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창 정렴의 용호비결 비판 6. 진실과 거짓
"생각 즉 의념으로 주천하는 것을 가기, 가주천, 공차를 돌린다고 한다. 공차를 돌려도 건강이 좋아지고 여러 가지 현상이 나타나며 영적인 현상 등이 나타나므로 진기를 돌리는 것과 흡사하다. 심지어 도태까지도 되나 가 임신과 같은 현상이 되어 임신은 되나 아이는 나오지 않는 것과 같은 현상이 된다. (출처: 수진비결 요약 18번)
잘하면 건강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념주천도 함부로 하면 건강을 해칩니다.
"기를 내리는 데는 몸 앞쪽의 임맥을 쓰고 위로 올라가게 하려면 몸의 뒤쪽에 있는 독맥을 사용하는 것이다.
"임맥과 독맥이 모두 통하게 되면 수명을 연장하고 죽음의 기한을 물리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진실 된 것으로 북창이 직접 경험해 보지는 못했겠지만 용호비결에서 거의 유일하게 올바른 말입니다. 그러나 사이비들 중에는 의념주천을 하면서 임독맥이나 대맥을 거꾸로 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심각한 부작용이 생기거나 음기수련이 됩니다.
모 단체는 전신주천을 한다면서 기경팔맥에 해당하지 않는 엉뚱한 곳으로 돌리기도 합니다. 모든 기맥은 원래 운행되는 길과 방향이 있는데 이를 벗어난 어거지 주천은 건강에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심지어 가상의 소주천 경로를 만들어 돌리면서 용호비결의 수련법으로 호도하기도 합니다.
연정원에서 주장하기를 "연정16법은 오행연기법, 소주천이라고 하며, 일반 도장경의 소주천 (임독맥 주천)과는 다른 것이며, 그것은 비밀로서 전해지는 것이지만 후학을 위해 공개 하였습니다." 고 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비밀로 전해진 것이 아니고 중국 당나라 시대의 윤진인이 저자인 성명규지의 관음밀주도에서 종교적인 색채를 빼고 모방한 것입니다. 더구나 이런 경로의 기맥은 인체에 존재하지 않으며, 용호비결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용호비결의 사이비 수련법에 주문수련까지 하는 성명규지라는 중국식 사이비 수련법을 추가한 것입니다.
"만약 화후를 가볍게 하지 못하면 곧 뜨거운 불기운이 온몸에 퍼져 도리어 몸에 화상을 입게 되는 것이다."
아직도 일부 단체에서는 굳게 믿고 수련법에 반영하고 있지만 화상을 입게 된다는 주장은 북창의 상상력에서 나온 거짓말입니다. 화후를 잘 못하면 각종 기공병에 시달리지만 화상으로 문제가 생긴 사례는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사이비들은 강호흡과 지식. 또는 폐식으로 아랫배에 강한 압력이 걸리도록 화후는 강하게 하면서 '화상을 입는다'는 문제의 해결책으로 기운을 내릴 때 임맥의 정상 길에서 벗어나 옆길로 의념주천을 하고 있습니다.
용호비결의 유일한 올바른 가르침(기운을 내릴 때는 임맥을 써라)을 거짓말(화상을 입게 된다)에 속아서 따르지 않는 어이없는 짓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니 참으로 웃지 못할 일입니다. 이것은 화후의 잘못을 엉터리 운기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시도한 전형적인 사이비 특유의 수법입니다.
이런 어거지 의념주천도 "해 보니까 진짜 그렇게 되더라" 며 거짓이 진실로 믿어지는 이유는 의념주천은 상상력을 강하게 발휘하면 실제같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의념으로 양신을 이루기도 합니다. 물론 가짜이지만 본인만은 틀림없이 진짜로 믿어집니다.
용호비결은 의념 양신을 이룬 사이비 도사들을 양산하고 일반인들에게 선도계는 사회악의 소굴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첫댓글 의념주천을 잘하면 진기 소주천과 비슷한 느낌이 생기고 심지어 단을 이루기도 합니다. 그러나 생각에 의한 염파가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환단이 생기는 것이지 진짜가 아닙니다. 의념주천은 정신력의 소모가 커서 수련이 끝나면 피곤함을 느끼는 특징도 있습니다. 이런 의념주천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진짜 소주천이 되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상업적인 선도를 하는 사이비들에게 의념주천은 든든한 돈줄이나 마찬가지입니다.그래서 현재 중국과 국내의 규모가 큰 선도단체의 수련법에는 꼭 의념주천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도 불씨(불구슬)가 움직이기 시작할 때 그 단체 지원장이 '잘 못하면 화상으로 죽을 수도 있다'는 경고를 들었지만 나중에 헛소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날 수백만명이 수련경험을 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기공병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또 기공병이 확실한데도 소속단체에서 명현현상이라고 속이거나 착각하고 살아가는 불쌍한 사람들도 많지만, 북창의 경고처럼 화상을 입어 고생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이비단체에서 수련을 잘 못하는 바람에, '산기'라고 해서 양기가 단전에 봉고되지 않고 확산되어 온몸이 화끈거리는 열기로 고생하는 사람은 있더군요. 이런 경우에는 겨울에도 추운줄 모르고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배의 표면에 소주천의 경로가 있는 것처럼 되어있는 오행연기법은 연정원의 권태훈이 관음밀주도와 성명규지를 참고하여 종교적인 색채를 빼고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12정경이나 기경팔맥에는 없는 가상의 통로로 의념주천을 하면서도 마치 실제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것이 의념수련의 묘미이자 특징이며, 나아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의념 양신을 이루고 도사인 척 세상을 속이기도 합니다. 이와같은 수련을 하는 단체들은 주문수련 등 용호비결에는 전혀 근거가 없는 수련을 하면서도 용호비결의 수련을 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