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필로 서두를 연다는 것이 나에겐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오는데 거두절미하구 몇자 적어본다.
생생회원으로 함께했던 여러지인들과 함께 찿아다녔던 곳을 소개한다.
1) 서초 토요시장--매주토요일오전8시30분~오후3시 서초구청광장앞
98년 개장한 생활용품 벼룩시장이다. 일년내내 장이열리고 좌판은 1천여개정도 된다.
취급품목은 유아용품,학용품,생활용품,의류,그중에서도 각종명품의류가 잘 팔린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중고재품위주로 팜매된다.오전8시부터 현장접수를 받아 자리배정를 한다.
2) 뚝섬 나눔장터 -- 매주토요일낯12시~오후4시 한강시민공원뚝섬유원지광장앞
가족단위 참가하는 사람이 많다.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키우고 절약습관 를통해 돈의 가치를
알려주는 삶 의현장이다. 참가비는 없지만 판매액의20%이상을 기부해야한다.
어린이및단채는 인터냇으로 접수할수 있고 일반인들은 당일11시부터 현장접수 후 참가한다.
3) 마포희망시장 -- 매주토요일낯12시~오후4시 마포아트센터앞
어린이 희망시장이라고 불릴정도로 초등학생참여가 되단하다.
옷,신발,그릇,책,전자재품,생활용품을 비롯해 직접만든 소품들이 판매된다. 어린이 학용품은 말할것도 없이 주을 이룬다.
매월첫째.넷째주에는 미술치료 워크숍, 둘째주는 재활용품,셋째주는 홍대 앞 예술가들 공연무료감상....
4) 광화문시민 벼룩시장 -- 매주토요일오전11시~오후4시 세종로 광화문열린마당
주로 초.중.고등학생이 많이 참여하는 학생벼룩시장으로 통한다. 옷,신발,액세사리등 패션중고물품이 주로거래된다. 참가비는 2000천원 이다. 당일 현장접수한다.
5) 신당동 중앙시장 -- 이곳은 너무광범위하고 파는 물품도 많아 쉽게 이야기 해서 탱크 와 비행기도 조립 된 다는 곳이 때문에
잘 아는척 하기가 무섭다. 명품시계골목,가전재품,명품의류,가구골목,주방골목,도둑골목,밀리터리골목,기계골목,금형골목,
암튼 다있다. 하지만 그럴수록 사기와도둑도 많다는것 꼭꼭 명심하시길 바란다.
6)부천중앙공원나눔장터--매주토요일오후1시~4시 원미구중동중앙공원앞
부천YMCA 녹색가게에서 주최한다. 일반인과 어린이 까지다양한 사람이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당일 접수하고 신분증을 맡기고 번호표를 받아 판매하고 나중에 신분증과 교환하는 방식이다.
대부분 의류이고,가방 ,책.장난감등이 팔린다.참고로 여긴우리오피스탤이 있는곳이기도 하다.
7)안양 평촌 중앙공원벼룩시장--매주토요일낯10~오후5시 경기도 안양시평촌동 중앙공원 차없는거리
장난감,책,의류등 유아용품 판매가 활발하다.아이엄마들이 주로 찿는다.
8) 인천나눔장터--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청 중앙공원
둘째~넷째토요일오후1시~4시 까지이고 지자채도 가끔 참여한다. 주로 의류,구두,중고물품이고 수선도 할수있다.판매수익중10%는 기부해야한다..인터넷및현장접수다.
9)수원 아나바나 나눔장터--매달셋째수요일오전10시~오후4시(1~2월7~8월)운영않함 영통구영통동수원체육문화센터1층로비
생활용품,알뜰시장,유아용품,참고서,신발,가방,의류등이 판매된다 각종 이벤트행사가 많아 눈요기도 솔솔하다.
새로운 시장개척도 중요하다 . 1년전아님10년전 제품엔 무엇이 담겨있는지 아는것도 큰 거상이되기위한 수순일것같다.
첫댓글 좋은자료 감사합니다....살아있는 정보에 감동합니다...^^
좋은정보 감사여^^
전문가 다 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