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4.9 토요일
18.0 km./ 8:40
죽림이동통로 ~ ( 4.0 ) ~ 안심산 ~ (2.2) ~ 사방산 ~ ( 2.0 ) ~ 창무정류장 ~ (2.0 ~비봉산 ~ (6.3 ) ~안양산 ~ (1.5 ) ~화양고
06;56 전주역에서 KTX를 타고 ~ 여천역 08;08에 도착 합니다. 1 시간 12 분 걸렸습니다. 참 좋아진 세상 입니다. 택시를 타고 지난 구간 끝머리인 죽림이동통로육교 근처에서 내립니다. 08;22에 안양산을 향하여 마루금 이어 가기를 시작 합니다. 무선산으로 오르는 일반 등산로를 따라 갑니다.
무선산으로 가는 길은 좌측 으로 보내고 내림길을 하면 안심산이 보이기 시작 합니다. 죽림지구 신시가지 아파트단지가 우측 으로 보이고 4 차선 도로 절개지가 나오면 진행 방향 우측으로 내려서고 차량통행이 뜸한 순간에 무단 횡단 하여 여천교회 언덕길로 올라 섭니다. 교회뒤 나즈막한 야산을 올랐다가 내려 가면 심곡마을 네거리 내려 섭니다.잠시 포장도로를 따라 가다 좌측 산길로들어 섭니다.
정상부에 도착 하면 잘 닦여진 등산로가 좌측에서 올라 옵니다. 편안한 등산로를 따라 안심산 정상을 향하여 가다 보면 진행 방향 우측 아래로 골프연습장 및 호텔등 위락 시설물들이 눈에 들어 옵니다. 안심산 정상에 올라 섭니다. 지나온 길과 가야할 방향으로 조망이 확 트입니다. 그러나 날씨가 미세 먼지로 인하여 시원한 경치를 즐기 지는 못 합니다.
안심산 정상에서 내림길을 합니다. 사방산- 창무리- 비봉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을 가늠 할 수 있습니다. 안부로 내려서고 사방산으로 오름길이 시작 되는 곳에는 신설 도로위로 동물 이동통로를 만들어 쉽게 산으로 오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개지 아래로 한참 내려 갔다가 올라 와야 하는 고생을 해야 하는데 .... 사방산에서 내림길을 합니다. 등산로가 희미 합니다. 22번 도로에 이어지고 창무버스 정류장에서 창무리를 마을길을 통과 하여 비봉산으로 오릅니다. 비봉산 이후로는 등산로가 분명 합니다. 상촌길 도로고개에 내려 섭니다.. 진행 방향 우측 아래에 상촌 마을이 있습니다. 도로 가장 자리 옹벽에 블로크 계단을 만들어 편하게 오르도록 합니다.. 누구의 생각인지 감사 합니다. 도로고개 에서 다시 능선으로 올라 한 참 진행 하면 진행 방햔 좌측 알래로 화양중학교 건물이 보이고 학교 뒷 쪽으로 도로가 넘어가는 것이 보입니다. 또 다시 도로고개에 내려 섭니다. 도로명은 옥천로 입니다. 옥천로 도로고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천로도로고개에서 다시 오름길을 하고 나진 공동 묘지지역을 지나 능선으오 올라 288.2 봉으로 힘겹게 올라 갑니다.안양산 정상에 오릅니다. 조망는 시원 하지 못 합니다. 이후 두개의 봉우리르 올랐다가 내려 가면 화동리 화양고등학교 정문앞에서 산행을 마침니다. 고인돌 공웡이 있습니다. 행장을 정리 하고 있으니 화동리로 들어가는 버스를 봅니다. 잠시후에 돌아 나오는 그 버스를 타고 여수시청근처에서 내립니다. 리츠모텔에 방을 잡고 근처 식당에 들어가 장어탕에 맥주 한병으로 피로를 달래 봅니다.
첫댓글 만개된 안심산, 안양산의 진달래며 봄꽃 향연 속에 진행하셨습니다.
미세먼지로 시계는 흐렸지만 잊지못할 추억은 차곡히 쌓입니다.
산행 후에 마시는 한 잔 술로 피로를 푸시면서...
함께 즐감합니다.
진달래 가득한 산길입니다.
다음 졸업구간 마저 하실려고 머무르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