木이 필요하면 녹색 채소나 녹색 과일, 따뜻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간이나 쓸개를 많
이 먹는 것이 좋다.
火가 필요하면 붉은 채소나 붉은 과일, 뜨거운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심장이나 소장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土가 필요하면 노란 채소나 노란 과일, 중화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비장이나 위장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金이 필요하면 흰색 과일, 서늘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대장이나 폐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水가 필요하면 검정 곡물, 차가운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신장이나 방광을 많이 먹는 것
이 좋다.
⑤주택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木이 필요하면 동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火가 필요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으며,
土가 필요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金이 필요하면 서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으며,
水가 필요하면 북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다.
⑥잠자는 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木이 필요하면 머리를 동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火가 필요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
는 것이 좋으며,土가 필요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金이 필요하면 머리를 서
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으며,水가 필요하면 머리를 북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다.
⑦색깔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木은 푸른 색, 火는 붉은 색, 土는 노란 색, 金은 흰색, 水는 검은 색에 속한다.
따라서 부족한 오행에 속하는 색상에 근거하여 의복, 침실, 가구등의 색상을 선택하여 배치하
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⑧숫자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1과 6은 水에 속하고, 2와 7은 火에 속하며, 3과 8은 木에 속하고, 4와 9는 金에 속하며, 5
와 0은 土에 속한다.
따라서 필요한 오행에 속하는 숫자에 근거하여 비밀번호,자동차번호,전화번호나 집의 호수를
선택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⑨직업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본인 사주에 부족한 오행이나 십성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이나 십성에 대응하는 직업에 종사
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⑩작명(作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사주팔자에 부족한 오행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에 속하는 한자 및 소리로 좋은 의미가 내포된
이름을 작명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⑪합당한 배우자에 의한 운명 개선법
사람의 마음은 항상 부지불식간에 환경의 영향을 받는데, 그 중에 특히 부부간의 영향이 무엇
보다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상대방의 사주팔자중의 오행들이 나의 용신을 돕고 중화를 돕는다면 운명개선의 효과
를 얻을수있다.
⑫적덕(積德)에 의한 운명 개선법
하루에 한가지씩 선행을 하면서 많은 덕을 베풀면 전생(前生)의 죄업을 경감하고 금생(今生)
의 운명을 개선할 수 있다.
⑬심신(心身)의 안정에 의한 운명 개선법
집착과 과욕을 버리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명조를 알고
분수를 알면서 거기에 맞춰 생활하고 만족할 줄 아는 생을 살아가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운을 받는방법
첫째 말이 적어야 한다. 말이 많으면 들어오는 운을 받지 못한다. 받는다는 것은 수용적인
태도다. 말을 많이 하게 되면, 수용적인 태도를 유지하지 못한다. 운이 들어오려고 하다가 나
가 버리는 수가 많다.
둘째 수식어가 적어야 한다. 수식어가 많으면 말이 길어진다. 결론만 간단하게 말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셋째 얼굴 색깔이 좋아야 운을 받는다. 화를 많이 내거나 걱정이 있거나 욕심이 많으면 마음상
태가 얼굴 색깔에 반영된다. 마음이 평화롭고 담담해야 얼굴 색깔이 편안하게 나타난다.운을 받
는 사람들을 만나 보면 공통적으로 얼굴 색깔이 빛나면서 온화하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얼굴
색깔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
넷째는 현관에 들어갈 때 신발을 가지런하게 벗어 놓아야 한다.신발 벗어 놓는 상태를 보면
그 사람의 평소 마음가짐이나 수신(修身)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신발이 어지럽게 놓여 있으면
기본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이고, 기본이 되어 있지 않으면 다가오는 운을 받지 못한다고 보는
것이 경암의 주장이다. 운을 중시하는 정치인들이 새겨들을 만한 말이다.
2.오행으로
보는 직업관계(미래,현재 직업은 용신의 오행과 같으면 제일 이상적입니다)
직업을 보는 가장
중요한것은본인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채울수있는
직업을 선택 해야한다.
목-목과 관련되는 직업은,건축,섬
유,제지,피혁,연구직,조경,서점,화원 제조업등 이다.
화-화와 관련돤 직업은
공직,사업,정치,스포츠,피부미용,분장사,바텐더,요리사,요식 업등 이다.
토-토와 관련된 직업은 부동산
중개업,소개업,상담업,금융업,증권,토목,무역업등이다.
금-금과 관련된 직업은 보석 전자
전기,컴프터,악세서리,플라스틱,철물,기계,공직,의약,법률이다.
수-수와 관련된 직업은
써비스업,유흥업,마케팅,호텔업요식업 관관가이드,관광업등 이다.
3.오행 활용법 도표
구 분
木
火
土
金
水
干 간
支 지
甲 乙
寅 卯
丙 丁
巳 午
戊 己
辰戌 丑未
庚 辛
申 酉
壬 癸
亥 子
質 질
棟梁 技葉
동량 기엽
大林 草木
대림 초목
太陽 燈燭
태양 등촉
爐冶 烽火
로야 봉화
城垣 田園
성원 정원
山土 眞土
산토 진토
頑金 軟金
완금 연금
丈鐵 珠玉
장철 주옥
江湖 雨露
강호 우로
海水 川泉
해수 천천
季節 계절
春춘(봄)
夏하(여름)
四季환절기
秋추(가을)
冬동(겨울)
方位 방위
東 동
南 남
間方간방
西 서
北 북
五味 오미
酸산시다
苦고 쓰다
甘감 달다
辛신 맵다
鹹함 짜다
數理 수리
3 / 8
2 / 7
5 / 10
4 / 9
1 / 6
五色 오색
靑청 푸르다
赤적 붉다
黃황 노랗다
白백 희다
黑흑 검다
五常 오상
仁 인
禮 예
信 신
義 의
智 지
五臟 오장
肝 膽
간 담
小腸 心腸
소장 심장
胃腸 脾臟
위장 비장
大腸 肺
대장 폐
膀胱 腎臟
방광 신장
六獸 육수
靑龍 청룡
朱雀주작
句陳 螣蛇
구진 등사
白虎 백호
玄武 현무
氣候 기후
暖 난
暑 서
燥조 濕습
凉 량
寒 한
五音 오음
?
角각
낄키/span>
치
앃
宮궁
삧
商상
맆
羽우
五格 오격
曲直 곡직
炎上 염상
稼穡 가색
從革 종혁
潤下 윤하
COM 컴
입 력
기 억
제 어
출 력
연 산
五官 오관
目목(눈)
舌설(혀)
脣순(입술)
鼻비(코)
耳이(귀)
五變 오변
根근
發火발화
調節조절
結實결실
收藏수장
상기의 도표처럼 모든것은 오행에 속해져 있습니다. 오행에
부족과 많음에 따라 그에 대한 병증도 나타납니다.
목(木)
寅-담낭-동맥,근육,팔,무릅,관절-머리
卯-간장-말초신경,근육,손가락,발가락-눈
화(火)
巳-소장-삼초,치아윗잇몸,인후,편도선-혓바닥
午-심장-마음,눈빛,정신,심포,시력-눈빛
토(土)
辰-위장-피부,겨드랑이,등,허리,소화기관-뺨
戌-위장-명문,두뇌,가슴,위신경,갈비-볼
丑-비장-맹장,췌장,복부,횡경막,손-아랫입술
未-비장-배,척추,복부,맹장,-윗입술
금(金)
申-대장-정맥,골수,근골,관절,피부-치아
酉-폐장-기관지,뼈,혈관,-코
수(水)
子-신장-비뇨기,자궁,음부,월경,고환-귀
亥-방광-소변,생식기,혈맥,장딴지-콧구멍
오장 -간장,심장,비장,폐장,신장
육부 _담,소장,위장,대장,방광,삼초
예를들어) 화(火)가 사주에 필요하다면, 숫자는 2 나 7 숫자을 비밀번호나, 전화번호등의 숫자에 사용하고, 옷이나 가구등은 빨강색계통을 입으면 됩니다. 어린아이들 역시 태어나서 부터, 그에 따른 옷을 입히면, 그러한 기(氣)가 보호막을 하게됩니다. 아무이상이 없으면서도,아이가 울때는
머리방향을 자기와맞는방향 쪽으로 움직여도, 효험을 봅니다. 이것을 막연히 미신이라고 생각하여, 일소에 부치면 할수없지만,
돈들이지않고 할수있는 방법이라는것을 알아야합니다.
사람에게는 주위 45cm내에 기가 있다는것이
,증명이되었고, 모든 만물에는 각각의 오행인 특성이 있읍니다. 러시아의 카롤레인이라는 사람이 사람의 기를 촬영하는 사진기를 만들어, 사람의 주위에 바이오.플라즈마라는 기가 건강한 사람 인체주위 45cm이내로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몇천년 전부터 동양에서는 그런 기(氣)가 있다는 사실을알아 인체의 경락,풍수의 지기쇠왕설과 그리고 음양오행설 등이 사회전반에 깊숙이
생활화 되어왔습니다.그러나 이
음양오행 사상이 서구의 실증 과학 앞에 미신으로 매도되어 온것은 사실입니다.
독일은 수학및 철학자인 라이프치니는 점(占)술의 종주인 역경(易經)을 "우주에 있어서 오늘날 존재하는 과학에 관한한 최고의
기념물"이라는 찬사를 던졌습니다. 그러나 역경(易經)역시,대단한 것이 아닌 수(數)의 변화를
일정의 기호로 표시한 것입니다.
사람역시 오행의 기에 따라
보고싶은사람, 주는것없이 미운사람은, 이러한 오행의 작용이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이사 방향이나, 귀인을 만나는 방향도,
고민이 있어, 여행을 할때나,의논할상대를 찾을때도, 자기와 맞는 방향으로 떠나는것이, 기(氣)의 작용과 연계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이 의지로 할수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의 하나입니다.
그보다도, 운명이라는 굴레와 인간의
의지라는 양쪽이 대립할때, 우리는 후자를 택하여야할 소명이 있읍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몇천년전이나, 몇천년후에도,
나와같이 생각하고, 나와같이 살아갈, 동일한 생명체는 없다. 그러기에
나는 존귀(尊貴)하다. 존귀한만큼,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
음양오행 으로 보는 성격
음양오행, 수의 성격 수[水] 일간[日干] 으로 성격을 감정한다. 사주 일간에 수가 있으면 성격은 지혜롭고 자비로우며 총명하고 명철하여 바다와 같이 이해심이 깊으며 학문이 뛰어나고 재주와 예술을 좋아하고 시비를잘 판단하여 분명히 하고 얼굴은 둥그스레 하면서 윤택하고 화색이 항상 있으면 서 이는 희고 코는 둥글고 입술은 두툼하고 눈은 검은 자위가 많고 눈섭은 진하고 머리카락은 검으면서 색을 좋아하고 해동은 위엄성이 있으며 믿음직 하게 생겼다고 할수 있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ㅡ지혜가 있고 남의 비밀을 지키고 베푸는 일을 좋아하나 실패하기 쉽고 고집이 세어 남의 말을듣지 않고 앞으로 전진 하다가 넘어지고 만다. 사주에 수가 적으면 ㅡ성격은 독실하나 일의 반복됨이 많고 용기가 적으며 게획성이 없고 배움은 많으나 상식이 없는 것처럼 행동하고 또 아는것이 없으면서 아는 적을하는 사람이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ㅡ성품은 인자하나 쓸데없는 일을 많이하고 남의 일에는 힘쓰고 자기일에는 무관심 하다. 사주에 화가 많으면 ㅡ재물 복은 좋으나 사람됨이 가볍고 믿지못할 말을 많이하며 인내심이 부족하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ㅡ자비심을 말로만 실천하고 실천력이 없으며 의심이 많고 만사에 자기말만 옳다는 주장이 있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ㅡ사람이 의리가 없고 마음이 너무강직 하여 남에게 신용이 상실하고 실천력이 적다.
음양오행, 금의 성격 금[金] 일간 [日干] 으로 성격을 감정한다. 사주일간에 금이 있으면 성격이 냉정 하면서 온순 단백하고 용감 하면서 남을 숭배하고 선후배를 섬기고 무식한 사람을 잘 가리키고
인도하며 용모는 수려하고 정신이 총명하여 혁명에 투철한 정신이 항상있고 얼굴은 희면서 도리납작 하고 얌전한 편이고 눈섭은 높고
눈은 깊으며 코는 바르고 입술을 붉으며 음성은 맑다. 골격은 튼튼하고 뼈대가 강건하며 근육이 힘있고 키는 보통으로써 재물을 가벼이 여기며 항상 용감하고 군인이나 경찰같은 강직한 마음이 있다.
사주에 금이 많으며 ㅡ자기 명예를 소중히 하며 자존심 강하면서 사물에 능통하나 때로는 맹꽁이 짓을 하는 사람이 많으며 또 권력을 남용하고 은혜를 배반한다. 사주에 금이 적으면 ㅡ머리속에 생각이 지나처서 결단력이없고 모든 계획을 하더라도 자고나면 허사가 되고 사물의 계획을 신용을 살실하면서 실행을 하지못 한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ㅡ사람이 촣명하고 영리하나 계획하는 일은 균형을 잃는다. 남에게 베푸는 일은 좋아하나 은혜를 잘 모른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ㅡ마음이 좋아서 누구를 보더라도 주고싶어 하면서 금전에 침착력이 없어 허영과 지출이 많다. 사주에 화가 많으면 ㅡ항상 마음이 초조하고 마음이 동하기 쉽고 끈기가 없고 사양심이 많으며 큰것을 싫어하고 질병이 많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ㅡ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못하고 사람이 어리석으며 의심이 많고 게을러서 사물에 집착이 없고 행동이 부실하다.
음양오행, 토의 성격 토 [土] 일간[日干] 으로 성격을 감정한다 일간에 오행이 토가 있으면 성격은 성실 하면서 책임감이 강하고 공경심이 있으면서 믿음직하고 신앙심이 뛰어나 종교에 신봉하는 사람이
많고 또 신불을 숭상 하면서 인자하고 자비로운 도량으로 얼굴은 둥글고 네모나며 아래나위가 평평허고 두터우며 코는크고 눈습은 엷고
눈은 광채가 나고 허리는 넓고 피부색은 황백이고 키는큰 사람도 있고 신체가 강건 하면서 넓적한 편이며 앉아있는 자세는 바위와 같이 늠름 하면서 이색적이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ㅡ모든 일에 고집이 세고 반성할줄 모르고 사물에 막힘이 많고 비밀스런 마음이 있으며 은혜를 모르고 자기가 최고라는 의도적인 생각이 있다 사주에 토가 적으면 ㅡ모든일을 이치가 맞지않게 처리하고 자기만 옳다는 성격이있다. 사치를 모르는 성격이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ㅡ무엇을 하더라도 경거망동 하고 재산은 알뚤히 아끼지만 부인이 주도권을 잡는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ㅡ 노력은 항상 많이하나 돌아오는 공이 적고 본래의 성격을 잃고 흔들리기 쉬우며 인정에 약하고 정에 약하며 일생 분주하게 살아야 한다 사주에 화가 많으면 ㅡ의리를 베푸나 칭찬을 듣지 못하고 평생에 정신이 혼탁하여 사치와 부그러움을 모른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ㅡ재물을 경시하고 이성 관계가 복잡하고 사방에 금전이니 장사 재물이요 상업에도 뛰어나다, 때로는 도리어 수전노가 되는 수도있고 자기 식구에게도 금전을 베풀어주는 마음이 없는수가 있다
음양오행, 화의 성격 화[火] 일간[日干] 으로 성격을 감정한다, 성격은 예의가 바르고 단정하며 선량한 마음은 양심적이고 남을 속이기를 싫어하고 공경심이 있으며 항상 자기가 자기를 낮추어서 말하고 타인이 잘됨을 질투하지 않으며 불쌍히 여기며 없이 살아도
사람을 보면 자기가 입던옷도 내어주고 자기 마음에 들면 입에 넣은 것이라도 내어주는 사리가 밝은 사람이다. 얼굴은 위가 뽀족하고 아래는 둥글며 인당 부근이 좁고 코구멍이 둥글고 육색은 붉은 편이며 앉아 있을때는 무름을 흔든다, 다리는 긴편이고 눈섭은 약간길며 귀는좀 큰편이고 몸은 항상 바쁘게 움직인다.
사주에 화가 많으면 ㅡ성격이 모든일에 조급하고 남의일에 지나치게 간섭하는 습관이 있으며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이론을 중히 여기고 말은 빠르고 성질이 나면 비호와 같다 사주에 화가 적으면 ㅡ성격이 꾀 부리기를 좋아하고 나태하고 작은 일에는 앞장서서 잘하지만 큰일에는 결정을 머뭇 거리는 성격이요, 겉으로는 강하지 마속으로는 약하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ㅡ재물복은 좋으나 봉사 직업을 갓거나 아니면 봉사하는 사업을 하고 물건도 싸게하는 인심도 있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ㅡ재물에는 빨리벌고 빨리 망하는 운이고 돈을 경시 하면서 혹 주색으로 패가 망신하는 경우가 있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ㅡ인심은 좋으나 질병으로 인하여 고통이 많고 관재구설이 따르며 하는 일마다 장애가 많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ㅡ부친과 인연이 없도 돈을 경시하고 시비를 이론을 좋아하고 정신 질환이 오기 쉽다
음양오행, 목의 성격 목 [木] 일간[日干] 으로 성격을 판단한다 일간에 오행이 목[木] 이면 성격이 어질면서도 온순하고 자비스러운마음이며 남과 다투기를 싫어하고 타인도 자기와 같이 잘 되기 원하며
질서에 앞장서고 병든 사람과 외롭고 불상한 사람을 도와주며 인품이 고상 하면서도 절도가 있게 행동하며 정직한 삶을 원한다 얼굴은 계란 형이고 뽀족한 사람도 있으며 피부가 희면서 청황색을 나타 내고 맑고 순하게보이며 눈동자는 광체가 나고 머리카락은 작으면서 빛이나고 키는크고 후리후리 하면서 쭉빠진 신사의 체격이다
사주에 목이 많으면 ㅡ성격은 고집이 세고 마음이 엉큼 하면서 항상 질투심이 있고 어진 마음과 자비심이 없으며 마음이 어리석어 항상 흔들리기 쉬워 좌절함이 많다 사주에 목이 적으면 ㅡ마음이 약하여 의지력이 약하고 착실하고 양심적이며 결단성이 없고 부정을 품고 인색 하거나 정신이 맑지 못하다 사주에 화가 많으면 ㅡ마음은 바르고 총명 하면서도 재주는 많으나 선생직을 하거나 돈을벌어 남에게 봉사를 많이한다 사주에 토가 많으면 ㅡ성격이 침착하고 돈을 잘벌어도 필요없는 지출이 항상 많고 가정을 부인이 주도권을 잡는다 사주에 금이 많으면 ㅡ마음이 일정하지 못해 항상 흔들리고 몸은 불구가 아니면 질병으로 고생을 한다 사주에 수가 많으면 ㅡ정직하지 못해 말이옳치 못하고 한곳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항상 떠돌아 다니는 운명이다
의문점이 있습니다. 윗글 중 오행으로 보는 직업관계에서 본인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채울수 있는 직업이 좋다라고 했는데 예를 들어 사주에 木이 없고 土가 많을 경우 목과 관련된 직업을 택할 경우 木剋土하여 상극관계가 아닌가요? 또한 "명리학 도서관"에 있는 오행과 직업관계란에 보면 내가 生하는 오행과 내가 (剋을 당하는 경우가 아니라) 내가 剋 할수 있는 오행이 나에게 맞는 직업으로 오행중 강한것(많은것)을 기준으로 직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어떤것이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나에게없는 오행의 환경에서 생활을 하면 보충이되는 효과를 보겠지요, 토가 많으니 목으로 토를 설기하는 목적이 됩니다, 사주팔자는 음양오행이 적당하면 만사형통이라, 많으면 설기하고 부족하면 보충하는 방법으로 개명이나 숫자 주변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초보자라 이해가 안되고 모순이 발견되면 궁금점도 발생이되지만 시간이 곧 해소시켜 줄것입니다, 지금은 독학으로 깊이있게 음양오행을 달달달 공부하세요, 그런후에 스승이 필요합니다, 스승과 대화도되고 한가지 일러주면 열가지 깨우침이......
첫댓글 참고가 많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의문점이 있습니다.
윗글 중 오행으로 보는 직업관계에서 본인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채울수 있는 직업이 좋다라고 했는데 예를 들어
사주에 木이 없고 土가 많을 경우 목과 관련된 직업을 택할 경우 木剋土하여 상극관계가 아닌가요? 또한
"명리학 도서관"에 있는 오행과 직업관계란에 보면 내가 生하는 오행과 내가 (剋을 당하는 경우가 아니라) 내가 剋 할수 있는 오행이 나에게 맞는 직업으로 오행중 강한것(많은것)을 기준으로 직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어떤것이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나에게없는 오행의 환경에서 생활을 하면 보충이되는 효과를 보겠지요, 토가 많으니 목으로 토를 설기하는 목적이 됩니다, 사주팔자는 음양오행이 적당하면 만사형통이라, 많으면 설기하고 부족하면 보충하는 방법으로 개명이나 숫자 주변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초보자라 이해가 안되고 모순이 발견되면 궁금점도 발생이되지만 시간이 곧 해소시켜 줄것입니다, 지금은 독학으로 깊이있게 음양오행을 달달달 공부하세요, 그런후에 스승이 필요합니다, 스승과 대화도되고 한가지 일러주면 열가지 깨우침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