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를 할 때 앞치마를 해도 물이 튀어 옷이 젖거나 바닥을 적시는 일이 빈번한데요.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는 간단히 싱크대 앞에 설치해 물튀김을 막아주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지난 15일 리얼리뷰 제공으로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를 수령 하였습니다. 냄비나 후라이팬 같은 주방용품으로 익숙한 브랜드인 키친아트가 만든 MADE IN KOREA 국산 제품이죠. 핑크, 그린, 블루의 3가지 컬러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현재 핑크와 그린 제품을 판매 중이고 제가 수령한 컬러는 그린입니다.
1초에 설치 가능하다는 문구처럼 간단한 제품이기에 별도의 설명서는 없이 비닐봉투에 담긴 본 제품만 들어 있습니다.
크기는 53 x 6.5 x 9cm입니다.
제품 가운데에는 싱크대물막이가 아닌 SMART GARDEN이라는 영문으로 적혀있고 좌측은 꽃무늬가 우측에는 나비가 그려져 있습니다.
유연한 PVC 재질이며 바닥에 3개의 고정식 흡착판이 싱크대에 고정시켜 줍니다.
흡착판은 좀 좁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설치하게 되어 있는데 저희 집 싱크대는 턱이 있는 형태라 흡착판에 거의 딱 맞게 고정이 되더군요.
턱이 없는 넓은 싱크대 상판의 경우는 문제가 없겠지만 위와 같은 모양의 싱크대의 경우 설거지를 하면서 몸을 싱크대에 기대다 보면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가 밀려나 앞으로 엎어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위와 같은 형태의 좁은 싱크대 상판을 위해 흡착판 위치를 이동할 수 있거나 보다 앞쪽에 있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코시라쿠라는 일본 제품입니다. 물튀김 방지와 더불어 싱크대쿠션으로 허리보호까지 해주는 아이디어제품인데요. 여러차례 구입해 사용해봤는데 푹신해서 기대고 사용하기는 더없이 좋지만 내구성이 떨어진다는게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물과 몸의 마찰로 인해 겉의 코팅이 쉽게 벗겨지면서 물이 안쪽에 스며들기 시작하면 곰팡이가 생기고 썩는데 테이프로 막아보다가 버릴 수 밖에 없었죠. 그에 반해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는 기대고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지만 PVC라 내구성은 더 좋다는 것과 가격이 절반 밖에 안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코시라쿠의 허리보호 싱크대쿠션으로서의 기능까지 합친다면 더없이 좋겠죠.
앞쪽은 위와 같이 ㄱ자로 조금 내려가 있는데 싱크대 문을 여는데는 문제가 없는 길이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몸을 밀착해 밀게 되면 흡착판의 애매한 위치로 인해 기울어져 엎어지는게 문제죠.
이렇게 사용하면 물을 막아 옷에 튀거나 아래로 흐르는걸 막아주죠. 영상으로 보세요.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를 사용하면 굳이 앞치마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 좌측에 고리로 사용할 수 있는 구멍이 있어 사용을 하고 난 후에는 이곳에 걸어 말려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주방의 아이디어상품인 키친아트 싱크대물막이의 사용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설거지 할 때마다 물이 튀어 옷이 젖고 바닥에 흐르는 경험 안해보신 분 없을텐데 주방에 하나씩은 꼭 있으면 좋은 필수품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다만 범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정을 해주는 흡착판의 위치는 조정이 필요해 보이고 코시라쿠처럼 허리보호 싱크대쿠션 기능까지 넣어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현재 할인 중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네요.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주방용품 리뷰였습니다. R.S.d. :)
- 저는 위 싱크대물막이 제품을 소개하면서 키친아트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