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문화성향에 발맞춘 기업 간의 전략 트렌드 경쟁, 체험형 콘텐츠
(MZ세대들은 무엇을 하며 즐기는가?)
키워드 : 체험형 콘텐츠 (MZ세대의 새로운 놀이터), 메타버스
기사 작성 배경: 최근 MZ세대들을 유치하기 위해 기업들이 앞다퉈 체험형 콘텐츠 시장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퍼스널 컬러등을 체험할 수 있는 화장품 가게 및 직접 농수산물을 수확할 수 있는 스마트팜등이 그 예입니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은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체험들을 기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험형 콘텐츠와 MZ세대의 연관성 및 앞으로 기업 홍보 방향에 대해서 기사를 쓰고자 합니다.
다음은 기사 순서입니다.
MZ 세대의 정의
현황 설명
- MZ세대의 옛 세대와 다른(어떤) 문화 생활을 즐기고 있음
MZ 세대들의 특징 및 성격
MZ세대는 무엇을 선호하는가?
1- 체험형 콘텐츠
체험형 콘텐츠가 뜨는 이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 시코르 (퍼스널컬러진단, 네일케어 서비스, 럭셔리 니치 향수존 등)
XR아트 : 핸드폰 사용시 작품 볼 수 있음 시각예술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본관 – 갤러리 전문 아트딜러와 큐레이터 상주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트윈 (직접 취재할 예정입니다)
체험 시민 인터뷰 (느낌 등)
백화점 또는 체험형 콘텐츠 기업 관계자 인터뷰 (홍보 트렌드 및 앞으로의 진행 방향)
2- 가상현실(AR)
제페토 (크리에이터도 있다- 이윤 창출)
에버랜드 메타버스 (5월 말까지 메타버스 콘텐츠를 묻는 댓글 이벤트 진행)
MZ세대의 영향
- MZ세대이 영향을 미친 사례들 취재
- 기업 홍보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관련 전문가 취재)
전문가 의견 인터뷰 (MZ세대를 연구하는 교수님 사회학과/ 경영학과 등)
저희 팀원은 김주연, 임혜린, 김소현, 우상원, 이선재 입니다.
첫댓글 체험형 콘텐츠, 가상현실이 MZ세대 고유의 선호 콘텐츠임을 설득력 있게, 다양한 사례들을 갖고 보여주고 그런 선호현상에 깔린 사회학적 혹은 기타 전문적 해석이 결합돼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