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작업장치 선택사양을 포함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는 고도로 다양하며, 콤펙트한 건설 장비이다. 가장 험한 작업 조건에서도 전통적인 캐터필라 신뢰성과 생산성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다.
엔진
엔진 모델
캐터필라 C2.2 T
순/정미 동력
56 hp / 42 KW
총 동력
61 hp / 45.5 KW
총 동력 - SAE J1995
61 hp / 45.5 KW
순/정미 동력 - SAE J1349 1349
56 hp / 42 KW
배기량
134 in3 / 2.2 L
보어
3.3 in / 84 mm
행정
3.9 in / 100 mm
작동 사양
정격 작동 용량: 50% 티핑 하중
2500 lb / 1134 kg
정격 작동 용량: 35% 티핑 하중
1870 lb / 848 kg
지면 접촉 면적
1770 in2 / 1.14 m2
지면 압력
4.5 psi / 31 kPa
티핑 하중
5344 lb / 2424 kg
파괴력, 틸트 실린더
3954 lb / 1793 kg
동력 전달장치
주행 속도 전진
6.9 mph / 11.2 km/h
주행 속도 후진
6.9 mph / 11.2 km/h
중 량
작동 중량
7952 lb / 3607 kg
서비스 보충 용량
냉각 계통
2.6 갤런 / 10 L
엔진 크랭크케이스
2.6 갤런 / 10 L
연료 탱크
22.2 갤런 / 84 L
유압 계통
14.5 갤런 / 55 L
유압 탱크
9.2 갤런 / 35 L
치수
지면에서 트랙의 길이
59 in / 1499 mm
트럭의 전체 길이
75 in. / 2899 mm
지면에서 버킷을 포함한 거리
137 in / 3490 mm
버킷을 포함하지 않은 거리
106 in / 2701 mm
운전실의 상부까지 높이
80 in / 2022 mm
장비 폭
66 in / 1676 mm
최대. 전체 높이
156 in / 3963 mm
최대 상태에서 버킷 핀 높이. 리프트
119 in / 3018 mm
운송 위치에서 버킷 핀 높이.
9.3 in / 234 mm
최대 위치에서 도달거리 리프트/덤프
31 in / 790 mm
최대에서 간극 리프트/덤프
90 in / 2278 mm
최저 지상고
10 in / 257 mm
이탈 각도
37º
최대 덤프 각도
50º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뒤
58.2 in / 1479 mm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커플러
66.8 in / 1696 mm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버킷
86.5 in / 2197 mm
최대 암이 평행한 상태에서 도달거리
54.6 in / 1388 mm
최대 높이에서 후경각(Rack Back Angle)
86.9º
유압 계통
유압 흐름
표준
유압 흐름
높은 흐름
로더 유압 압력
3335 psi / 23000 kPa
로더 유압 흐름
15.6 gal/min / 60 L/min
최대 로더 유압 흐름
26 gal/min / 100 L/min
유압 동력
30.4 hp / 22.7 KW
최대 로더 유압 압력
3335 psi / 23000 kPa
운전실
세계적인 운전자실은 우수한 시계성, 향상된 핑거팁 컨트롤 및 최적의 계기 설치를 포함여 특별히 뛰어난 작업 편안함을 제공한다.
낮은 작용력 장비 조종장치
인간공학적인 파일럿 유압 조종장치는 운전자에게 최소한의 작동력으로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의 정밀한 조종을 제공한다. 우측 조이스틱은 로더 올리기/내리기를 조종하고, 틸트 컨트롤 및 좌측 조이스틱은 주행 속도 전진과 후진에 더하여 방향을 조종한다. 양쪽의 조이스틱은 직관적인 "S" 컨트롤 패턴을 이용한다. 선택사양의 고급 조이스틱은 이제 많은 장비 기능의 정밀한 핑거팁 컨트롤을 제공하기 위해 포지티브-작용 버튼을 사용하므로써 예전에 비해 더 많은 보조 조종장치를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비례적인 작업 장치 유압
작업장치 전기 기본 및 고급형 조이스틱 기능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된다:
원-터치 연속적 보조 유압 흐름
일시적 보조 유압 흐름
운전실 (편의) 설비
오랜 시간동안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는 12 볼트 DC 전원 소켓을 포함하여 많은 편리한 도구를 표준으로 설정함으로서 더 쉽게 만들었다. 측면, 슬라이딩 윈도우는 엘리먼트로부터 보호를 제공하며, 신선한 공기의 환기가 된다. 측면 윈도우는 쉬운 세척을 위해 탈착 가능하다. 문 선택사양을 설치한 운전실은 운전실 문이 열렸을 때 로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인하여 우발적인 사고를 방지하는 자동 고정 스위치를 특징으로 한다.
고-효율 기후 조종장치
극한 온도에서의 작동은 선택사양의 운전실 에어컨 및 히터 설치로 더욱 편안할 수 있다. 공기 흐름은 6개의 조정 가능한 공기 구멍을 향한다. 공기 구멍은 선택사양의 앞 문 및 측면 윈도우의 서리 제거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히터 및 에어컨은 개별적으로 또는 함께 주문할 수 있다.
계기류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계기판 및 게이지는 간단하며 사용하기 쉽고 확실하다. 밝은 지시계 라이트 및 청취할 수 있는 경고장치는 어떠한 중요한 계통 상황이라도 신호를 준다. 상태 라이트, 대부분의 on/off 기능 컨트롤을 포함한는 확실한 느낌의 스위치 엔진 에어 클리너 제한 지시계는 이제 더 쉬운 감시를 위해 운전실에 있다.
시계성
쉬운 작동과 생산성은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에서 우수한 시계성에 의해 향상된다. 넓은 운전실 개방구는 작업장치의 특별히 뛰어난 시야를 제공한다. 엔진실의 경사진 각도는 장비의 뒷 쪽에 대한 우수한 시계성을 제공한다. 볼록 렌즈 후사경 선택사양은 운전자가 장비의 후방 및 측면에 대한 전경(panoramic view)을 볼 수 있도록 해 준다. 게다가, 낮은-라이트 조건에서 더 나은 시계성을 위하여, 표준 전방 라이트는 어떤 방향에서도 10도 조정 가능하다.
접근/출구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 운전실은 장비 작동을 간단하고, 생산적이며 편안하게 만들도록 설계되어진다. 운전석의 들어오고 나감은 3점 접촉용 손잡이 및 미끄럼-방지 계단을 포함한 넓은 통로를 통해 쉽게 이루어진다. 틸트 실린더는 리프트 암 아래에 적절히 위치되므로서 운전자의 접근 및 출구에 간섭을 주지 않는다. 정돈된 풍부한 바닥 공간은 실로 더 쉽게 운전실안에서 걸음걸이를 가능케 만든다.
운전실 패키지
여러 가지의 운전실 패키지 및 선택사양이 이용가능하다. 표준 운전실은 조정가능한 체형에 맞게 제작한 시트, 쿠션이 있는 암 바, 듀얼 이중) 스로틀 throttle) 조종장치, 파이럿 작동 조이스틱, 12-볼트 직류 전원 소켓 및 선택사양의 컵 받침대 등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
독특한 고무 트랙 하체구품은 낮은 지면 압력, 안정성, 높은 견인력, 빠른 주행 및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은 24개 휠로된 접촉 점을 통해 장비 중량을 지면에 전달한다. 장비 중량은 트랙을 통하여 고르게 분배된다.
큰 접촉 부분
큰 지면 접촉 면적은 견인력을 최대화하고, 지면 압력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확실한 트랙 구동
높여진 내부 포지티브 트랙 구동은 구동 구성품을 지면의 부스러기 등으로 부터 떨어지게 유지시킨다.
내구성 있는 고무 트랙
단단하고, 내구성이 있는 고무 트랙은 경량이며 유연하며, 그 위헤 고강도 코드로 강화되었다.
비틀림 차축
중부하용 비틀림 차축은 장비 프레임으로 부터 하체구성품의 양쪽 면에 매달리게 되고, 충격을 흡수한다.
중부하용 금속면 실 (Seal)
모든 공회전 휠에 있는 중부하용 금속면 실 (Seal)은 내구성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한 보호를 한다.
강철 후방 아이들러
강철 후방 아이들러는 표준 장치로 가장 험한 조건에서 최대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고성능 동력 전달 장치
캐터필라 하이스탯 (hystat) 동력 전달 장치는 뛰어난 성능 및 쉬운 작동을 제공한다.
캐터필라 디젤 동력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동력 전달장치의 중심은 캐터필라 C2.2 T 디젤 엔진이다.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는 4개 실린더 엔진은 뛰어난 성능 및 빠른 반응을 위한 빠른 토크 곡선을 제공한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이 낮은 엔진이며 잠정 Tier 4를 준수한다.
듀얼 (이중) 엔진 스로틀 (throttle) 조종장치
손 및 발 스로틀 (throttle)은 운전자에게 엔진 속도을 작업에 조.화시키도록 허용한다. 손 스로틀 (throttle)은 냉간 절삭, 도랑 및 눈 불어내기와 같은 일정한 엔진 속도를 요구하는 작업을 위해 이상적이다. 발 스로틀 (foot throttle)은 적재 및 운송, 트럭 적재, 고르기 및 도징과 같은 다른 작업에 대해 운전자가 엔진 속도를 변경시키고, 연료 소모량을 최소화 시키도록 한다.
정지 방지 특징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에 있는 반-정지 장치 (anti-stall device)는 엔진 정지를 최소화하는 상태에서 최대 동력을 트랙에 허용한다. 계통은 경험있는 운전자를 위해 생성 최대화를 도우며, 신참 운전자를 생산적이 되도록 하기 위해 그것을 더 쉽게 만든다.
폐회로, 고 출력 하이드로스테틱 계통
듀얼 (이중), 클로즈드-루프, 축류 피스톤 하이드로스테틱 펌프는 엔진에서 떨어져서 직접 구동된다. 펌프는 화이널 드라이브 모터에 동력을 공급하여 트랙을 구동시키는 2개의 고정용량 모터에 압력 및 흐름을 제공한다. 체인이 사용되지 않는다.
냉간 시동 보조
null
수직 리프트 링키지
수직 들어올림 능력을 요구하는 혹독한 작업 조건에서 작동하기 위해 설계되고 제작
로더 리프트 암은 장비내로 충분한 직접적인 부하 경로와 작업장치 및 장비의 측면에 대한 좋은 시야 면적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 목적을 위해 설계되어진다. 리프트 암은 또한특별히 뛰어난 신뢰성을 위해 비틀림 및 굽음이 없이 중부하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어진다.
구면 베어링
구면의 베어링은 리프트 암으로 부터의 부하를 핀이 회전되고, 보어 내에서 피봇되도록 허용함으로서 암에서 피로균열이 전개되는 기회을 감소시킴에 의해 프레임안으로 분배시킨다.
진보된 유압 계통
유압 계통은 신뢰성을 갖도록 제작되었으며, 작업장치에 대한 특별한 들어올유압 계통은 신뢰성을 갖도록 제작되었으며, 작업장치에 대한 특별한 들어올림, 파괴력 및 보조 동력을 제공한다.
동력 및 신뢰성
최대 동력 및 신뢰성은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유압 계통에 포함되어져 있다. 트랙을 구동하기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것에 더하여, 이 계통은 또한 로더 리프트 및 틸트 기능을 제공하며, 작업장치 구동을 위한 보조 회로에 동력을 공급하고 엔진 냉각 팬을 구동시킨다.
유압 펌프
유압 펌프는 유압 펌프는 최대 유압 성능 및 내구성을 위해 엔진에서 떨어져서 구동된다 - 벨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펌프는 고정-용량이며, 고속 공회전 상태에서 60 L/min (15.6 gal/min)의 흐름을 제공한다. 로더 및 보조 회로를 위한 최대 계통 압력은 23 000 kPa (3,335 psi)이다. 두 개의 고정 용량 기어 펌프는 고속 공회전상태에서 100 L/min (26 gal/min) 상태로 로더 및 보조 회로를 위해 흐름 및 압력을 제공한다. 로더 리프트 및 틸트 기능의 조종은 낮은 작용력 및 정밀한 작동을 위해 유압적으로 작동되는 조이스틱 컨트롤에 의해 이루어 진다.
보조 유압
표준 보조 유압은 로더 암에 단단하게 설치된 퀵 커넥트 유압 커플링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 작업장치에 동력을 공급한다. 캐터필라 XT™ ES 라인과 ToughGuard™ 호스 및 O-링 페이스 실 (O-ring face seals)은 누설이 없는 계통을 보장한다.
신뢰성 및 청결도
유압 계통 신뢰성 및 청결도는 단일블록 유압 밸브 및 단일블록 펌프 등과 같이 다수의 구성품 대신에 단일 구성품을 사용함으로서 개선되었다. 더 적은 누설 개소는 신뢰성을 개선시키며, 더 깨끗한 장비의 결과를 낳는다. 게다가, 유압 오일은 5-마이크론 회전식 필터를 통해 흐른다. 필터 제한 지시계는 운전실에 위치한다. 유압탱크에 있는 74-마이크론 스크린은 유압 구성품 손상의 원인이 되는 더 큰 입자가 계통내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한다.
유압 오일 쿨러
고-효율 유압 오일 쿨러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를 더 높은 주변 온도상태에서 일정한 고 흐름 작업장치를 사용하더라도 더 길게, 더 많은 작업을 하도록 한다. 고 용량 유압 오일 저장소는 또한 작동 온도를 더 낮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구조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중부하용 구조는 극한 작업에서 수 년 동안 사용되도록 설계되었다.
메인 프레임
MTL 프레임은 두개의 완전히 용접된 중부하용 구조물인 상부 프레임 및 하부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접 보스 및 링크가 프레임을 통해 사용되며, 손상을 방지하도록 유압 튜브, 호스 및 전기 배선 뭉치를 위해 마찰(찰상)이 없는 어탯치먼트 개소를 제공한다.
더 낮은 메인 프레임
하부 프레임은 외부 손상으 부터 보호되도록 설계에 포함시킨 내부 연료탱크를 갖고 있다. 탈착가능한 부분이 쉬운 세척을 위해 하부 프레임의 바닥에 배치되었다.
상부 메인 프레임 및 리프트 암
신중한 주의가 알맞는 중량 분배를 위해 프레임내에서 구성품의 배치에 대해 이루어졌다. 상부 프레임은 로더 타워 및 펜더 fenders)를 형성하며, 뒤로-기울어지는 운전실 및 냉각 패키지 상향 기울임을 위해 어탯치먼트 개소로 공급된다. 로더 리프트 암은 작업장치에 대한 우수한 시야면적을 나타내도록 허용한다. 리프트 암은 또한틸트 실린더 및 관련된 유압 라인을 보호하며, 운전실 접근 및 출구를 쉽게 한다. 로더 암은 비틀림 및 굽음이 없이 중부하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후방 구조물
이제 우측에서 열리는 뒷 문 및 상부 엔진 덮개는 충격 손상으로부터 전지형 로더의 뒷 부분을 보호하고 미등 (taillights)을 수용하기 위해 두꺼운 표준 두께의 강철로 제작된다. 범퍼는 제작된 부분으로 구성되며, 장비 운송을 위해 편리하게 배치된 2개의 묶음 개소를 통합한다. 범퍼는 재판매 가치를 높이기 위해 눌린 자국 및 굵힘 등으로 부터 장비의 차체를 보호하도록 뒷 문으로 부터 약간 바깥쪽으로 자리한다.
E-도금 보호
모든 섀시 및 운전실 구성품은 전해-석출 페인트 또는 "전자식-도금 (e-coat)"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이용함으로써 부식으로 부터 보호된다. 이 방법은 뛰어난 녹 방지 및 긴 수명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서 자동차 산업 전반에 이용된다. 그런 다음 아크릴 보호막은 구성품이 추가적인 보호 및 내구성을 위해 라인에 조립되기 전에 적용된다.
퀵 커플러 및 캐터필라 작업장치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에 성능적으로 조화되는 광범위한 작업장치로 부터 선택한다.
퀵 커플러
작업 장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퀵 커플러 계통을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교환될 수 있다. 유니버어설 커플러 인터페이스는 다음을 특징으로 한다:
작업 장치 및 최소 물질 패킹에 최적 조합으로 설계된 낮은 윤곽의 측면 플레이트
반대되는 웨지 (wedges)는 몇 년 동안의 사용 후에도 튼튼한 장치 고정을 보장한다.
튼튼한 설계 및 대형 접촉 부분은 하중을 흡수하고 응력을 최소화시킨다
수직 핀은 부드러운 결속 및 부식 방지를 위해 크롬 도금이 되어 있으며 윤활이 된다
커플러는 작업 장치에 대한 뛰어난 시계성 및 방해물 없이 운전실에 출입할 수 있도록 한다.
표준 퀵 커플러는 두 개의 높은 지레대 핸들을 이용한 작업 장치의 수동 결속 및 해제를 특징으로 한다. 선택사양인 유압식 퀵 커플러는 운전자가 장비에서 나가지 않고도 작업장치를 결속 및 해제하도록 해준다. 운전실 내부 로커 스위치의 사용에 의한 커플러의 컨트롤은 작업장치 교환을 더 빠르고 더 쉽게 만든다.
캐터필라 작업 장치
캐터필라 작업 장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다기능성을 확장시킨다. 최적의 성능 및 내구성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이 작업 장치들은 높은 생산성, 장기의 서비스 수명 및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앵글 삽날
오거 (Augers)
백호우 (Backhoes)
빗자루 (Brooms)
버킷 - 먼지 - 일반 목적용 - 그래플 (Grapple) - 경량 물질 - 다목적 - 유틸리티 (Utility)
콜드 플래너 (Cold Planers)
컴팩터, 진동
해머
조경용 레이크 (Landscape Rakes)
조경용 경운기 (Landscape Tillers)
머트리얼 핸들링 암 (Material Handling Arm)
팰릿 포크 (Pallet Forks)
제설차 (Snow blower)
그루터기 그라인더 (Stump grinder)
트렌쳐 (Trenchers)
휠 톱 (Wheel Saw)
정비성
빠른 접근 및 우수한 설계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를 서비스 및 정비하기 쉽게 만든다.
서비스 접근
뒤 문은 직렬로 (길게) 설치된 엔진의 양쪽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90도로 열어진다.
필터
모든 필터는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일상적인 서비스를 더 빠르고 실질적으로 쏟아지지 않게 만든다.
냉각 계통
라디에이터, 유압 오일 쿨러 및 그릴은 정비중에 냉각 계통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키고, 그릴과 냉각 패키지 사이의 부스러기 세척을 더 쉽게 허용하도록 위로 기울여 진다. 냉각 팬은 더 조용한 작동과 벨트 구동 팬에 의한 서비스 및 정비를 제거하기 위해 유압적으로 구동된다.
쉽게 기울어지는 운전실
장비 운전실은 각각의 단일 공구에 의해 이제 후방으로 기울여 질 수 있다. 운전실은 자결용 기구 (self latching mechanism)에 의해 제자리에서 유지된다. 운전실이 뒤로 기울여졌을 때, 모든 유압 펌프, 모터, 밸브, 라인 및 연료 탱크는 더 빠르고, 더 쉬운 서비스를 위해 접근가능하다.
전기 및 유압 라인
이전의 모델과 비교하여 더 간결해진 전기 및 유압 라인 경로가 신뢰성을 개선시키고 서비스를 단순화시킨다.
정비 개소
정비 개소는 쉽게 접근가능한 위치에서 모아져 있다.
캐터필라 정기 오일 샘플링 (S·O·SSM)
정기오일 분석(S·O·S) 밸브는 엔진 및 유압 오일 품질의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허용하도록 표준이다.
기타 표준 서비스 기능
다음은 정비를 빠르고 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배터리, 에어 필터 및 단일 엔진 벨트로의 용이한 접근
유압 탱크 및 라디에이터의 투시 유리는 빠르고 쉽게 유량을 점검하도록 한다
에어 필터 제한 지시계는 운전실 내에 있다.
생태학적 배출구는 엔진 및 유압 오일 교환을 단순화시킨다.
그리스 피팅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원추형 구멍 (countersunk)으로 되어 있다.
연장된 수명의 냉각수 및 500-시간의 엔진 오일 교환 주기
전기식
- 12 볼트 전기 계통
- 85 암페어 알터네이터
- 점화 키 시동/정지 스위치
- 라이트: 게이지 백라이팅, 2개의 후방 미등, 2개의 조정 가능한 전방 및 후방 할로겐 등, 실내등
많은 작업장치 선택사양을 포함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는 고도로 다양하며, 콤펙트한 건설 장비이다. 가장 험한 작업 조건에서도 전통적인 캐터필라 신뢰성과 생산성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다.
엔진
엔진 모델
캐터필라 C2.2 T
순/정미 동력
56 hp / 42 KW
총 동력
61 hp / 45.5 KW
총 동력 - SAE J1995
61 hp / 45.5 KW
순/정미 동력 - SAE J1349 1349
56 hp / 42 KW
배기량
134 in3 / 2.2 L
보어
3.3 in / 84 mm
행정
3.9 in / 100 mm
작동 사양
정격 작동 용량: 50% 티핑 하중
2500 lb / 1134 kg
정격 작동 용량: 35% 티핑 하중
1870 lb / 848 kg
지면 접촉 면적
1770 in2 / 1.14 m2
지면 압력
4.5 psi / 31 kPa
티핑 하중
5344 lb / 2424 kg
파괴력, 틸트 실린더
3954 lb / 1793 kg
동력 전달장치
주행 속도 전진
6.9 mph / 11.2 km/h
주행 속도 후진
6.9 mph / 11.2 km/h
중 량
작동 중량
7952 lb / 3607 kg
서비스 보충 용량
냉각 계통
2.6 갤런 / 10 L
엔진 크랭크케이스
2.6 갤런 / 10 L
연료 탱크
22.2 갤런 / 84 L
유압 계통
14.5 갤런 / 55 L
유압 탱크
9.2 갤런 / 35 L
치수
지면에서 트랙의 길이
59 in / 1499 mm
트럭의 전체 길이
75 in. / 2899 mm
지면에서 버킷을 포함한 거리
137 in / 3490 mm
버킷을 포함하지 않은 거리
106 in / 2701 mm
운전실의 상부까지 높이
80 in / 2022 mm
장비 폭
66 in / 1676 mm
최대. 전체 높이
156 in / 3963 mm
최대 상태에서 버킷 핀 높이. 리프트
119 in / 3018 mm
운송 위치에서 버킷 핀 높이.
9.3 in / 234 mm
최대 위치에서 도달거리 리프트/덤프
31 in / 790 mm
최대에서 간극 리프트/덤프
90 in / 2278 mm
최저 지상고
10 in / 257 mm
이탈 각도
37º
최대 덤프 각도
50º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뒤
58.2 in / 1479 mm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커플러
66.8 in / 1696 mm
중심으로부터의 회전 반경 - 버킷
86.5 in / 2197 mm
최대 암이 평행한 상태에서 도달거리
54.6 in / 1388 mm
최대 높이에서 후경각(Rack Back Angle)
86.9º
유압 계통
유압 흐름
표준
유압 흐름
높은 흐름
로더 유압 압력
3335 psi / 23000 kPa
로더 유압 흐름
15.6 gal/min / 60 L/min
최대 로더 유압 흐름
26 gal/min / 100 L/min
유압 동력
30.4 hp / 22.7 KW
최대 로더 유압 압력
3335 psi / 23000 kPa
운전실
세계적인 운전자실은 우수한 시계성, 향상된 핑거팁 컨트롤 및 최적의 계기 설치를 포함여 특별히 뛰어난 작업 편안함을 제공한다.
낮은 작용력 장비 조종장치
인간공학적인 파일럿 유압 조종장치는 운전자에게 최소한의 작동력으로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의 정밀한 조종을 제공한다. 우측 조이스틱은 로더 올리기/내리기를 조종하고, 틸트 컨트롤 및 좌측 조이스틱은 주행 속도 전진과 후진에 더하여 방향을 조종한다. 양쪽의 조이스틱은 직관적인 "S" 컨트롤 패턴을 이용한다. 선택사양의 고급 조이스틱은 이제 많은 장비 기능의 정밀한 핑거팁 컨트롤을 제공하기 위해 포지티브-작용 버튼을 사용하므로써 예전에 비해 더 많은 보조 조종장치를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비례적인 작업 장치 유압
작업장치 전기 기본 및 고급형 조이스틱 기능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된다:
원-터치 연속적 보조 유압 흐름
일시적 보조 유압 흐름
운전실 (편의) 설비
오랜 시간동안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는 12 볼트 DC 전원 소켓을 포함하여 많은 편리한 도구를 표준으로 설정함으로서 더 쉽게 만들었다. 측면, 슬라이딩 윈도우는 엘리먼트로부터 보호를 제공하며, 신선한 공기의 환기가 된다. 측면 윈도우는 쉬운 세척을 위해 탈착 가능하다. 문 선택사양을 설치한 운전실은 운전실 문이 열렸을 때 로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인하여 우발적인 사고를 방지하는 자동 고정 스위치를 특징으로 한다.
고-효율 기후 조종장치
극한 온도에서의 작동은 선택사양의 운전실 에어컨 및 히터 설치로 더욱 편안할 수 있다. 공기 흐름은 6개의 조정 가능한 공기 구멍을 향한다. 공기 구멍은 선택사양의 앞 문 및 측면 윈도우의 서리 제거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히터 및 에어컨은 개별적으로 또는 함께 주문할 수 있다.
계기류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계기판 및 게이지는 간단하며 사용하기 쉽고 확실하다. 밝은 지시계 라이트 및 청취할 수 있는 경고장치는 어떠한 중요한 계통 상황이라도 신호를 준다. 상태 라이트, 대부분의 on/off 기능 컨트롤을 포함한는 확실한 느낌의 스위치 엔진 에어 클리너 제한 지시계는 이제 더 쉬운 감시를 위해 운전실에 있다.
시계성
쉬운 작동과 생산성은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에서 우수한 시계성에 의해 향상된다. 넓은 운전실 개방구는 작업장치의 특별히 뛰어난 시야를 제공한다. 엔진실의 경사진 각도는 장비의 뒷 쪽에 대한 우수한 시계성을 제공한다. 볼록 렌즈 후사경 선택사양은 운전자가 장비의 후방 및 측면에 대한 전경(panoramic view)을 볼 수 있도록 해 준다. 게다가, 낮은-라이트 조건에서 더 나은 시계성을 위하여, 표준 전방 라이트는 어떤 방향에서도 10도 조정 가능하다.
접근/출구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 운전실은 장비 작동을 간단하고, 생산적이며 편안하게 만들도록 설계되어진다. 운전석의 들어오고 나감은 3점 접촉용 손잡이 및 미끄럼-방지 계단을 포함한 넓은 통로를 통해 쉽게 이루어진다. 틸트 실린더는 리프트 암 아래에 적절히 위치되므로서 운전자의 접근 및 출구에 간섭을 주지 않는다. 정돈된 풍부한 바닥 공간은 실로 더 쉽게 운전실안에서 걸음걸이를 가능케 만든다.
운전실 패키지
여러 가지의 운전실 패키지 및 선택사양이 이용가능하다. 표준 운전실은 조정가능한 체형에 맞게 제작한 시트, 쿠션이 있는 암 바, 듀얼 이중) 스로틀 throttle) 조종장치, 파이럿 작동 조이스틱, 12-볼트 직류 전원 소켓 및 선택사양의 컵 받침대 등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
독특한 고무 트랙 하체구품은 낮은 지면 압력, 안정성, 높은 견인력, 빠른 주행 및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
고무 트랙 하체구성품은 24개 휠로된 접촉 점을 통해 장비 중량을 지면에 전달한다. 장비 중량은 트랙을 통하여 고르게 분배된다.
큰 접촉 부분
큰 지면 접촉 면적은 견인력을 최대화하고, 지면 압력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확실한 트랙 구동
높여진 내부 포지티브 트랙 구동은 구동 구성품을 지면의 부스러기 등으로 부터 떨어지게 유지시킨다.
내구성 있는 고무 트랙
단단하고, 내구성이 있는 고무 트랙은 경량이며 유연하며, 그 위헤 고강도 코드로 강화되었다.
비틀림 차축
중부하용 비틀림 차축은 장비 프레임으로 부터 하체구성품의 양쪽 면에 매달리게 되고, 충격을 흡수한다.
중부하용 금속면 실 (Seal)
모든 공회전 휠에 있는 중부하용 금속면 실 (Seal)은 내구성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한 보호를 한다.
강철 후방 아이들러
강철 후방 아이들러는 표준 장치로 가장 험한 조건에서 최대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고성능 동력 전달 장치
캐터필라 하이스탯 (hystat) 동력 전달 장치는 뛰어난 성능 및 쉬운 작동을 제공한다.
캐터필라 디젤 동력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동력 전달장치의 중심은 캐터필라 C2.2 T 디젤 엔진이다.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는 4개 실린더 엔진은 뛰어난 성능 및 빠른 반응을 위한 빠른 토크 곡선을 제공한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이 낮은 엔진이며 잠정 Tier 4를 준수한다.
듀얼 (이중) 엔진 스로틀 (throttle) 조종장치
손 및 발 스로틀 (throttle)은 운전자에게 엔진 속도을 작업에 조.화시키도록 허용한다. 손 스로틀 (throttle)은 냉간 절삭, 도랑 및 눈 불어내기와 같은 일정한 엔진 속도를 요구하는 작업을 위해 이상적이다. 발 스로틀 (foot throttle)은 적재 및 운송, 트럭 적재, 고르기 및 도징과 같은 다른 작업에 대해 운전자가 엔진 속도를 변경시키고, 연료 소모량을 최소화 시키도록 한다.
정지 방지 특징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에 있는 반-정지 장치 (anti-stall device)는 엔진 정지를 최소화하는 상태에서 최대 동력을 트랙에 허용한다. 계통은 경험있는 운전자를 위해 생성 최대화를 도우며, 신참 운전자를 생산적이 되도록 하기 위해 그것을 더 쉽게 만든다.
폐회로, 고 출력 하이드로스테틱 계통
듀얼 (이중), 클로즈드-루프, 축류 피스톤 하이드로스테틱 펌프는 엔진에서 떨어져서 직접 구동된다. 펌프는 화이널 드라이브 모터에 동력을 공급하여 트랙을 구동시키는 2개의 고정용량 모터에 압력 및 흐름을 제공한다. 체인이 사용되지 않는다.
냉간 시동 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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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리프트 링키지
수직 들어올림 능력을 요구하는 혹독한 작업 조건에서 작동하기 위해 설계되고 제작
로더 리프트 암은 장비내로 충분한 직접적인 부하 경로와 작업장치 및 장비의 측면에 대한 좋은 시야 면적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 목적을 위해 설계되어진다. 리프트 암은 또한특별히 뛰어난 신뢰성을 위해 비틀림 및 굽음이 없이 중부하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어진다.
구면 베어링
구면의 베어링은 리프트 암으로 부터의 부하를 핀이 회전되고, 보어 내에서 피봇되도록 허용함으로서 암에서 피로균열이 전개되는 기회을 감소시킴에 의해 프레임안으로 분배시킨다.
진보된 유압 계통
유압 계통은 신뢰성을 갖도록 제작되었으며, 작업장치에 대한 특별한 들어올유압 계통은 신뢰성을 갖도록 제작되었으며, 작업장치에 대한 특별한 들어올림, 파괴력 및 보조 동력을 제공한다.
동력 및 신뢰성
최대 동력 및 신뢰성은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 유압 계통에 포함되어져 있다. 트랙을 구동하기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것에 더하여, 이 계통은 또한 로더 리프트 및 틸트 기능을 제공하며, 작업장치 구동을 위한 보조 회로에 동력을 공급하고 엔진 냉각 팬을 구동시킨다.
유압 펌프
유압 펌프는 유압 펌프는 최대 유압 성능 및 내구성을 위해 엔진에서 떨어져서 구동된다 - 벨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펌프는 고정-용량이며, 고속 공회전 상태에서 60 L/min (15.6 gal/min)의 흐름을 제공한다. 로더 및 보조 회로를 위한 최대 계통 압력은 23 000 kPa (3,335 psi)이다. 두 개의 고정 용량 기어 펌프는 고속 공회전상태에서 100 L/min (26 gal/min) 상태로 로더 및 보조 회로를 위해 흐름 및 압력을 제공한다. 로더 리프트 및 틸트 기능의 조종은 낮은 작용력 및 정밀한 작동을 위해 유압적으로 작동되는 조이스틱 컨트롤에 의해 이루어 진다.
보조 유압
표준 보조 유압은 로더 암에 단단하게 설치된 퀵 커넥트 유압 커플링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 작업장치에 동력을 공급한다. 캐터필라 XT™ ES 라인과 ToughGuard™ 호스 및 O-링 페이스 실 (O-ring face seals)은 누설이 없는 계통을 보장한다.
신뢰성 및 청결도
유압 계통 신뢰성 및 청결도는 단일블록 유압 밸브 및 단일블록 펌프 등과 같이 다수의 구성품 대신에 단일 구성품을 사용함으로서 개선되었다. 더 적은 누설 개소는 신뢰성을 개선시키며, 더 깨끗한 장비의 결과를 낳는다. 게다가, 유압 오일은 5-마이크론 회전식 필터를 통해 흐른다. 필터 제한 지시계는 운전실에 위치한다. 유압탱크에 있는 74-마이크론 스크린은 유압 구성품 손상의 원인이 되는 더 큰 입자가 계통내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한다.
유압 오일 쿨러
고-효율 유압 오일 쿨러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를 더 높은 주변 온도상태에서 일정한 고 흐름 작업장치를 사용하더라도 더 길게, 더 많은 작업을 하도록 한다. 고 용량 유압 오일 저장소는 또한 작동 온도를 더 낮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구조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중부하용 구조는 극한 작업에서 수 년 동안 사용되도록 설계되었다.
메인 프레임
MTL 프레임은 두개의 완전히 용접된 중부하용 구조물인 상부 프레임 및 하부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접 보스 및 링크가 프레임을 통해 사용되며, 손상을 방지하도록 유압 튜브, 호스 및 전기 배선 뭉치를 위해 마찰(찰상)이 없는 어탯치먼트 개소를 제공한다.
더 낮은 메인 프레임
하부 프레임은 외부 손상으 부터 보호되도록 설계에 포함시킨 내부 연료탱크를 갖고 있다. 탈착가능한 부분이 쉬운 세척을 위해 하부 프레임의 바닥에 배치되었다.
상부 메인 프레임 및 리프트 암
신중한 주의가 알맞는 중량 분배를 위해 프레임내에서 구성품의 배치에 대해 이루어졌다. 상부 프레임은 로더 타워 및 펜더 fenders)를 형성하며, 뒤로-기울어지는 운전실 및 냉각 패키지 상향 기울임을 위해 어탯치먼트 개소로 공급된다. 로더 리프트 암은 작업장치에 대한 우수한 시야면적을 나타내도록 허용한다. 리프트 암은 또한틸트 실린더 및 관련된 유압 라인을 보호하며, 운전실 접근 및 출구를 쉽게 한다. 로더 암은 비틀림 및 굽음이 없이 중부하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후방 구조물
이제 우측에서 열리는 뒷 문 및 상부 엔진 덮개는 충격 손상으로부터 전지형 로더의 뒷 부분을 보호하고 미등 (taillights)을 수용하기 위해 두꺼운 표준 두께의 강철로 제작된다. 범퍼는 제작된 부분으로 구성되며, 장비 운송을 위해 편리하게 배치된 2개의 묶음 개소를 통합한다. 범퍼는 재판매 가치를 높이기 위해 눌린 자국 및 굵힘 등으로 부터 장비의 차체를 보호하도록 뒷 문으로 부터 약간 바깥쪽으로 자리한다.
E-도금 보호
모든 섀시 및 운전실 구성품은 전해-석출 페인트 또는 "전자식-도금 (e-coat)"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이용함으로써 부식으로 부터 보호된다. 이 방법은 뛰어난 녹 방지 및 긴 수명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서 자동차 산업 전반에 이용된다. 그런 다음 아크릴 보호막은 구성품이 추가적인 보호 및 내구성을 위해 라인에 조립되기 전에 적용된다.
퀵 커플러 및 캐터필라 작업장치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에 성능적으로 조화되는 광범위한 작업장치로 부터 선택한다.
퀵 커플러
작업 장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퀵 커플러 계통을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교환될 수 있다. 유니버어설 커플러 인터페이스는 다음을 특징으로 한다:
작업 장치 및 최소 물질 패킹에 최적 조합으로 설계된 낮은 윤곽의 측면 플레이트
반대되는 웨지 (wedges)는 몇 년 동안의 사용 후에도 튼튼한 장치 고정을 보장한다.
튼튼한 설계 및 대형 접촉 부분은 하중을 흡수하고 응력을 최소화시킨다
수직 핀은 부드러운 결속 및 부식 방지를 위해 크롬 도금이 되어 있으며 윤활이 된다
커플러는 작업 장치에 대한 뛰어난 시계성 및 방해물 없이 운전실에 출입할 수 있도록 한다.
표준 퀵 커플러는 두 개의 높은 지레대 핸들을 이용한 작업 장치의 수동 결속 및 해제를 특징으로 한다. 선택사양인 유압식 퀵 커플러는 운전자가 장비에서 나가지 않고도 작업장치를 결속 및 해제하도록 해준다. 운전실 내부 로커 스위치의 사용에 의한 커플러의 컨트롤은 작업장치 교환을 더 빠르고 더 쉽게 만든다.
캐터필라 작업 장치
캐터필라 작업 장치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의 다기능성을 확장시킨다. 최적의 성능 및 내구성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이 작업 장치들은 높은 생산성, 장기의 서비스 수명 및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앵글 삽날
오거 (Augers)
백호우 (Backhoes)
빗자루 (Brooms)
버킷 - 먼지 - 일반 목적용 - 그래플 (Grapple) - 경량 물질 - 다목적 - 유틸리티 (Utility)
콜드 플래너 (Cold Planers)
컴팩터, 진동
해머
조경용 레이크 (Landscape Rakes)
조경용 경운기 (Landscape Tillers)
머트리얼 핸들링 암 (Material Handling Arm)
팰릿 포크 (Pallet Forks)
제설차 (Snow blower)
그루터기 그라인더 (Stump grinder)
트렌쳐 (Trenchers)
휠 톱 (Wheel Saw)
정비성
빠른 접근 및 우수한 설계는 캐터필라 전지형 로더 (Multi Terrain Loader)를 서비스 및 정비하기 쉽게 만든다.
서비스 접근
뒤 문은 직렬로 (길게) 설치된 엔진의 양쪽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90도로 열어진다.
필터
모든 필터는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일상적인 서비스를 더 빠르고 실질적으로 쏟아지지 않게 만든다.
냉각 계통
라디에이터, 유압 오일 쿨러 및 그릴은 정비중에 냉각 계통에 대한 접근을 증가시키고, 그릴과 냉각 패키지 사이의 부스러기 세척을 더 쉽게 허용하도록 위로 기울여 진다. 냉각 팬은 더 조용한 작동과 벨트 구동 팬에 의한 서비스 및 정비를 제거하기 위해 유압적으로 구동된다.
쉽게 기울어지는 운전실
장비 운전실은 각각의 단일 공구에 의해 이제 후방으로 기울여 질 수 있다. 운전실은 자결용 기구 (self latching mechanism)에 의해 제자리에서 유지된다. 운전실이 뒤로 기울여졌을 때, 모든 유압 펌프, 모터, 밸브, 라인 및 연료 탱크는 더 빠르고, 더 쉬운 서비스를 위해 접근가능하다.
전기 및 유압 라인
이전의 모델과 비교하여 더 간결해진 전기 및 유압 라인 경로가 신뢰성을 개선시키고 서비스를 단순화시킨다.
정비 개소
정비 개소는 쉽게 접근가능한 위치에서 모아져 있다.
캐터필라 정기 오일 샘플링 (S·O·SSM)
정기오일 분석(S·O·S) 밸브는 엔진 및 유압 오일 품질의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허용하도록 표준이다.
기타 표준 서비스 기능
다음은 정비를 빠르고 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배터리, 에어 필터 및 단일 엔진 벨트로의 용이한 접근
유압 탱크 및 라디에이터의 투시 유리는 빠르고 쉽게 유량을 점검하도록 한다
에어 필터 제한 지시계는 운전실 내에 있다.
생태학적 배출구는 엔진 및 유압 오일 교환을 단순화시킨다.
그리스 피팅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원추형 구멍 (countersunk)으로 되어 있다.
연장된 수명의 냉각수 및 500-시간의 엔진 오일 교환 주기
전기식
- 12 볼트 전기 계통
- 85 암페어 알터네이터
- 점화 키 시동/정지 스위치
- 라이트: 게이지 백라이팅, 2개의 후방 미등, 2개의 조정 가능한 전방 및 후방 할로겐 등, 실내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