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년 BTC아카데미 면허 교육 시험 은 작년 시험과 달리 많이 홍보가 되어 있어 면허취득을 희망하는 전국의 많은 응시생들이 BTC아카데미 면허시험을 선호하여 대거 몰리는 현상을 예상해 볼 수가 있다.
타기관 면허교육기관과 달리 BTC아카데미 에서는 응시생들이 공부하기를 싫어하고 법위가 넓고 까다로운 물리학개론 기피 응시자들이 대거 몰리게 될 것이기 때문일 올해 시험도 많은 응시생들이 대거 몰리게 될 것이다.
따라서 금년도 1차 모집은 25명정도를 선발할 예정이고 보면 작년 시험과는 달리 떨어 뜨리는 시험 즉, 변별럭을 높이는 까다로운 문제도 많이 출제가 될 것으로 보고 이에 철저한 대비를 해야만 합격할 수 있다.
203년도 부터 BTC아카데미 면허 교육기관에서는 작년 필기시험은 철도안전법 1과목을 치렀지만 금년도 시험부터 "도시철도운전규칙"과 "철도차량운전규칙" 2개과목이 추가 되어 시험을 치루어야 하기 때문에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철도안전법에서의 까다로운 수준의 문제출제와 추가 2개 과목에서 상댱한 변별력을 두는 문제가 출제될 것을 예상하고 응시생들은 이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할 것이다.
따라서 새롭게 추가된 2과목에 대해 포크스를 두고 전략적 핵심사항을 철저히 챙겨야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보아진다.
추가된 2과목은 실제 부산교통공사에서 필요한 안전에 관한 업무와 실무에 관한 사항등 중요한 규정에 해당하여 사전 충분한 안전 이론과 지식을 습득된 양질의 인적자원 확보을 기하기 위한 초석을 삼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지 않을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