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암지맥(낙동/보현) 구암지맥 1구간(구암지맥 분기점=>구암산=>노래고개)
부뜰이(윤종국) 추천 0 조회 174 24.07.23 00:10 댓글 8

• 24.07.23 08:51

첫댓글 구암지맥 접속이 참 애매하지요
    구암지맥 잘보았습니다 우중산행으로 구암지맥 1구간 완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 작성자 24.07.24 09:46

어디든 첫 구간에 분기점 찾아 가기가 않좋지요.
    큰 오르내림이 없는 지맥이라 어렵지않게 한구간 했습니다.

• 24.07.23 23:18

토욜에 다녀오셨군요. 곧 2구간을 출발하시겠구요.
    올해 장마철은 하루에도 날씨를 종잡을 수가 없어서 도깨비 장마라고 하더군요.
    저도 비가 온다기에 운동을 포기하고 다른 계획을 잡은게 몇번입니다.
    산행기를 따라가니 여름에 덥지도 않고 힘도 하나도 안들고 금새 노래고개에 왔습니다.^^

삼자현 카페에서는 물을 구입할 수 있을까요? 과수원을 지나며 물을 구할 수 있을까요?^^
    저는 물을 지고 가기 때문에 산행기를 보면 그게 제일 궁금합니다. ㅋ
    계명산 생태림에선가 물을 구하지 못하면 양곡재에서 구해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양곡재에서 올라서서 임도를 넘어서는 도로에서 절까지 내려갔다 와야 하겠더군요.
    양곡재 건너편에서 알탕을 했다고도 하는데 계곡에 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분 운영자님 구암지맥 노래고개까지 1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 24.07.24 09:57

구암지맥은 잡목은 조금 있지만 넝쿨이나 가시나무가 없고 길이 뚜렸하고 오르내림이 심하지 않아서 힘들지않은 지맥입니다.
    삼자현에서 물은 구할수 있을겁니다.
    장사하는 카페같은게 있었는데요.
    배불리 먹을수 있는게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딜다 볼까 했는데 비를 맞아 놓으니 사람꼬라지가 말이 아니라 딜다보는 건 포기했습니다.

이번 주말에 내려가서 끝 낼 예정입니다만 날 더워서 힘들면 하루만하고 올라올 예정입니다.

• 24.07.25 10:53

무더위에 장거리 산행을 하셨네요
    예전 처음 구암지맥을 시작하여 오래 되었네요
    그때 우리는 송이골에서 임도를 따라서 접속한 기억이 납니다
    그때 세구간으로 삼자현에서 첫구간 마무리 하였네요
    한창 고 이한성대장님 인솔하에 그때는 좀 짧게 하여서 한편으로 약간 실망하기도 했지요
    더븐데 노래고개 까지 긴여정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늘 안산 즐산 하시고 장거리 안전 운전 하시고 늘 응원합니다^)^

• 작성자 24.07.25 11:59

이제 남은 지맥중 가장 먼 곳이 기룡과 유봉이 남았습니다.
    8월 부터는 방학을하던가 해야겠습니다.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이번주에 내려가서 끝 낼 예정입니다만 더워서 힘들면 남겨놓고 올 예정입니다.

• 24.08.07 09:43

구암지맥 첫 구간은 노래고개 까지 진행하셨네요.
    무더위에 24km 거리를 11시간에 주파하는 열정을 나타내셨습니다.
    완연한 삼복에 잡목성수기를 만난 산하의 푸르름이 드러납니다.
    만만치 않은 발자취를 남기시느라 두분 운영자님 수고많으셨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작성자 24.08.07 13:32

첫 구간을 노래고개까지는 가야 다음구간이 수월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길이 좋고 바람이 꾸준히 불어서 크게 힘든줄 모르고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