 비전, 미래의 수입과 꿈에 대해 토의하십시오.
4. 가급적이면 후속조치는 전화로 하지 말고, 대화를 할 때에는 절대로 논쟁하지 마십시오. 설사 논쟁에서 이기더라도 그것은 이기는 것이 아닙니다.
5. 다음 모임에 참석할 때, 함께 올 수 있는 주위사람이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6. 후속조치를 할 때에는 상대방의 관심을 긍정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대화로 시작하십시오.
7. 사인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때부터 시작입니다.
예비 사업파트너는 이렇게 분류한다. - A타입 : ‘비즈니스타입’으로 적극적으로 이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이사업을 꿈을 실현할 기회로 인식한다. - B타입 :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지는 않지만, 사업자가 되어 자가소비를 한다. - C타입 : 사업자가 되지 않고 그냥 고객으로만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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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A타입의 사람들과 긴밀한 협조를 취하면서 그들이 빠른 시일 내에 그룹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줘야만 합니다.
스폰서와의 상담
1. 당신보다 더 당신의 성공을 기대하고 바라는 사람이 바로 스폰서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상위 리더와 사업진행 과정, 당신의 꿈과 목표, 그룹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상담하십시오.
2. 매주 사업설명회를 몇 번이나 할 것인지 그리고 몇 명을 초대할 것인지 스폰서와 함께 점검하십시오.
3. 성공 시스템을 실행하기 이전과 그것을 이행한 이후의 결과를 평가하여 시스템의 테두리 안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당신의 사업에 영향을 주는 모든 일을 스폰서와 상담하십시오.
사업기반이 되는 예비 사업자 관리
1. 당신은 예비 사업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제품과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들을 당신의 친구로 만드십시오.
2. 당신이 대하기 어려운 예비 사업자일수록 당신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줄 것입니다. 그들을 피하려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친밀한 인간관계를 구축하십시오.
3. 예비 사업자는 당신의 작은 정성 하나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세심한 정성과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4. 예비 사업자를 만나기 전에는 반드시 정신적 그리고 감정적으로 준비를 하십시오. 미리 준비를 해두면 어떠한 상황에 부딪쳐도 당신의 페이스대로 분위기를 주도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5. 당신의 취향과 예비 사업자의 취향이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하십시오. 절대 강요나 강압은 금물입니다.
6. 설사 예비 사업자가 거절하더라도 비관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에 빠질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말을 꺼냈을 당시 상대방의 기분이나 주관적 상황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라고 하는 것은 늘 변화하게 마련입니다. 다음 기회를 위해 마음의 준비를 하십시오.
7. 예비 사업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십시오. 약속을 어기는 것은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세상사라는 것은 항상 작은 일이 큰 일로 이어지게 마련입니다.
8.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이익을 생각하십시오. 당신의 이익이 아니라 바로 상대방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때, 결국 그 이익은 당신에게로 돌아 올 것입니다.
9. 회사를 믿고 제품의 가치를 믿으십시오. 그래야만 당신은 자신감에 가득 찰 수 있고 예비 사업자에게 더욱더 커다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통계? 예비 사업파트너가 사업자가 될 것인지 말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처음이나 두 번째 후속조치 때가 가장 많고, 세 번째 후속조치에서 결심할 확률은 극히 낮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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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키 포인트
1. 하루에 책을 30분이상 읽고 동기부여 테이프를 하나이상 들으십시오.
2. 스폰서가 추천하는 모임에는 반드시 참석하십시오.
3. 성공자세를 습관화하고 백만장자의 사고방식을 지니십시오.
4.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주체적으로 후속조치를 취하십시오.
5. 큰 모임에 참가하여 성공적인 리더의 자세를 보고 배우십시오.
6. 당신이 스스로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면 스폰서의 격려가 따를 것입니다. 따라서 스스로 성실하게 임하고 카운슬링을 통해 장애물을 극복하십시오.
7. 지속적으로 실천에 옮기고 반복적으로 결의를 다지십시오.
8. 확신을 가지고 스폰서와 함께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9. 팀원들과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성공습관을 유지하십시오.
새로운 정보를 최소한 6회 이상 반복해서 들으면 50%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나폴레옹 힐 박사의 조언대로 오디오, 비디오, 책을 반복해서 이용하고 정보를 습득하십시오. 지식이 생기면 믿음도 굳어지고 그것은 곧 확신으로 이어져 행동으로 표출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반복되면 습관으로 자리잡게 되는 것입니다.
부정을 상쇄하는 강력한 긍정 |
많은 사람들이 이 사업에 대해 매우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궁금증은 곧 호기심과 같으므로 당신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사업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느냐와 없느냐가 판가름납니다. 사람들의 질문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배우십시오. 훌륭한 스승을 찾으십시오. 당신의 말을 진지하게 들어 주고 질문을 던지며 진정한 충고를 해주는 스승을 찾아야 합니다.
주요 예상 질문 내용
1. 이 사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2. 이 사업을 하려면 자본이 얼마나 있어야 합니까?
3. 당신의 말이 진실이라면 상당히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는데, 왜 그 기회를 나와 함께 공유하려는 것입니까?
4. 배우자를 동반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5. 만약 회원이 된다면 어떤 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까?
6. 당신의 회사에서는 주로 어떤 제품을 다룹니까?
거절의 의미
1. 거절은 곧 기회를 의미합니다. 그 기회를 최대로 활용하십시오.
2. 예비 사업자가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십시오.
3. 예비 사업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내십시오.
4. 예비 사업자의 꿈과 목표가 무엇인지 파악하십시오.
거절의 이유
1. 지금의 일만으로도 너무 바빠 시간이 없습니다.
- 그렇다면 시간의 자유를 누리고 싶으시겠군요?
사실, 이 사업은 시간이 별로 없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왜냐하면 시스템과 시간을 복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성공하면 시간적인 자유가 주어지거든요.
2. 말재주도 없고 경험도 없습니다.
- 이 사업을 시작하시면 시스템이라 불리는 축적된 성공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당신은 시스템을 따르기만 하면 되므로, 사업경험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이 사업에서는 체계화된 훈련프로그램이 있으므로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당신의 화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3. 어려운 사업인 것 같네요.
- 어떤 일이든 준비과정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법입니다. 하지만 이 사업은 어느 정도 노력한 후에 본 궤도에 올라서면 참으로 쉬운 비즈니스입니다.
4. 아직 아이가 너무 어립니다.
- 이 사업은 재택근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를 돌보면서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아이에게 행복하고 풍요로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사업이라고 봅니다.
5. 제품 값이 너무 비쌉니다.
- 한 번 사용해 보시면 그 품질이나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싸게 사서 기능이 약한 것보다 제 값을 주고 사서 제기능에 맞게 쓰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또 캐시백 보너스 제도와 맘에 안 들면 반품이 가능한 제도가 있기 때문에 제품의 질과 가격에 대해서는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같습니다.
6. 성격이 활달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더욱더 잘 됐습니다. 이 사업에서는 각계각층의 여러사람들을 만날 수 있기때문에 당신의 성격을 바꾸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가족들이 반대합니다.
-그것은 가족들이 이 사업의 진실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한다면 가족들은 언제 반대했느냐 싶게 열심히 당신을 도와줄 것입니다.
8. 먼저 시작한 사람에게만 유리한 사업 같습니다.
- 이 사업 시스템은 매우 공평합니다. 먼저 시작했든 자신이 일한 만큼만 보상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당신이 늦게 시작했더라도 먼저 시작한 사람보다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9. 전에 사업을 해봤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 이 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시스템을 제대로 알고 정확히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 사업을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자신감을 상실하고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 사업을 제대로 아는 사람들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10. 생각보다 돈벌이가 너무 느립니다.
- 평균적으로 하루에 2~3시간을 투자하여 6개월에서 1년 정도 노력하면 매달 100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리게 되는데, 그것이 느리다고 생각합니까? 몇 년동안 하루종일 일했는데도 150~200만원을 버는 직장인들과 비교해 보십시오.
11. 혹시 피라미드 아닙니까?
-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사업에 대해 알아보니 그 방식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가 있더군요. 무엇보다 커다란 차이는 피라미든 가입비가 비싸고 제품이 형편없으며 100% 환불해 주지도 않습니다. 물론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은 그와 반대입니다.
거절에 대한 확실한 마인드는 세워놓으십시오.
성공자에 따르면 25명 정도를 만났을 때, 1명이 ‘예스’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리크루팅을 하거나 제품을 전달하고자 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25명을 만났을 때, 1명에게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머지 24명을 아쉬워하며 시간과 정열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정한 자세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밝은 미소로 좋은 첫인상을 남기십시오.
결코 거절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성공자는 스스로 모범을 보여 다운라인으로 하여금 영감을 얻도록 해야만 합니다. 그것이 바로 성공의 척도를 결정짓습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십시오. 그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100을 향해 전진을 했다가 설사 50을 얻게 되더라도 가만히 앉아 있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21세기는 먹고사는 문제를 걱정하는 시대가 아니라, 삶의 질을 걱정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려면 당신은 어떤 일에서든 성공해야 하고 성공을 하려면 실천해야 합니다.
첫째, 기회를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시대의 변화에주목하여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를 꽉 움켜쥐어야 합니다
둘째, 좋은 선택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 어떤 일, 어떤 상황을 선택할 것인지가 당신의 일생을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머리로만 생각핮 말고 실제로 행동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 움직이지 않고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적당한 것, 편한 것, 쉬운 것에 안주하지 말고 도전하십시오. 미래를 현재와 똑같이 살고 싶지 않다면 말입니다.
넷째, 변하십시오.
세상은 저만치 앞서 변하고 있는데, 혼자서만 가만히 서 있으면 낙오자로 전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행동을 바꾸고 말을 바꾸고 생각도 바꾸십시오. 새로운 변화에 철저히 적응하십시오.
다섯째, 적당한 때를 기다리지 말고 적당한 때를 만드십시오.
늘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에게 뭐가 주어지겠습니까? 뭔가를 얻고자 한다면 지금 선택하십시오. 그리고 실천하십시오.
어떤 사업에서든 수익을 최대로 올리려면 나름의 요령을 터득해야만 합니다. 그렇다고 얕은 꾀를 부리거나 잔재주에 의존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정정당당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하되,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첫째, 자신이 취급하는 제품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십시오.
결코 험담을 늘어놓거나 비난하면 안 됩니다. 물론 제품에 대한 특징을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것은 기본이지만, 어디까지나 선택은 상대방이 하는 것이므로 사전에 좋지 않은 선입견을 심어주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사업에 임하십시오.
이 사업은 결코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닙니다.
당신 스스로 열심히 오픈미팅이나 여러 가지 세미나에 참석하여 자기 자신을 단련하고 탄탄한 그룹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셋째, 스스로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당신은 이 사업의 주인입니다. 당신이 고용된 것도 아니고 누군가를 고용한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사업에 대해 스스로 관리하고 체크하여 진행상황에 대해 훤히 꿰뚫고 있어야 합닌다. 만약 매출액이 줄어든다면 그 원인을 분석해 보고 그것을 만회하기 위해 좀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넷째, 프로가 되십시오.
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스케줄대로 움직이며 항상 배우겠다는 자세로 임하십시오. 프로는 항상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합니다.
다섯째, 원활한 대인관계를 유지하십시오.
스폰서를 잘 따르고 당신의 다운라인이 당신을 잘 따를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십시오. 이 사업에서는 가장 인간적인 사업자가 가장 커다란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여섯째, 책임감이 강해야 합니다.
사람들과의 약속은 철저히 지키고 완벽한 마케팅을 구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비록 사업은 독립적이지만, 당신의 행동 하나하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것이 올바르고 바람직한 영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일곱째,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십시오.
사업이 단시일 내에 뭔가 이루어진다면 그것은 사업이 아닙니다. 그저 한탕주의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사업은 당신의 인생을 책임질 수 있을 정도로 강하고 탄탄한 사업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당신의 끈질긴 열정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대가를 지불하고 평생의 안정을 보장받으십시오.
여덟째, 시스템을 따르십시오.
편하게 갈 수 있는 길을 놔두고 굳이 가시밭길을 선택하려 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인생선배가 탄탄하게 구축해 놓은 시스템을 그대로 따라 간다면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괜한 고집 부리지 마십시오. 이 사업의 성공시스템은 이미 많은 사람들을 통해 입증된 것입니다.
일반기업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사보다 더 높은 보수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철저하게 능력대로 연봉을 책정하는 회사도 있지만, 그것은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비즈니스에서는 보상플랜에 따른 자격조건만 갖춘다면, 승진이나 소득에 상한선이 없습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자신의 노력과 성과에 따라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동기를 일깨울 수 있는 요소 꿈, 야망, 권력, 사랑, 안전, 우정, 의, 식, 주, 돈, 명예, 성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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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부여 방법
1. 대화를 하며 상대방의 꿈과 야망을 듣습니다.
2. 목표를 세우게 한 뒤, 그 목표에 따른 세부 행동계획을 짜서 그것을 실천하도록 합니다.
3. 열심히 실천하도록 격려하고 두려워하지 않도록 용기를 줍니다.
4. 능력을 인정해주고 지원책을 마련해줍니다.
리더의 계획과 행동
1. 다른 사람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2. 늘 밝은 표정으로 미소짓습니다.
3. 칭찬과 감사의 말로 의욕을 불러일으킵니다.
4. 잘못을 지적할 때는 간접적으로 합니다.
5. 남의 말을 귀기울여 경청합니다.
6. 상대방을 비판하기에 앞서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인정합니다.
7. 상대방을 격려해줍니다.
8. 상대방의 능력을 인정해줍니다.
9. 명령하지 않고 부탁합니다.
10.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루를 밝고 긍정적으로 시작한다. 그 날 할 일을 정리한다. 다양한 모임 참석, 발표력 향상을 위한 기술 습득을 위한 계획을 실천한다.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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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패턴 복제
1. 가르치는 방법을 가르치십시오.
2. 배우고 행한 다음 가르치십시오.
3. 성공의 지름길은 바로 시스템의 복제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책, 테이프, 모임을 프로모션 하십시오.
4. 정기적으로 다운라인이 당신을 제대로 복제하고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5. 말보다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십시오.
6. 진솔하게 말하고 행동하십시오.
7. 최소한 월 15회 이상 사업설명회를 하십시오.
8. 성공자세를 습관화하십시오.
9. 다운라인의 능력을 인정하십시오.
10. 의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십시오.
인간적으로 성장하려면? - 성공자의 자기계발 서적을 읽는다. - 성공자의 녹음테이프를 열심히 듣는다. - 성공자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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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의 성공자세
1. 스스로 결정한 목표에 생각을 집중시키고 마음은 번영과 성공을 향합니다.
2. 자기 자신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바탕으로 스스로 만든 한계를 극복합니다.
3. 성취에 대한 기쁨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눕니다.
4. 타인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습니다.
5. 타인의 장점을 찾고 단점은 너그럽게 이해합니다.
6.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7. 스스로의 가치를 인정합니다.
8. 얻기를 기대하는 것보다 양적, 질적으로 더 많이 봉사를 합니다.
9. 역경과 좌절 속에서 항상 그만큼의 이익의 씨앗이 숨어 있음을 기억하고 그것을 찾도록 노력합니다.
10. 스스로의 양심에 부끄럽지 않게 행동합니다.
11. 건강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시간을 투자합니다.
12.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취미생활을 함으로써 삶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13. 자기 자신 이외에는 그 누구와도 경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힘을 창의력 발휘에 이용합니다.
14.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정복합니다.
15.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사교적인 모임에 참가합니다.
16. 명랑한 태도로 매사에 낙관적입니다.
17. 당당하게 행동하고 특히 사람에게 많이 투자합니다.
18. 홀로 사색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9. 스스로를 격려합니다.
20.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진실한 예의로 사람들을 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